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츠 시장의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12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
- 목차
-
1. 레저 시장
(1) 레저시장의 특성
(2) 레저시장의 전망
2. 관광시장
(1) 관광산업의 필요성
(2) 미래 관광시장 확대를 위한 방안
(3) 21세기 관광정책 방향
3. 레포츠시장
(1) 레포츠시장의 문제점
(2) 대중 레포츠시장 개발방안
(3) 레포츠시장의 전망
- 본문내용
-
레포츠란 레저(leisure)와 스포츠(sports)가 합성된 신조어다. 레저는 여가시간을 즐기는 것으로 여행이나 캠핑, 위락, 놀이 활동 등을 수행하게 되며, 스포츠는 신체활동을 통해 건강관리 또는 체력 기능 향상을 목적으로 게임과 트레이닝 등을 수행한다. 즉 레포츠활동이란 즐거움과 재미, 흥미를 가지고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스포츠활동 전반을 의미한다. 사회학자 캘리(Kelly J.R)는 "대부분의 스포츠활동은 참여자에게 있어 확실히 레저이다"라고 정의하고 있는데, 여기에서의 스포츠 참여는 즐거움과 기분전환의 요소가 가미되어 있다. 또한 1992년 4월에 설립된 일본 레저스포츠진흥협회는 레포츠에 대해 "스포츠에는 골프를 비롯해 오토바이의 대륙행단, 스쿠버 다이빙과 같이 레저성이 강한 스포츠가 있는데, 레저스포츠는 특정 스포츠종목을 가리키는 개념이 아니라 어떤 스포츠를 즐거움이나 기분전환 등의 목적으로 할 때, 그것을 레포츠라고 부를 수 있다." 따라서 레포츠는 스포츠와 레저활동, 관광 등의 영역을 포함하는 포괄적 개념이라고 할 수 있다. 레포츠시장의 영역 또한 현대적 의미의 레포츠는 구체적으로 다음과 같은 특성들을 가지고 있다. 첫째, 흥미 있게 즐길 수 있는 스포츠게임 이다. 운동과는 달리 해당 종목을 수행함에 있어 많은 시간적 노력과 복잡한 기술을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에, 짧은 시간의 적응 훈련만으로도 기술을 어느 정도 습득해 만족감을 느낄 수 있다. 둘째, 일반적으로 레포츠활동은 자연 속에서 이루어지며,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특수한 장비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다. 셋째, 레포츠는 오락적인 흥미와 재미, 운동의 기능을 갖고 있다. 넷째, 참여 집단간 공동체의식과 유대감이 강해진다. 다섯째, 새로운 기술과 장비의 발전이 급속히 이루어지고 있다. 여섯째, 새로운 유행과 대중적 인기를 추구하는 경향이 강하다. 일곱째, 재생산을 위한 충전의 기능을 갖고 있다. 따라서 진정한 의미의 레포츠활동은 특정 스포츠 종목뿐만 아니라 다른 모든 스포츠 및 레저유형들을 재미, 흥미, 즐거움, 기쁨, 보람, 기분전환 등을 목적으로 할 때 가능해 진다. 결국 레포츠활동으로 얻어지는 효익(benefit)들은 각종 공해물질과 환경오염, 지나친 스트레스, 비만, 운동부족 등으로 자칫 흔들리기 쉬운 현대인의 건강과 생활에 활기와 의욕을 불러일으키는 원동력이 된다. 아래 기사 내용과 같이 레포츠는 모든 사람에게 '꿈'을 실현해 줄 수 있으며, 삶의 기쁨과 행복, 즐거움 등을 가져다 줄 수 있다. 4년전 하반신이 마비된 김옥현(39·여)씨는 국내 유일의 [장애인스쿠버 자격증] 소지자다. 작년 7월 잠수를 배우기 시작, 3개월 여만에 미국 스쿠버교육협회(SEA)가 발급하는 국제자격증을 따냈다. 김씨는 {수심 20m 바다 속을 헤엄쳐 다니며 형형색색의 산호를 구경하고, 열대어에게 먹이를 줄 때 세상의 모든 시름을 잊는다}고 했다. 백씨는 {중력의 영향이 작은 바다 속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구별이 없는 평등한 세상}이라고 말했다. (조선일보) 그러나 아직까지도 우리 나라에서는 레포츠에 대한 인식이 그렇게 좋지만은 않다. 특히 고가의 대규모 레포츠시설 개발로 인한 계층간 위화감, 환경파괴 등의 부정적 이미지가 널리 퍼져 있는 것도 사실이다.
- 참고문헌
-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