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예측(Demand Forecast)의 개념 및 예측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10 / 2019.12.24
- 2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마케팅 영역에서 가장 중요한 수요예측에 대한 개념과 예측기법에 대한 발표용 자료입니다(파워포인터).
총 26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목차
-
1. 수요예측 (Demand Forecast) 의 목적
2. 수요예측의 중요성
3. 수요 예측의 기간
4. 수요예측의 특징 및 절차
5. 예측방법의 선택
6. 예측오차의 측정과 오차
7. 수요예측기법
7.1 질적방법 : 시장조사법
7.2 질적방법 : 위원회합의법
7.3 질적방법 : 판매원 의견종합법
7.4 질적방법 : 자료유추법
7.5 질적방법 : 델파이(Delphi)법
7.6 계량적방법 : 시계열(Time Series)분석법
7.8 계량적방법 : 시계열(Time Series)의 구성
7.9 계량적방법 : 시계열(Time Series) 분석법
7.10 계량적방법 : 단순이동평균법 사례
7.11 계량적방법 : 시계열(Time Series) 분석법
7.12 계량적방법 : 지수평활법 사례
7.13 계량적방법 : 시계열(Time Series)분석법
7.14 계량적방법 : 시계열(Time Series)분석 단계
7.15 계량적방법 : 시계열(Time Series) 분해법
7.16 계량적방법 : 최소자승법 사례
7.17 계량적방법 : 회귀분석(Regression Analysis)
7.18 계량적방법 : 인과형 예측 방법
- 본문내용
-
4. 수요예측의 특징 및 절차
- 인과 System에 대한 가정: 과거로 부터 미래 예측
- 예측은 완벽하기 거의 불가능하다. Why?
: Because of randomness
- 개별품목에 대한 예측보다는 그룹에 대한 예측이 더 정확
- 예측의 정확도는 예측기간이 증가할수록 감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사례연구] KT의 민영화와 경영성공사례
- 인터넷 쇼핑몰 창업을 위한 과정과 노하우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마케팅] 뽀로로캐릭터 키즈카페
- 정부 주도 경제정책의 성공사례
- [중급재무회계]재무상태표에 자산과 부채를 유동항목과 비유동항목으로 구분 표시하면 재무상태표의 유용성이 증가하는지에 대해 작성하시오
- 정치적 위험의 평가방법
- 제주 씨에스 호텔[the seaes hotel & resort] swot분석 및 4p
- RyanAir(라이언에어) 경영 사례 연구
- 나의 리더십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