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예측(Demand Forecast)의 개념 및 예측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10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마케팅 영역에서 가장 중요한 수요예측에 대한 개념과 예측기법에 대한 발표용 자료입니다(파워포인터).

총 26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목차
1. 수요예측 (Demand Forecast) 의 목적
2. 수요예측의 중요성
3. 수요 예측의 기간
4. 수요예측의 특징 및 절차
5. 예측방법의 선택
6. 예측오차의 측정과 오차
7. 수요예측기법
7.1 질적방법 : 시장조사법
7.2 질적방법 : 위원회합의법
7.3 질적방법 : 판매원 의견종합법
7.4 질적방법 : 자료유추법
7.5 질적방법 : 델파이(Delphi)법
7.6 계량적방법 : 시계열(Time Series)분석법
7.8 계량적방법 : 시계열(Time Series)의 구성
7.9 계량적방법 : 시계열(Time Series) 분석법
7.10 계량적방법 : 단순이동평균법 사례
7.11 계량적방법 : 시계열(Time Series) 분석법
7.12 계량적방법 : 지수평활법 사례
7.13 계량적방법 : 시계열(Time Series)분석법
7.14 계량적방법 : 시계열(Time Series)분석 단계
7.15 계량적방법 : 시계열(Time Series) 분해법
7.16 계량적방법 : 최소자승법 사례
7.17 계량적방법 : 회귀분석(Regression Analysis)
7.18 계량적방법 : 인과형 예측 방법

본문내용
4. 수요예측의 특징 및 절차

- 인과 System에 대한 가정: 과거로 부터 미래 예측
- 예측은 완벽하기 거의 불가능하다. Why?
: Because of randomness
- 개별품목에 대한 예측보다는 그룹에 대한 예측이 더 정확
- 예측의 정확도는 예측기간이 증가할수록 감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보수집과 정보사회, 정보수집과 시장정보, 정보수집과 학생정보, 정보수집과 교육정보, 정보수집과 직업정보, 정보수집과 해외과학기술동향서비스, 정보수집과 기업활동, 정보수집과 정보수집 대응방안 분석
  • 방법3) 업계 판매와 시장 점유율 예측기업은 전체 잠재량 및 지역 잠재량을 예측하는 것 이외에도 실제 업계의 매출액을 알아야 한다. 그 이유는 경쟁사를 확인하고 그들의 매출액을 예측해야 하기 때문이다.5. 미래수요 예측1) Survey of Buyers Intentions(구매 의도 조사)마케팅 조사의 일부로, 정신분석학이나 임상심리학의 기법을 응용해서 소비자의 상품 및 브랜드 선택이나 구매행동의 동기가 되는 심리적 및 감정적 요인을 해명하려는 소비자 구매행

  • [생산운영관리 수요예측] Forecasting(Manufacturing) - A社의 Demand Forecasting을 중심으로
  • 목 차 Ⅰ. 사례선정 배경1) 사례를 선정하기까지2) 사례선정 이유Ⅱ. 이론적 배경1) 수요예측의 개념⑴ 기업의 경영활동과 예측의 관계⑵ 예측과 수요예측⑶ 제조와 서비스2) 수요예측방법⑴ 정성적 기법⑵ 정량적 기법3) 예측오차 측정과 평가Ⅲ. 사례분석1) 무선통신기기 산업 일반의 특성 및 현황2) 사례분석 케이스의 상황3) 수요예측방법⑴ Dealer⑵ 조사전문기관 의뢰 4) GFK의 시장조사를 통한 수요예측방법5) 수요예측주기6) 예측오차

  • 예측 Forecasting
  • 및 제품변경 등수요의 원천소비자, 고객, 중간상 또는 유통업자 등 외부의 수요와 기업 내의 부문 간 수요예측(forecasting)- 미래의 사상이나 상태를 예견하는 것- 계획을 수립하고 의사결정을 하기 위한 전제이며 입력- 예측과 계획은 밀접한 관계예측 : 미래의 사상이나 상태를 객관적인 입장에서 예견계획 : ‘앞으로 나는 이렇게 하겠다’라는 의사결정의 의지 표명1. 수요예측의 개념수요예측의 의해서 부품, 또는 중간 조립품의 재고를 미리 확

  • [수요예측] 수요의 의미와 유형 및 수요예측의 개념과 수요예측기법
  • 및 이익잠재성 평가를 통해 미래의 매출가능성을 추정하여 생산량 및 계고수준의 최적화를 이를 수있으며, 예산 및 자원배분계획을 수립할 수 있다.2. 수 요 예 측1) 수요예측의 의미수요예측(demand forecasting)이란 기업의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수요의 양과 시기를 예측하는 것을 말한다. 수요예측을 통해 각 부서는필요한 자원, 즉 구매물품 ․ 원자재 ․ 설비 ․ 기계 ․ 노동력에 대한 예측을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관광기업의 회계부서에서는 수

  • [졸업][산업공학] 상수도유입량 최적 예측모형 구축을 위한 모형화 방법 비교 연구
  • 예측은 효율적인 상수도 운영관리를 위해 가장 중요한 쟁점 중 하나이다. 그러나 지금까지의 예측은 시간에 대한 정적인 방법들이 주류를 이루고 있고 물 수요량이 고정된 패턴을 반복하고 있다고 가정하고 있으며, 외부영향에 의한 변동에 대해서는 고려하지 않고 있다. 이러한 예측은 시설물의 용량을 결정하는 데에는 큰 도움이 되지만, 외부영향에 따라 변하는 물 수요량의 변동을 예측할 수 없기 때문에, 배수지의 수위조절 및 버퍼용량의 결정, 송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