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집단프로그램계획서]가족만들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07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시간에 집단프로그램 계획한 것입니다`~
많은 도움 되실 거에요~~
- 목차
-
Ⅰ. 집단프로그램 계획서
1. 집단명
2. 목적
2. 대상
3. 집단성원 선별방법
4. 집단구성
5. 집단의 구조
6. 공동진행자
7. 집단홍보
Ⅱ. 사업의 목표
Ⅲ. 프로그램 일정 및 내용
*초기단계*
*중간단계*
*종결단계*
총8회기
- 본문내용
-
1. 집단명
-독거노인을 위한 ‘가족 만들기’ 프로그램
:외로운 독거노인에게 손녀·손주 만들어 주기
2. 목적
-독거노인과 학생 자원봉사자와의 1:1 결연을 맺는 ‘가족 만들기’ 프로그램을 통해 독거노 인의 행복한 노후생활을 지원함과 동시에 자원봉사자의 개인 만족도도 증가시키며 지역사회로의 확대 도모. 회기가 끝나도 독거노인과 자원봉사자의 관계는 계속된다.
2. 대상
-부산광역시 사상구 주례동에 거주하는 활동 가능한 독거노인, 부산광역시 사상구 주례동에 거주하거나 근처에서 학교를 다니는 중·고등학생
3. 집단성원 선별방법
-지역 복지센터를 중심으로 각 단체에서 적합하다고 판정되는 사람들의 추천과 지역사회 내에 언론과 포스터 등의 홍보방법을 통하여 지원한 구성원을 대상으로 집단을 구성할 것임.
4. 집단구성
-①이질성: 독거노인 집단은 모두 외로움을 느끼는 동질성을 가지고 있지만, 독거노인과 학생은 경제사정, 가치관, 인생경험 등이 다르고, 남녀를 섞음으로서 이질성을 띤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2세 영아의 발달영역별(신체, 정서, 인지, 언어, 사회성) 놀이의 효과를 기술하고, 발달영역별 예시를 작성하시오.
- 욕망의 모호한 대상(1977, 루이스 브뉘엘)
- 피아제와 비고츠키 이론의 비교(공통점과 차이점)
- 아동복지론] 복지국가 유형과 특성에 대해 기술하고 우리나라는 복지국가 유형 중 어느 부분에 해당되는지 기술한 후, 그렇게 생각한 이유를 중심으로 본인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 [유아기 심리적 발달] 유아기의 인지발달, 정서발달, 언어발달
- 사회적 위험의 발생 원인과 사회복지사로서의 해결 방안에 대해 기술하시오
- 아동양육시설을 퇴소하는 보호종료아동에 대한 정부지원에 대해 서술하고, 본인이 생각하기에 정부 지원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것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 대조분석, 오류분석, 중간언어 가설의 차이점과 공통점을 설명하시오
- [한국어이해교육론] 최근에 신문기사를 선정하여 중급읽기 수업을 구성해봅시다.
- 와인이란,와인의 역사,종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