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성장은 에너지ㆍ환경관련 기녹색성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02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지구 온난화 현상과 4대강 살리기 등,
사회는 환경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이 레포트는 과제로 하게 되었지만,
환경에 대해 한번 더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목차
녹색성장의 개념
현황분석
그린마케팅 사례 1.
그린마케팅 사례 2.
홍보활동
결론
본문내용
1. 녹색성장의 개념
녹색성장(Green Growth)이란 단어는 환경과 성장이라는 두가지 가치를 다 포괄하고 있다. 환경과 성장이라는 잘 어울릴 것 같지 않은 두 개념의 결합은 이미 선진국에선 새로운 성장 패러다임으로 실현되고 있다.
기존의 경제성장 패러다임을 환경 친화적으로 전환하는 과정 중 파생되는 에너지·환경 관련 기술·산업에서 미래 유망 품목과 신기술을 발굴해내고, 기존 산업과의 상호융합도 시도해 새 성장 동력과 새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는 것이다.
세계는 지금 기후변화로 상징되는 환경 위기와 고유가로 대표되는 자원위기에 동시에 직면해 있어 기후변화 문제는, 기상재해를 유발하는 것은 물론 생태계 질서를 근본적으로 뒤흔들며 인류의 생존을 위협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통상]환경 규제 강화에 따른 녹색 보호주의와 우리나라의 대응방안
  • 환경규제를 도입미국 : 오바마 정부 이후 변혁의 움직임중국 : 새로운 환경규제 강국으로 부상하여 에너지절약 및 환경보호 제품시장 집중 육성일본 : 각종 환경규제를 통한 환경기술 우위 확보 시도캐나다 : 기후변화 대응으로 에너지 절약 규제 강화3) 환경 보호를 위한 국가별 환경무역장벽(Green Trade Barrier)의 확산신 성장 동력인 환경산업 관련 자국 기업에 대한 지원 확대와 함께 각종 환경규제를 강화하여 자국 녹색시장 진입장벽을 강화각종

  • [한국경제의 이해] 우리나라 환경산업의 비전과 육성을 위한 대안
  • 환경오염 실태를 측정하고, 오염물질 배출을 방지하거나 줄여서 오염상태를 개선하는데 투입되는 모든 재화 및 서비스를 말한다. 이것은 좁은 의미의 환경산업으로 오염물질의 사후처리와 관련된 산업, 즉 대기오염, 수질오염, 토양오염, 폐기물, 소음진동 등을 방지하거나 저감하는 시설 및 서비스의 개발, 생산, 판매, 설치, 운영 등을 사업으로 수행하는 산업을 말해왔다. 최근에는 폐자원을 재활용하는 산업을 포함하고, 자원 및 에너지의 소비와

  • [기술혁신경영] ESSD와 녹색성장
  • 더 나은 다음 세기로 – ESSD와 녹색성장-Index서론녹색성장의 도래분석 방법론과 도구본론 Green I.T. I.T. 기술과 환경What is Green I.T?Strategies for Green I.T.Climate ModelingClimate Modeling의 현황혁신적인 R&D 방향혁신 전략신 재생 에너지신 재생 에너지와 그 시사점대체 에너지 R&D 방향3.3. 대체 에너지 혁신전략결론Introduction1. 녹색 성장의 도래녹색성장의 대두산업혁명 이후, 화석연료 사용이 급증하면서 증가한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심각한 수준에

  • [조직설계론] KB국민은행의 새로운 조직개편과 설계
  • 녹색관련 중소기업 지원 협약체결 KB green Growth Loan 판매 실시 제1차 green Growth e-공동구매정기예금 판매 실시 녹색금융경영추진단 발족3월 : ‘제43회 납세자의 날’ 금융권 최초「국세 1조원 탑」수상 (기획재정부, 국세청, 관세청)5월 : 신성장동력 박람회 2009 참가 제3차 C40 기후리더십 그룹 정상회의 스폰서쉽 녹색금융ㆍ경영 홍보 및 교육용 만화 책자 발간 6월 : 녹색자전거보험 판매 실시7월 : 제17회 조선일보「환경대상」수상 8월 : KB국민은

  • 기업의 친환경경영의 사례와 바람직한 역할과 방향00
  • 환경 기업은 망(亡)한다. 21세기 기업 경영의 핵심 키워드라는 환경경영은 이제 경영자들뿐만 아니라 일반 소비자들에게도 널리 인식돼 있을 정도로 주요한 경영기법이다. 환경경영은 기업의 사회ㆍ윤리적 책임을 넘어 기업의 흥망을 결정하는 ‘키워드’가 됐다. 기업은 과거 수동적 입장에서 환경관련 법규를 준수하고, 환경단체의 압력에 못 이겨 환경문제를 관리했다. 환경이 경제성장의 발목을 잡는다고 불평하기도 했다. 그러나 녹색소비자의 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