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츠 시장의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12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
목차
1. 레저 시장
(1) 레저시장의 특성
(2) 레저시장의 전망

2. 관광시장
(1) 관광산업의 필요성
(2) 미래 관광시장 확대를 위한 방안
(3) 21세기 관광정책 방향

3. 레포츠시장
(1) 레포츠시장의 문제점
(2) 대중 레포츠시장 개발방안
(3) 레포츠시장의 전망
본문내용
레포츠란 레저(leisure)와 스포츠(sports)가 합성된 신조어다. 레저는 여가시간을 즐기는 것으로 여행이나 캠핑, 위락, 놀이 활동 등을 수행하게 되며, 스포츠는 신체활동을 통해 건강관리 또는 체력 기능 향상을 목적으로 게임과 트레이닝 등을 수행한다. 즉 레포츠활동이란 즐거움과 재미, 흥미를 가지고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스포츠활동 전반을 의미한다. 사회학자 캘리(Kelly J.R)는 "대부분의 스포츠활동은 참여자에게 있어 확실히 레저이다"라고 정의하고 있는데, 여기에서의 스포츠 참여는 즐거움과 기분전환의 요소가 가미되어 있다. 또한 1992년 4월에 설립된 일본 레저스포츠진흥협회는 레포츠에 대해 "스포츠에는 골프를 비롯해 오토바이의 대륙행단, 스쿠버 다이빙과 같이 레저성이 강한 스포츠가 있는데, 레저스포츠는 특정 스포츠종목을 가리키는 개념이 아니라 어떤 스포츠를 즐거움이나 기분전환 등의 목적으로 할 때, 그것을 레포츠라고 부를 수 있다." 따라서 레포츠는 스포츠와 레저활동, 관광 등의 영역을 포함하는 포괄적 개념이라고 할 수 있다. 레포츠시장의 영역 또한 현대적 의미의 레포츠는 구체적으로 다음과 같은 특성들을 가지고 있다. 첫째, 흥미 있게 즐길 수 있는 스포츠게임 이다. 운동과는 달리 해당 종목을 수행함에 있어 많은 시간적 노력과 복잡한 기술을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에, 짧은 시간의 적응 훈련만으로도 기술을 어느 정도 습득해 만족감을 느낄 수 있다. 둘째, 일반적으로 레포츠활동은 자연 속에서 이루어지며,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특수한 장비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다. 셋째, 레포츠는 오락적인 흥미와 재미, 운동의 기능을 갖고 있다. 넷째, 참여 집단간 공동체의식과 유대감이 강해진다. 다섯째, 새로운 기술과 장비의 발전이 급속히 이루어지고 있다. 여섯째, 새로운 유행과 대중적 인기를 추구하는 경향이 강하다. 일곱째, 재생산을 위한 충전의 기능을 갖고 있다. 따라서 진정한 의미의 레포츠활동은 특정 스포츠 종목뿐만 아니라 다른 모든 스포츠 및 레저유형들을 재미, 흥미, 즐거움, 기쁨, 보람, 기분전환 등을 목적으로 할 때 가능해 진다. 결국 레포츠활동으로 얻어지는 효익(benefit)들은 각종 공해물질과 환경오염, 지나친 스트레스, 비만, 운동부족 등으로 자칫 흔들리기 쉬운 현대인의 건강과 생활에 활기와 의욕을 불러일으키는 원동력이 된다. 아래 기사 내용과 같이 레포츠는 모든 사람에게 '꿈'을 실현해 줄 수 있으며, 삶의 기쁨과 행복, 즐거움 등을 가져다 줄 수 있다. 4년전 하반신이 마비된 김옥현(39·여)씨는 국내 유일의 [장애인스쿠버 자격증] 소지자다. 작년 7월 잠수를 배우기 시작, 3개월 여만에 미국 스쿠버교육협회(SEA)가 발급하는 국제자격증을 따냈다. 김씨는 {수심 20m 바다 속을 헤엄쳐 다니며 형형색색의 산호를 구경하고, 열대어에게 먹이를 줄 때 세상의 모든 시름을 잊는다}고 했다. 백씨는 {중력의 영향이 작은 바다 속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구별이 없는 평등한 세상}이라고 말했다. (조선일보) 그러나 아직까지도 우리 나라에서는 레포츠에 대한 인식이 그렇게 좋지만은 않다. 특히 고가의 대규모 레포츠시설 개발로 인한 계층간 위화감, 환경파괴 등의 부정적 이미지가 널리 퍼져 있는 것도 사실이다.
참고문헌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수인원을 위한 차별화 관광사업계획서 JKtour
  • 전략5-2. 브랜드 전략 및 판매전략5-3. SWOT 분석5. 마케팅 계획5.마케팅 계획5-1. 4P분석ProductPlacePromotionPriceExciting tour 흥미로운 체험위주로 구성된 여행 패키지 상품온라인상으로 고객들이 제품의 구성을 확인하여 바로 구매가능각종 포털 사이트를 이용한 광고홍보협력업체를 통한 홍보개인 선택에 따라 가격이 달라짐*가격에 대한 것은 상품 개발 설명시 자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5.마케팅 계획5-2. 브랜드전략 및 판매전략패키지 상품

