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산업론] 비교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10 / 2019.12.24
- 1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비교광고의 개념 >
<비교광고의 합법화 >
<비교광고의 시작>
<비교광고의 정의>
<비교 광고의 효과>
<비교광고의 장단점>
- 본문내용
-
<비교광고의 정의> 미국의 연방거래위원회 – 동종의 상품이나 서비스군 내에서 자사제품의 특성 강조를 위해 두 개 이상의 경쟁제품명을 자사제품 광고에 등장시켜 비교하는 것. 윌키, 패리스 – 비교광고는 같은 부류의 제품이나 서비스 분야에서 둘 또는 그 이상의 명시화된 상표, 하나 또는 많은 상품, 서비스의 속성과 관련하여 비교하는 것. 파사드– 전체적인 제품속성이나 선택된 몇 가지의 제품속성에 대해 경쟁사의 제품보다 우위에 있다는 것을 주장할 목적으로 경쟁제품의 이름을 명시적으로 나타내는 것.
맥도걸– 어떠한 차원에서든 경쟁적 우월성을 함축하는 광고형태. 암시적이든 명시적이든 광고에 비교하는 내용이 담겨 있으면 비교광고라는 것. 맥도걸의 비교광고의 세가지 유형 ·비교 : 경쟁상표를 명시해서 직접 비교하는 경우, 명시하지 않고 간접적으로 비교하는 경우, 또한 포괄적으로 비교하는 경우가 있음.·주장 : 광고주가 상품의 우월성을 비교하여 제시하되, 구체적인 사실이나 실험결과를 제시하지 아니하면 ‘주장’이라 한다.·입증 : 어떤 주장이 조사나 테스트 또는 실험실 연구에 의해 증명 된 경우를 말함. 그러나 입증되었다고 해서 그 증명이 공정하고 신뢰할 수 있게 행해졌는지 보장할 수 없음. 즉, 결과의 중립성에 대한 의문의 여지가 있을 수 있음.
잭슨 브라운과 하몬 –엄격한 비교광고와 함축적 비교광고로 나눔.엄격한 비교광고- 두 개 혹은 그 이상의 경쟁제품을 구체적으로 명시하거나 제품의 이름과 제품을 동시에 제시하는 광고.함축적 비교광고- 특정 브랜드 혹은 다른 선도 브랜드와 비교하는 것.쉼프 - 비교대상과 비교속성이 명확히 제시되는 ‘완전비교광고’, 비교대상은 언급하지 않으면서 비교속성의 우월성만을 제시하는 ‘불완전 비교대상 광고’ 그리고 비교대상과 비교속성이 모두 제시되지 않는 ‘불완전광고’의 4가지 범주로 나눌 것을 주장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 삼성전자 인적자원관리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Nucor 경영전략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