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E-TODAY 시스템 도입과 그에따른 효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10 / 2019.12.24
- 12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 신세계 E-MART
2. E-TODAY
E-TODAY 1차 시스템
E-TODAY 2차 시스템
3. E-TODAY 도입효과
4. 멈추지 않는 이마트
- 본문내용
-
(2)이마트 성장 전략
①고객 지향적 마케팅
②선진화된 시스템 : 가시적인 수익 증대로 연결, 통합 EDI시스템 개발완료, 1500여개의 협력 업체와 전 거래 과정을 인터넷으로 처리하는 기업 간의 전자상거래 (B2B)를 실시하고 있음.
③표준화된 건축 : 기존 점포의 지속적인 안정화와 신규점포의 조기 안정화, 윤리 경영체제 정착 등
④카드서비스
⑤다점포 전략 : 구매력 강화, 저비용 투자로 고효율의 수익 창출
⑥private brand 개발 : 국내 업계 최초로 자체브랜드를 개발하여 수익성 제고에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함.
2000년 14%~ 2007년 50%이상으로 끌어 올림.
** 특히 협력 업체와 관계에서 이마트는 여느 경쟁 할인점보다 좋은 반응을 보여 유통업체와 제조업체의 선 순환적 연결 문화를 정착시키는데 선구자적 역할을 하고 있음.
2. E-TODAY란 ?
여러 시스템이 결합되어 있는 시스템으로DWH, GOT를 기본으로 한국형 할인점 SCM 시스템의 특성을 집대성한 결과물로 사이버공간을 통해 고객과 생산지(협력회사), 그리고 이마트 매장을 실시간으로 연결해 고객이 필요로 하는 모든 상품을 최적, 최단시간에 제공하는 ‘1일 유통망 시대’를 여는 것이 이 시스템의 목표이다. 실시간으로 매출 및 고객정보를 파악하고 필요할 때 바이어가 생산지에서 무선 발주단말기를 통해 상품을 매입할 수 있고,상품이 매장까지 투입되는 전 과정이 하루 만에 처리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제조업 품질관리성공, 실패 사례
- [유통관리] 이마트 문제점과 그에 따른 전략방안
- [기업과경영] 제주항공 전략과 요인 분석
- 소니 SWOT분석 레포트
- 인도네시아의 투자환경 분석 및 한국과의 무역관계 조사분석
- 소비자심리학_2주차에서 인지적 학습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인지적 학습이론을 통해 학습한 본인의 직접 경험을 제시하시오
- [마케팅] 한국스마트카드 T-money(티머니) 마케팅
- (토론)중급재무회계_현금 기준에 따른 재무제표에 비해 발생기준에 따른 재무제표가 미래 순이익 및 현금흐름을 예측하는데 더 유용한지 토론해 보시오
- 가족생활주기 이론을 자신의 가족에 적용하여 사례개념화
- [인사관리] 바이엘 Bayer in Korea 인사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