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VNO 현황과 시장동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03 / 2019.12.24
- 14페이지 / pdf (아크로벳 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MVNO 현황과 시장동향
I. 들어가는 말
II. 서비스 기반 경쟁정책
1. 경쟁 정책
2. 설비기반 경쟁과 서비스 기반 경쟁
3. 서비스기반 경쟁정책 시행시 고려할 점
III. MVNO 현황 및 개념
1. MVNO 개념
◎ 재판매
◎ MVNO의 정의
◎ MVNO 망 구성
2. MVNO 유형
◎ 보유 설비에 따른 유형 분류
◎ 기존 역무에 따른 유형 분류
◎ 유형에 따른 MNO의 입장
3. MVNO 제도 도입 목적
4. MVNO 제도의 영향
IV. 사례 분석
◎ Virgin Mobile
◎ Sense Communications
◎ Tele2
V. 국내 MVNO 도입논의 및 전망
◎ 도입 논의
◎ 전기통신사업법 개정안 재판매규제 주요내용
[참고 자료]
- 본문내용
-
KT의 MVNO 사업은 기업용 솔루션, 금융보험 등 SI사업자, 모바일 게임 및 교육 등 콘텐츠 사업자, 모바일인터넷디바이스(MID) 등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이후 각국 정부가 유휴 주파수 자원의 활용과 경쟁 사업자 수 제한 해소를 통한 서비스 단계에서의 경쟁 활성화를 위해 MVNO 서비스에 관심을 가지고 정책적 노력을 기울였고, MVNO 들도 MNO(이동통신사업자)들이 따라올 수 없는 낮은 비용의 비즈니스 모델의 확립에 노력하면서 MVNO가 점차 시장에서 확산되기 시작하였다.
이 글에서는 MVNO 현황과 시장 동향을 중심으로 살펴보았다.
- 참고문헌
- 자료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