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현대카드와 비씨카드 광고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02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현대카드

1. 현대카드의 광고 성공 전략 (현대카드M)
(1) 메시지, 크리에이티브 차별화 전략으로 성공적 시장 진입
(2) 인기 영화 패러디 시리즈로 크리에이티브 인정
(3) 스틸컷과 자막만 사용해 고급스러움과 세련됨 강조

2. 현대카드의 마케팅 성공 전략
(1) 현대카드, 텅 빈 광고인데 시선이 꽂힌다, 왜? 이색 옥외광고
(2)철저한 전략적 광고
(3) 기존 광고 문법의 철저한 파괴

Ⅱ. 비씨카드

1.비씨카드의 마케팅 전략
(1) 친환경 마케팅
(2) CM송 마케팅
(3) 이색상품 마케팅

2. 비씨카드의 광고 전략
(1) BC로 사세요!
(2) 아빠,힘내세요!

3. 비씨카드의 SWOT 분석

Ⅲ. 결론
본문내용
Ⅰ.현대카드

1. 현대카드의 광고 성공 전략 (현대카드M)
차별화 전략으로 소비자 매혹

3편의 멀티 티저 광고, 임신한 남자, 미니스커트를 입은 부시, 올드보이, 살인의 추억 등 국내 최고 히트 영화를 그대로 활용한 광고, 스틸컷과 카피만으로 구성된 광고...
형식도, 소재도, 모델도 달랐다. 현대카드M의 2년 남짓한 광고캠페인은 한 마디로 ‘차별화’의 연속이었다. 국내의 어떤 광고주도 시도하지 못했던 과감한 광고 캠페인, 그것이 현대카드M 광고 캠페인이다. 신용카드업계의 거품이 빠져버려 카드시장이 어려움을 겪었던 2002년 처음 시장에 진입한 현대카드에게 이러한 차별화된 캠페인은 큰 힘이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론] 신용카드사 포지셔닝 비교 -BC카드의 스타마케팅 vs 현대카드의 크리에이티브 전략
  • 현대카드는 포화상태에 이른 카드시장의 후발주자이면서도 나름대로의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과 광고캠페인으로 소비자의 마인드에 빠르게 침투했고, 시장 점유율도 크게 증가시켰다. 그렇다면 그들의 성공을 견인한 광고전략은 과연 무엇이었을까. 김정은, 송혜교와 같은 대형 스타 마케팅을 통해 업계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비씨카드의 광고 전략에 맞서 스타를 기용하지 않고도 크리에이티브 전략으로 맞서고 있는 현대 카드 광고 전략을 비교 분

  • [경영학] 현대카드와 신한카드의 마케팅 전략 비교 분석
  • 카드사들의 타개책과 경기회복이 동시에 이루어 지며 현재 시장 판도가 바뀌고 있는 것이다. 본래 시장 점유율 1위는 신한카드이며 2위는 삼성카드가 차지하고 있었다. 그러나 최신 자료를 보면 현대카드는 시장진입 6년 만에 카드사별 이용실적에 있어서 삼성카드를 제치고 2위를 차지하였다. 이에 우리 조에서는 현대카드의 상승세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독특한 광고와 카드를 자랑하는 현대카드가 과연 어떻게 업계 2위가 될 수 있었는지 와 앞으

  • 자본주의 사회에서의 광고 자본주의 사회에서의 광고
  • 딱딱하기만 해서 조원들의 창의적인 생각이 별로 개입되지 못했던 점이 가장 아쉬웠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발표를 통해서 잘 모르는 분들도 친해질수 있고 평소 관심을 갖지 못했던 사실에 대해서도 어느정도 알게 될 것 같아 좋았던 것 같습니다. 동아세계대백과 사전광고학 (지은이: 김광수 | 펴낸곳 : 한나래, 2000년 02월)광고원론(지은이 : 안광호,유창조 공저 | 펴낸곳 : 법문사,2002년 02월)광고론(지은이 : 이종호 | 경문사, 2000년 02월)

  • [경영학] 독창적 광고 마케팅 `break make break`를 통한 현대카드의 성공사례
  • 독창적 광고 마케팅 를 통한현대카드의 성공사례- A Case Study for HyundaiCardwith Innovative Advertising Marketing목 차Ⅰ. 기업 내용1. 선정기업 및 기업소개2. 기업선정 배경3. 조직 현황4. 재무 현황Ⅱ. 경영 전략1. 주요 사업 분야2. 기업 경쟁 환경3. 경쟁기업 분석4. 전략적 이슈5. 마케팅Ⅲ. 결론1. 타 기업 시사점2. 향후 발전 방향3. 결론부록1. 참고문헌2. 설문지Ⅰ. 기업 내용1. 선정기업 및 기업소개1-1. 선정기업‘make break make, HyundaiC

  • [기업비교]삼성,LG,BC,국민,현대 등 신용카드 광고분석
  • 카드 업계가 올 들어 광고비를 대폭 늘리는 치열한 광고전에 들어간 것이다. 18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올해 카드 시장 규모는 지난해 보다 150% 증가한 600조원에 이른 것으로 보인다. 늘어나는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광고전은 현대카드 등 신규카드의 진출과 기존 카드업계의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인해 매출 증가율보다 훨씬 더 높은 2000억원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비씨, 삼성, 엘지카드가 나란히 각각 22억 원의 광고비를 지출했고, 국민, 외환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