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VNO 현황과 시장동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03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df (아크로벳 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MVNO 현황과 시장동향

I. 들어가는 말

II. 서비스 기반 경쟁정책
1. 경쟁 정책
2. 설비기반 경쟁과 서비스 기반 경쟁
3. 서비스기반 경쟁정책 시행시 고려할 점

III. MVNO 현황 및 개념
1. MVNO 개념
◎ 재판매
◎ MVNO의 정의
◎ MVNO 망 구성
2. MVNO 유형
◎ 보유 설비에 따른 유형 분류
◎ 기존 역무에 따른 유형 분류
◎ 유형에 따른 MNO의 입장
3. MVNO 제도 도입 목적
4. MVNO 제도의 영향

IV. 사례 분석
◎ Virgin Mobile
◎ Sense Communications
◎ Tele2

V. 국내 MVNO 도입논의 및 전망
◎ 도입 논의
◎ 전기통신사업법 개정안 재판매규제 주요내용

[참고 자료]
본문내용
KT의 MVNO 사업은 기업용 솔루션, 금융보험 등 SI사업자, 모바일 게임 및 교육 등 콘텐츠 사업자, 모바일인터넷디바이스(MID) 등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이후 각국 정부가 유휴 주파수 자원의 활용과 경쟁 사업자 수 제한 해소를 통한 서비스 단계에서의 경쟁 활성화를 위해 MVNO 서비스에 관심을 가지고 정책적 노력을 기울였고, MVNO 들도 MNO(이동통신사업자)들이 따라올 수 없는 낮은 비용의 비즈니스 모델의 확립에 노력하면서 MVNO가 점차 시장에서 확산되기 시작하였다.
이 글에서는 MVNO 현황과 시장 동향을 중심으로 살펴보았다.
참고문헌
자료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화경제학] 미국 애니메이션
  • - 목 차 -1. 미국 애니메이션시장 동향 및 전망(1) 미국 애니메이션 시장 규모 및 전망 (2) 미국 애니메이션 시장의 부문별 규모 및 전망(3) 유형별 애니메이션 시장규모(4) 미국 애니메이션 제작 현황(5) 미국 애니메이션의 글로벌 마케팅 현황2. 미국 애니메이션 시장의 주요 이슈 및 트렌드(1) 극장용 애니메이션의 박스 오피스 매출 증가, 편당 흥행 수입 감소(2) 박스 오피스 시장에서의 애니메이션 비중 확대(3) 독립 애니메이션제작사의 글로벌 미

  • [졸업][경영정보] M-commerce 모바일커머스 사례분석 및 성공전략에 관한 연구
  • M-commerce 사례분석 및 성공전략에 관한 연구목 차1. 서 론11.1 연구배경 및 목적11.2 연구방법 및 구성12. M-commerce의 개요22.1 M-Commerce의 개념22.1.1 정의 및 분류22.1.2 특징32.2 출현배경과 성공요소42.2.1 시장변화와 통신사업자의 대응42.2.2 성장동인과 장애요인52.2.3 성공요소72.2.4 단계적 발전전망83. M-Commerce 시장현황 및 전망93.1 국내시장 현황103.1.1 국내시장의 시장규모103.1.2 국내 무선인터넷 시장 동향113.2 해외시장 현황133.2.1 서유

  • [마케팅] 팬택 앤 큐리텔 마케팅전략
  • 시장 활성화 미흡4,5월 고가 위주의 기변 시장 형성으로 시장 및 매출 축소6월 이후 신규 수요 증가에 따른 매출 증가 추세.신모델 판매 및 Slim 제품 판매 지속 호조수출: 유통 재고 소진 및 ASP하락으로 매출 감소모토로라 RAZR 영향에 따른 판매 부진 (ASP 16% 하락)하반기(성수기) 신모델 출시집중에 따른 상반기 계획 감축MVNO (Helio, Disney) 신모델 출시ASP: 153천원으로 전 분기 대비 2.3% 하락내수: 309천원. 전 분기 대비 1.7% 감소 , 구모델 판매 하락에 따른

  • [정보통신] 통신방송 컨버전스 핵심 TPS 기획[8]-Broadband, 광대역 DPS, TPS, QPS 동향
  • MVNO)에 진출해 기존 TPS에 이동전화를 결합한 QPS 출시도추진하고 있다.따라서 이 글에서는 DPS, TPS, QPS 서비스 현황에 대해서 살펴보았다.시리즈 목록1-브로드 밴드 시장의 변화2-유선 브로드밴드 기술의 변화 트렌드3-무선 브로드밴드 기술의 변화 트렌드통신방송 컨버전스 핵심 TPS 기획8- DPS, TPS, QPS의 융합 현황 및 전망34-세계의 브로드밴드 서비스 현황 분석5-국내의 브로드밴드 서비스 현황 분석6-국내 TPS관련 산업 및 업체 동향(상)

  • [경영학] SK VS KTF 기업분석
  • >< SK >◆ 무선서비스(M-service) 사업1. 이 동 전 화 2. 무선인터넷 서비스 n.TOP3. Speed 012 무선호출 서비스 ◆ IMT - 2000◆해외사업 (중국,몽골,베트남)◆ 스포츠 사업◆ 자회사2. 성공사례 분석 < KTF >1) 내부 고객 만족 전략2) 외부 고객 만족 전략3) KTF의 공익 활동을 통한 사회 만족 전략 < SK >1) SK텔레콤의 과거 마케팅전략2) 고객중심의 경영3) SK 텔레콤의 사업 전략 4) 세계 최초 CDMA 상용화3. 최근 동향분석< KTF >< SK >4. KTF SHOW 분석5. SK 3G +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