  • 서바이벌게임 사업계획서(스포츠경영)
  • Water of Team Survival사업계획서- 수상 팀 서바이벌 게임 -목 차Ⅰ. 개요Ⅲ. 개발계획운영계획마케팅 전략프로그램의료프로그램보도자료위험요소및대응전략Ⅱ. 개발환경분석Ⅳ. 사업세부계획회사개요사업비전경영이념조직도사업목적사업이념사업개념사업목표기대효과Ⅵ. 부록건축개요시설계획세입계획손익예산월매출예상월영입이익소요자금및조달계획세출계획판매및일반관리비추정계획수익성서바이벌 산업상품개요4.

  • 사업계획서-등산화제품 창업
  • 분석시장 환경시장 규모 및 성장 추이경쟁 및 경쟁 우위 전략예상 매출 규모5 마케팅 계획복합적인 마케팅 전략가격전략판매 전략광고 전략판매 촉진 전략6 생산 계획7 재무계획1. 사업 계획서 요약새로운 21세기가 도래하면서 요즘 국내의 기업체 및 공기업에서도 선진국형의 주5일제 근무가 널리 보급되고 있는 추세이다. 따라서 소비형태도 단순히 금전소비형에서 주5일 근무제가 일반화되면서 여행이나, 레포츠 등을 즐기려는 시간 소비형

  • [사업계획서]고가 남성복 사업계획서
  • 분석StrengthOpportunityWeaknessThreatTIME 여성복의 높은 브랜드 인지도다른 경쟁브랜드와는 달리 남성에게도 여성브랜드로 폭넓게 인식되어 있음.남성복 기획, 생산, 마케팅 경험브랜드 TIME이 여성복 브랜드로 인지되어 남성 소비자에게 오히려 거부감을 줄 우려TIME 여성, 남성복의 컨셉 차이에서 오는 브랜드 이미지에 대한 혼란저가 고가 감도차이로 구분되는 캐주얼시장에서 니치마켓의 적정 포지셔닝 기회캐릭터 시장의 시장한계 시점과 차별이 낮

  • [사업계획서]맞춤 헬스 사업계획서
  • 마케팅 비용3600720010800직원 월급120001200012000■ 건물 보증금 8천만원 / 기타 자제비 5백만원※ 물가상승 요인을 배제하여 산정한 것임마케팅 전략SWOT 분석강 점약 점▷ 체계적이고 본격적인 스케줄관리▷ 시장에 대한 선점효과, 그에따른 브랜드 및 프랜차이즈 관리용이▷ 낮은 인지도, 기존 코치들과의 경쟁, 헬스클럽 사장의 무관심▷ 수익창출모델 불안정함.(시장형성 자료불확실)기 회위 혐▷ 건강과 다이어트, 몸매에 대한 지속적 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