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론] 디지털경제(미국 시장에 한국시장처럼 캐즘을 극복하는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10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미국 시장에 한국시장처럼 캐즘을 극복하는 방안은?
조프리 무어의 디 데이 작전
글로벌 e마켓플레이스를 통한 캐즘 극복 전략
B2C로의 캐즘을 뛰어넘는 이점
디지털 경제의 특징 : 다날의 대응 전략
- 본문내용
-
글로벌 e마켓플레이스를 통한 캐즘 극복 전략
글로벌 B2C를 통해 선각수용자들이 차지하고 있는 초기시장에서 전기다수자들이 주류를 이루고 있는 주류시장 사이에 깊고 넓게 파여있는 캐즘을 뛰어 넘을 수 있다고 본다.
그 이유는 글로벌 B2C가 인터넷 기반의 전자상거래를 주축으로 삼고 있고 이 전자상거래는 세계 도처에 걸쳐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여 실시간으로 틈새시장이나 세분시장 등 모든 시장을 샅샅이 파고 들어갈 수 있는 글로벌 마케팅 수단이기 때문이다. 인터넷 기반의 전자상거래는 첨단기술제품의 초기시장에도 우수한 침투력을 발휘할 뿐만 아니라 그 주류시장에도 탁월한 진입력을 발휘하므로 이를 주축으로 하고 있는 글로벌 B2C를 통해 캐즘을 뛰어 넘을 수 있을 것으로 본다.
첨단기술제품 생산기업이나 벤처기업이 캐즘을 극복하기 위해 조프리 무어가 제시한 마케팅전략을 구사하면서 도시에 글로벌 B2C를 이용하게 되면 유리한 효과가 발생될 것이다.
왜냐하면 캐즘을 뛰어 건너기 위해 글로벌 B2C를 이용할 경우 선각수용자들이 큰 역할을 하고 이쓴 초기시장 내에 전기다수자들이 지배하는 주류시장으로서의 진입이 쉽기 때문이다. 그것은 글로벌 B2C가 인터넷 기반의 전자상거래에 입각하고 있기 때문에 첨단 기술제품의 유통경로와 거래시간이 단축되고 거래영역들이 세계적으로 광역화되며 거래 대상도 모든 세계에서 대규모로 증가될 수 있는 데 그 이유가 있다.
- 참고문헌
-
글로벌 B2C를 통한 캐즘 극복 전략 (Strategy of Crossing the Chasm by Global B2C)
申鉉種 (社會科學硏究, Vol.21 No.1, [2001])
모바일마케팅이대세다! (:보고사)
캐즘 마케팅(:세종서적)
디지털 마케팅(:십일월출판사)
자료평가
- 아주 좋은 내영입니다. 휼륭힙나디
- 62447***
(2020.12.16 21:13:0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위더스 경영정보시스템 A 레포트) 4주~5주 강의를 통해 확률변수와 겹합확률분포, 확률분포 대해 학습했습니다. 이산확률분포와 연속확률분포를 정의한 후, 두 확률분포의 차이점을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연예인 인사관리의 실태와 개선방향
- [외식산업론] 영국, 이탈리아, 인도, 캐나다, 터키, 프랑스, 호주 지역 식문화
- 인앤아웃버거 마케팅전략분석과 인앤아웃 브랜드분석및 인앤아웃 서비스차별화위한 전략분석및 인앤아웃 한국시장진출사례분석
- [서비스마케팅] 인앤아웃(In-N-Out Burger) 서비스 마케팅 및 한국진출
- [벤쳐창업경영론] 애견포탈서비스업 사업계획서 요약본
- [기업윤리] 기업사례를 통한 환경 윤리(풀무원과 CJ 제일제당, 홈플러스 사례)
- [경영] [파타고니아] 유기농 면제품의 블루오션개척과 기업의 핵심역량으로서의 친환경 경영철학
- 기업의 사회적 책임
- CSR CorporateSocial Responsibility 쉘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