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 손익분기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10 / 2019.12.24
- 2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 1절 손익분기분석과 경영정보
손익분기분석의 의의
변동비와 고정비
제 2절 손익분기분석의 산출방법
손익분기분석의 가정
손익분기점의 기본원리
손익분기도표
손익분기분석의 유용성
제 3절 손익분기분석의 확장
다품종생산의 손익분기분석
비선형 손익분기점분석
불확실성하에서의 손익분기분석
- 본문내용
-
손익분기도표
매출액, 비용 및 손익의 관계를 표시하는 도표
손익분기분석의 가정에 의하여(단일 상품을 생산 판매)선형적 손익분기표 작성
총수익 TR = 1,200원, 총고정비 FC = 400원, 총변동비 VC = 600원, 판매가 = 2원
Q = TR/P = 1,200/2 = 600개
ν = VC/Q = 600/600 = 1원
Q0 = FC/(P-ν) = 400/(2-1) = 400개
TR0 = FC/{1- (ν/P)}
= 400/{1-(1/2)} = 800원
개당 공헌이익 = P- ν = 1원
공헌이익률 = 1- ν/P = 1-1/2=0.5
변동비율 = ν/P=0.5
안전여유율의 측정
안전여유 : 매출액 – 손익분기점의 매출액
안전여유율 : 현재의 매출액이 손익분기점의 매출액을 얼마나 초과했는지 측정. 안전여유율이 높을수록 기업의 안정성이 높다.
손익분기점=20 매출액=50
안전여유 = 50 – 20 = 30 이 기업은 매출이 30만큼 더 하락해도 손해를 보지 않음
안전여유율 = 30/50 = 0.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스타벅스의 3C, STP, SWOT, 4P 분석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전략경영론 - 스타벅스커피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