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sk 텔레콤의 중국진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10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SK Telecom

1. SK Telecom의 회사소개

2. SK Telecom의 연혁

Ⅱ. SK Telecom의 SWOT분석

Ⅲ. 중국시장에 대한 전반적인 분석

1. 중국 이동통신시장의 현황(단말기 시장을 포함)

2. 중국의 WTO가입에 따른 통신시장의 변화

Ⅳ. SK Telecom의 중국사업진출전략

Ⅴ. SK텔레콤 중국진출과정(2002년이후)

Ⅵ. SK텔레콤, 중국의 차이나유니콤 주식 매각


본문내용
Ⅲ. 중국시장에 대한 전반적인 분석

1. 중국 이동통신시장의 현황(단말기 시장을 포함)

중국의 이동통신시장은 지난해에도 68.4%라는 급성장을 거듭하며 이제는 성장기에서 성숙기로 접어들면서 지속적인 성장을 할 것이라 전망되고 있다. 특히 5.5% 밖에 되지 않는 가입률은 미국(29.6%), 일본(41.4%)과 비교도 안될 만큼 미미한 수준이어서 그 성장잠재력은 가히 폭발적이라 할 수 있겠다. 이러한 시장의 규모와 성장에 중국정부나 국내외 생산업체 등 관련업체들의 움직임은 매우 부산하다. 중국정부는 외국업체가 거의 독점하다시피 하고 있는 이 시장의 자국산업 육성을 위해 과세 장벽의 수위를 계속 높여가고 있다. 지난해 한국산 이동 통신 단말기에 대한 수입 전면 금지조치라든지 차세대 통신사업 참여 협상에서 봐도 알 수 있듯이 자본의 투자, 핵심 기술의 이전 등이 없이는 중국 시장을 넘볼 수 없게 되었다.
중국의 이동통신 시장은 아직까지 우전부에서 운영하는 중국통신이 거의 독점하고 있어 시장점유율은 98년에 97.6%에 달했다. 지난해 중국 이동전화 신규가입자는 1,802만 명에 달해 99년말 총 가입자수는 4,324만 명을 돌파했다. 또한 최근 발표된 통계에 의하면 금년 5월말 현재 이동전화 가입자는 5,700만 명에 달해 금년내 중국 이동통신 가입자가 7천만 명을 넘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러한 세계최대 이동전화 시장에 참여하기 위해 세계적 통신업체 및 단말기 제조업체가 중국시장 진출을 호시탐탐 노리고 있다. 이러한 시장추세에 따라 확실한 목표를 소비자집단 설정과 제품이미지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한 것으로 판단된다. 현재 중국 이동전화 시장은 GSM방식이 장악하고 있지만, CDMA방식 도입이 중국 제2 이동전화 사업자인 차이나유니콤에 의해 본격화되고 있어 올해부터 양 방식간 첨예한 시장 쟁탈전이 예상되고 있다. 차이나유니콤은 중국내 CDMA방식 이동전화 가입자를 올해 1000만명, 2001년에 2000만명 등으로 예상, 2003년까지 매년 1000만 명씩 가입자의 증가가 있을 것으로 분석했다. 중국의 CDMA방식 이동전화 역사는 97년부터 비롯된다. 정보산업부(MPT)와 인민해방군(PLA)이 CDMA도입을 위해 각각 50%의 지분을 투자해 설립한 그레이트월이 97년부터 시범서비스를 상해(장비:삼성), 광동(루슨트), 시안(노텔), 베이징(모토로라) 등 4개지역에서 실시했던 것이다. 그레이트월에 이어서 차이나유니콤도 97년 12월에 역시 광동, 천진, 상해에서 CDMA서비스를 도입했지만 자국내 제조업체들의 경쟁력을 위해서는 시간이 필요하다는 자체 보고서 결과에 따라 98년이래 CDMA네트웍 발전은 중단됐었다. 그러다가 최근 세계 각 셀룰러 시스템/단말기 제조업체들에게 화제를 불러일으킨 장비/단말기 부문 입찰 자격을 부여, 본격적인 서비스 개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것이다. 그 동안도 그랬고, 앞으로도 중국에서 이동전화 시장은 󰡐먹음직스럽게󰡑 형성될 것이 확실시되기 때문에, 예전부터 세계의 유수 제조업체들에 의한 시장쟁탈전이 가속화돼 왔고, 최근에도 그 상황은 별 변함없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파트너쉽] SK텔레콤과 China Unicom의 e-파트너쉽
  • 신시장 진출을 위한 e - partnership : sktelecom 과 shina unicom 의 e-partnership 분석 보고서과목 : 기업과 글로벌 네트워크교수님 : 제출일 : 2004년 11월 7일작성조 :목 차 1. 서론 12. 기업소개 1) SK telecom 22) China Unicom 33. SK telecom 과 China Unicom 의 e-파트너쉽 배경 1) 국제 CDMA 시장상황 42) 중국의 CDMA 시장 54. SK Telecom과 China Unicom의 e-파트너쉽 현황 및 효과 1) e-파트너쉽의 현황 82) e-파트너쉽의 효과 105. SK Telecom과 China Unicom의 e-파트너쉽의 시사점1) CDMA 세계화

