LG 자이(Xi) 브랜드 아파트 분야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15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장 개관
1-1 목적과 방법
1-2 건설 분야의 (재)정의 - 연구 대상

2장 아파트 상품의 특성
2-1 상품과 시장의 특수성 (product & market)
2-2 구매에 있어서의 소비자 태도 (consumer)
2-3 브랜드 아이덴티티 (brand)

3장 사례연구(Case study)와 포지셔닝(positioning)
3-1 자이(Xi)의 브랜드
3-2 자이(Xi)의 마케팅 전략
3-3 아파트 상품의 재-포지셔닝(re-positioning)

4장 결론
4-1 자이(Xi)의 마케팅 전략 평가
4-2 아파트 마케팅의 발전 방향

본문내용
건설(construction) 상품은 대상이나 목적, 규모면에 있어서 여타의 소비재들과 차별성을 가진다.

엘지 건설 <자이>의 분석에 앞서, 아파트 분야의 특성 및 상황을 소비자(consumer)와 시장(market)상황, 브랜드(brand)를 중심으로 살펴보고, 그 후 브랜드 및 광고를 중심으로 <자이>의 마케팅이 이들을 어떻게 반영하고 있는지 살펴보았다.

기존의 연구와 각종 자료를 분석하는 것은 물론, 보다 독창적인 정성조사 방법론의 실행을 위해 인터뷰를 활용, 소비자들을 공략할 수 있는 변별적 자질들을 도출하였다. 또한 그레마스의 기호사각형 모델을 현재 건설 분야의 상품들을 포지셔닝(positioning)하는데 적극 활용하였다.


참고문헌
http://www.advertising.co.kr/durl
광고원론.안광호, 유창조. 2003 법문사
<신문광고 사례를 통해서 본 아파트 브랜드 포지셔닝에 관한 연구 -한국 광고 학회>
<아파트 속성과 마케팅 전략 수립에 관한 연구>
신지원(1998). 아파트 실내 공간의 차별화 계획에 관한 연구.p.18.
신문 (21C 신 라이벌) 아파트 e-혁명. 경향신문. 2000. 4. 24
이외 건설회사, 광고 기획사 웹페이지 다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GS 건설의 아파트 마케팅 전략 사례 분석
  • 아파트      ‘웰빙’신드롬, ‘새집증후군’ 환경-생태형 아파트 아파트 브랜드가 표방하는 정체성      실제적     Practical  기능(실용)   기술유토피아적 명예 이상 고급 미적인 비판적경제성 대중성 다양성유희적   환경 건강 가족 3. 사례연구와 포지셔닝 3-1 광고 포트폴리오 분석을 통한 마케팅 분석   < 자이 (LG건설의 일반아파트 부문)를 중심으로 > 브랜드> 자이(Xi) - ‘eXtra Intelligent’“앞선 사람들이 선택한 최첨단 아파트

  • 아파트 브랜드 `Xi 자이` 의 마케팅전략분석
  • `Xi 자이`의 마케팅전략분석개관1)브랜드 아파트의 등장2)브랜드 아이덴티티3)자이의 브랜드4)자이의 마케팅 전략5)아파트 상품의 재-포지셔닝6)자이(Xi)의 마케팅 전략 평가7)아파트 마케팅의 발전 방향1) 브랜드 아파트의 등장 배경-1브랜드 아파트 등장 이전분양가, 평수 대비 가구 수 비율 정부가 규제 건설회사는 마케팅의 필요성 보다는 아파트의 입지조건에 더 관심IMF 이후 정부의 분양가 규제 정책 완화  아파트 공급 과잉, 경쟁 심화

  • [브랜드마케팅전략] 대림산업 `e-편한세상`(이편한세상)의 성공과 브랜드전략
  • 아파트 건설 업체 들에게 있어 무엇보다도 중요한 일이 될 것이다.현재 국내의 아파트 건설 분야는 브랜드화, 고급화, 차별화를 통한 경쟁과 각각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마케팅 전략을 통해 업체 특유의 경쟁우위 공략을 위한 접전이 치열하다.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높은 고객 인지도와 선호도를 갖고 있는 대림건설의 ‘e-편한세상’ 의 사례를 중심으로 아파트의 브랜드화 전략과 그 효과, 그들이 실시하고 있는 친환경정책, 입주자를 위한 프

  • [광고학] 광고와 미래버전
  • 전략을 내걸고 있습니다. 모든 사람들을 대상으로 모든 사람 들 의 인생을 행복하고 즐겁게 하기 위해 존재한다는 간판을 내걸고 광고 하고 있다. 소니의 광고에서 보면 타인의 것을 전혀 흉내 내지 않고 자신의 개성과 타입에 맞춰서 제품을 소비함으로서 인생을 행복하게 살수 있다고 광고하고 있다.ⅲ)결론- 앞에서 살펴본 바와 같이 기업은 이제 소비자에게 상품을 판매하는일 만큼이나 자사의 브랜드이미지를 알리는 일을 중요시 하며 광고를 통

  • [광고학] GS건설 자이(Xi) 광고분석 -고품격 아파트 브랜드 시장에서의 생존과 승리의 광고전략
  • GS건설 자이(Xi) 광고 분석-고품격 아파트 브랜드 시장에서의 생존과 승리의 광고 전략 광고학 원론 목차-들어가며1. 시장 조사2. 소비자 욕구 분석3. 캠페인 플랜 분석☞ 4조가 선정한 부문별 베스트 자이 광고4. 전략 분석(1) 브랜드 아이덴티티 포지셔닝(2) 4P 분석(3) 온-오프라인 마케팅 믹스(4) 크리에이티브 분석5. 경쟁사 광고 & 마케팅 전략 분석6. SWOT 분석-맺으며 : 대안과 전망☞ 내가 자이 광고를 만든다면? -4조의 난상토론부록Ⅰ. 모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