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산업론] 옥외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10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옥외 광고
2.옥외광고의 성장 배경
3.추이 및 전망
본문내용
한국 옥외매체 시장은 2000년대 지속적으로 성장하여 2005년도에는 총매체 시장의 약 10%로 TV, 신문에 이은 세 번째 규모이다. 지속적인 광고주의 수요, 차별화된 매체 개발, 교통 관련 신매체의 등장 및 광고료 상승 등으로 전체적인 옥외 광고량이 매년 확대되고 있는 추세이다.


2001년
3월 인체국제공항이 개항하면서 공항 내 광고에 대한 광고주 수요가 ↑
대기업 및 다국적 기업의 적극적인 참여로 높은 판매율을 보이며 위치선점에 대한 과잉경쟁을 보임
인천국제공항과 더불어 신공항고속도로가 개통되면서 신공항고속도로 야립광고물이 설치됨

2002년
한·일 월드컵이라는 전 세계적인 이벤트가 한국에서 개최되면서 옥외광고의 새로운 시도와 다양한 형태의 광고물들이 개발 운영됨
Ex) KT-세계최대규모
의 초대형 건물래핑
나이키-나이키존을
만들어 건물래핑
여의나루역사래핑, 래
핑버스 운영 등 다양한
옥외매체 활용하여 월드컵
분위기를 고조시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정보화사회를 준비하는 뉴미디어광고
  • 광고 - 2P, 2I, A의 제시 - Ⅰ. 서 론1.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광고의 기원이라고 할 수 있는 프랭크 프레스브리가 쓴《광고역사》의 로젯타의 돌(The Rosetta Stone)에 관한 이야기가 등장한 이후 광고산업은 산업혁명과 더불어 확장기를 맞이하게 되고, 20세기 중반의 과학화시기를 지나 이후의 비즈니스 및 사회적 측면의 통합시기를 거치면서 약 200여년 간의 성장을 거듭해 왔다.신인섭. 1998. 『광고학 입문』. 나남출판. 나폴레옹 군대가 침공한 로젯타라

  • [뉴미디어와 경제] 지상파의 산업 분석적 연구
  • 교수님 : 학 과 : 조 원 : - 목 차 -Ⅰ. 서 론 Ⅱ. 본 론※지상파 방송 단계방송의 산업적 특성, 방송산업의 구조와 운영※국내 방송 3사 수익과 비용※지상파 3사의 조직 환경※TV 미디어의 특성1. 기본조건 - 공급=> 기술, 공공재VS사유재 수요=> 대체제, 마케팅 유형표)광고비용에 비해 광고효과가 가장 큰 매체 순위2. 시장구조 - 진입장벽, 규모의 경제, 제품차별화, 비용구조, 수직적 결합, 다각화표)시장점유율(2001), 최근 10년

  • [신방] TV, 라디오의 CM 제작
  • 라디오,TV CM 제작론머리말-CM은 커머셜 메시지의 약칭으로서, 정보산업 사회를 업고 등장한 전파 매체인 라디오와 텔레비젼을 이용하는 광고 메시지를 일컫는다. CM은 라디오의 경우 나래이션음악효과음 등으로 구성되는데, 짧은 메시지를 시청취자에게 전달하여 제공자가 의도하는 바를 일깨워 주는 행위를 그 목적으로 한다.CM은 제공자의 상업적 이익을 목적으로 함이 대부분이지만, 공

  • [매스컴] 미디어구조와 기관
  • 광고 상품의 구매자, 미디어 수행의 감시자증가된 채널 선택권, 유료미디어 상품에 적응하기 시작정책결정자공익성의 추구, 아이디어의 다양성확보, 공적경쟁 유도공익성과 경제적 효율성의 갈들 조율자, 신기술 개발 및 도입, 표준화디지털미디어의 도입에 따른 정책수립, 다채널 시대의 규제문제 직면Ⅱ. 본 론 1. 일반적인 기업 활동과 차별되는 미디어 산업1) 미디어의 양면성(의도와 행위의 모순적 관계)① 산업으로서의 경제적 욕구미디어

  • [국제경영론] 일본애니메이션의 한국진출
  • 산업의 일반적 특징1. 애니메이션 산업2. 일본 애니메이션 산업의 특성과 만화산업모델론3. 일본 애니메이션의 해외진출1. 미국2. 유럽3. 아시아4. 일본 애니메이션의 한국 진출5. 지브리 스튜디오의 한국 진출6.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한국 진출1. 영화의 소개2. 국내 마케팅 전략 전개 방향 3. 국내 홍보 전략 전개 방향4. 국내 광고 전략 전개 방향5. 국내 프로모션 전략 전개 방향7. 앞으로의 전망1. 붉은돼지 공각기동대2등 연말부터 잇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