  • SK텔레콤 국제마케팅,SK텔레콤마케팅실패사례,SK텔레콤 미국시장진출전략,SK마케팅성공사례
  • 마케팅 실패힐리오미국MVNO 사업의 어려움(미국시장 분석의 미비)낮은 인지도-이미 통신 시장이 잘 발달한 미국 시장을 공략 대상으로 선택-가입자 유치의 어려움- 최첨단 단말기 라인업을 갖고 있는 기존 통신 사업자와 경쟁-후발 주자의 어려움-지원하는 단말기 라인업의 부족-마케팅 비용의 부족마케팅 실패Helio미국 교포들의 냉담한 반응다른 MVNO사업자에 비해 비싼 요금-SK텔레콤 이라는 한국 기업이 미국에 진출하면, 한인 사회에서 크게

  • [국제마케팅] 세원통신(세원텔레콤)의 중국진출실패사례
  • 목 차세원텔레콤의 중국진출 실패 사례세원텔레콤 기업소개중국 휴대폰 시장 상황세원텔레콤의 중국진출실패 원인 분석결 론세원텔레콤의 중국진출 실패 사례세원텔레콤 기업소개기업업종휴대폰을 개발 생산하여 90% 이상을 수출하고 있는 첨단 이동통신 IT업체대표이사김동현(공동대표)서울대학교 경영학 석사학위 취득전. 외환은행 재직(기업고객사업본부 부본부장, 국제영업부장, 런던지점 부장 등)전 Bank of America 서울지점 근무세원

  • [국제경영] SK텔레콤의 해외진출 사례(중국)
  • < 2006. 2학기 국제경영 팀 프로젝트 >SK텔레콤의 해외진출 사례 (중국)․ 이동통신의 정의․ SK텔레콤․ SK텔레콤의 발전․ SK텔레콤이 이루어낸 성과들․ SKT 해외진출․ 중국시장의 중요성․ 중국 이동통신시장의 성장․ 중국 이동통신시장 현황분석․ 중국 이동통신시장의 특징․ 중국 이동통신사업자 현황분석․ 경쟁사 분석 : 글로벌 이통사들의 NGMN 연합․ SKT의 중국진출현황 ․ SKT의 향후 전략방향이동통신의 정의이동통신이란 LF

  • [국제마케팅] SKT(sk텔레콤) 미국진출 사례분석
  • 국제시장 매트릭스 모델그러나 앞에서 살펴본 BCG 모델은 사업군을 지나치게 단순화 했다는 점과 사업의 성장만을 사업의 매력도로 측정하여 다른 고려사항을 간과한 한계를 보이고 있다. 그러므로 이번 SKT의 미국 시장진출의 확실한 시장 진입 성공을 위해서 구체적으로 포트폴리오를 분석하여 설정해야 한다. 포드의 국제시장 매트리스 모델을 활용하여 국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보도록 하자. 우선 이 모델은 국가 매력도(Country Attractiveness)와 경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