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국제탈품페스티벌-통계적분석을 통한 표적시장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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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에 대한 전체적인 자료조사 및
방문객시장 그래프화
목차참조
목차
통계란?
표적시장 분석의 필요성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소개
통계적 분석(방문객)
전략분석(STP, SWOT, 4P)
성공요인
향후과제
본문내용
▣ 시장 세분화 기준 선정

- 지리적 변수
접근성이 좋은 안동강변이벤트공원과 안동시내, 하화마을 등에 입지.
그 외에 인터넷 상에서도 서비스 이용할 수 있다. (온라인 생중계 등)

- 인구 통계적 변수
공연문화를 즐기는 사람이면 모두 고객이 될 수 있으므로 성별은 크게 중요하지 않고,
유료 외에 다양한 무료공연이 실시되고 있기에 소득 역시 큰 영향 주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가족 단위의 고객, 기타 외국인과 외지인을 주 타겟 고객으로 삼는다고
볼 수 있다.

- 심리적 행동변수
웰빙의 중요성 증대로 인하여 오로지 공연을 보는 데에만 중점을 두는 공연과 달리 함께
참여하는 점이 강조됨에 따라 많은 고객이 확보되고 있다.
참고문헌
안동국제탈품페스티벌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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