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레스토랑 서비스 제공자의 위생관리에 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08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호텔레스토랑 서비스 제공자의 위생관리에 관한 연구
목차
Ⅰ. 서론
1) 문제제기
2) 연구의 목적
Ⅱ. 본론
- 서비스 제공자의 위생관리
- 서비스 제공자의 특성에 따른 위생관리 인식
- 서비스 제공자의 위생관리 수행수준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1) 문제제기

경제 성장과 외식 산업의 발달로 점차 외식이 일반화되고 있다.
21세기에는 소득 증가에 따라 복지욕구가 급격히 증가하여 선진화 과정에서 국민의 건강 욕구가 양적으로 확대되고 질적으로 다양화되고 있어 건강을 위협하는 위해요인에 대한 철저한 관리와 식품에 대한 안전 욕구가 심화되고 있다.

한 조사에서 미국 소비자들이 레스토랑을 선택할 때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로 청결, 즉 위생을 꼽았다. 즉, 외식사업에서의 목적인 고객 만족을 위해서는 고객들에 의해서 좋은 품질로 평가되어 질 수 있는 음식을 만들어야 한다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위생에 대한 의식 결여로 인한 식중독 발생 등은 인적피해, 생산성 악화,
기업 이미지 실추 등 많은 비용 요인들을 초래할 수 도 있다.
주로 음식물의 저장과 보관방법을 통한 식중독이 문제가 되고 있지만, 최근에는 식품의
생산과정에서부터 그 음식물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과정에서 따른 식품오염의 기회도
증가되고 있으므로 주방에서 뿐만 아니라 서비스 제공자의 위생관리도 당연히 필요하다는것이다.

2) 연구의 목적

현재 직접 서비스를 행하는 서비스 제공자의 위생에 관한 연구는 매우 미흡한 실정이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서울 특급 이상의 호텔 레스토랑 서비스 제공자의 위생관리 인식과수행수준을 분석하여 호텔 레스토랑 서비스 제공자의 위생관리의 개선에 도움이 되는 자료를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경영] 인터컨티넨털 호텔 서비스 품질 경영
  • 관리(TQM), 품질 리엔지니어링, 프로세스 개선 등이 그 예이다. 이러한 품질경영은 기업의 모든 부문을 망라하고 있을 정도로 그 범위와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또한 서비스 품질에 대한 객관적 자료를 제시하기 위해 여러 품질지수들이 생겨나면서 기업의 서비스 품질을 좀 더 체계적으로 관리하게 되었다.그 중에서도 Intercontinental Hotel Seoul은 호텔부문에서 2009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국가고객만족도지수(NCSI; 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 국내외에서

  • [호텔관광]호텔 서비스마케팅에 관한 연구
  • 호텔 CS에 관한 연구< 목 차 >Ⅰ. 서 론.3Ⅱ. 본 론1. 서비스의 의의와 특징(1) 서비스의 정의.4(2) 서비스의 특성.8(3) 서비스의 조직

  • [학사][호텔관광경영마케팅]외식업 CRM에 관한 연구
  • 외식업 CRM에 관한 연구목 차제 1 장 서 론 -1제 2 장 이론적 배경 -2제 1 절 고객관계관리 -21. CRM의 탄생배경 및 정의 22. CRM 시장 정의 33. CRM 시장환경 및 주요동향 31)CRM 시장환경

  • [성매매와법]개정된 성매매관련법 주요 내용 및 윤방법 과의 비교
  • 연구원에 실태조사를 의뢰하였고, 이화여자대학교 한국여성연구원에 「성매매 방지를 위한 국외 대안 사례연구」를 의뢰하여 성매매근절 및 탈성매매를 위한 복지서비스 개선을 위한 노력을 기울였고 올해 그 결실을 얻게 되었다. 다. 국립보건원 전염병관리부 방역과 http://www.nih.go.kr/윤락(성매매)관련 소관사무가 여성부로 이관되었지만, 「식품위생법」이나 「공중위생관리법」 등과 관련된 성병검사 등의 업무는 보건복지부 산하인 국립보건원

  • [시장조사론] 햄버서시장의 방안에 관한 연구
  • 관한 연구.134. 맥도날드의 서비스 Quality.185. 체험마케팅과 브랜드 관리226. 현재 시행되고 있는 품질향상을 위한 기술개발247. 제품판매에 앞서 서비스판매가 앞서야 한다.268. 패스트푸드 업체의 침체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