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연구] 일본의 술&술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05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맥주
맥주는 일본의 가장 일반적인 주류로 술통꼭지에서 바로 꺼낸 생맥주나 병맥주로 제공된다.
병맥주는 대, 중, 소로 각각 330ml, 500ml, 633ml의 규격으로 생산된다.
대부분의 술집에서는 소 혹은 중 규격품이 공급된다.
생맥주는 맥주집에서 조끼에 놓아 갖다주며, 여름철에는 옥외나 백화점 옥상에 맥주시음장
이 마련되어 맥주애호가들로 북적인다.
맥주의 가격은 술집의 형태에 따라 다양하다.
보통 소,대 사이즈가 400엔에서 900엔정도이다.
호스테스클럽의 맥주가격은 이와는 달라 엄청나게 비싼 경우도 있다.
*사케
쌀로 빚은 일본전통의 술로 주류판매상에서 큰 병 단위로 판매하고 있다.
일반주점에서는 병채로 내지 않고 작은 도자기 술병에 넣어 작은 도자기 술잔과 함께 술상
을 낸다. 일본주는 차게, 혹은 따끈하게 데우거나 해서 마신다.
어떻게 마시든지 일본주는 그 부드럽고 향기로운 미각이 일본요리와 매우 잘 어울린다.
일본주는 부드러운 듯 강하므로 숙취하지 않도록 적당히 마시는 것이 좋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일본전산이야기
  • 술 마시고 즐기는 대학문화가 아닌 미래를 준비하는 역량을 키우기 위한 문화로 바꿔야 할 것이다. 할 수 있다는 자신감만 가지고 있다면 벌써 반은 취업에 성공한 것이다. 힘들고 좁은 취업난을 자신감과 열정을 가지고 돌파할 자신이 있다. 일본전산이야기는 기업의 직원으로써, 또 경영자로써의 철학을 배울 수 있는 좋은 책이었고 좋은 경험이 되었다. 이젠 한숨만 쉬고 현실에 비관만 하는 그런 내가 아닌 나가모리의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거친 세

  • 일본시장진출성공전략사례,국순당마케팅사례,글로벌전략,국순당마케팅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일본 지사를 설립하는 등 수출에도 힘쓰고 있다. 2000년 이후 다양한 기관 및 콘테스트 등에서 수상하며 품질력을 인정받고 있다. 또한 올해의 BEST CEO, 신노사문화 우수기업, 주류부문 존경받는 기업 1위, 기업지배구조 우수기업, 환경부 지정 환경친화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기업이미지와 기업문화도 인정받고 있다. 최근 2011년에는 ‘우국생’이 농림수산식품부에서 실시한 술 품질인증제에 첫 품질인증을 받는 영광을 받았다. 2008년부터는 일제강점기

  • 일본의 역사 레포트
  • 일본 북부 지방으로 건너온 것으로 추정된다. 아이누 족은 새로운 이주자들의 팽창과 군사적인 침략 때문에 북쪽 훗카이도로 내몰리고 지금의 몽고 인종이 들어섰다. 2. 조몽문화와 야요이 문화 신석기 시대의 고고학적인 유물에는 1만년 이상된 토기도 포함되어 있는데, 토기 형태에서 이름을 따 조몽(새끼줄무늬) 시대라 한다. 기원전 3세기 야요이 시대에 이르러서야 벼농사 기술과 도기제작술, 관개 기술이 한반도에서 전래되어 야요이 문화를 발전

  • 우리 술의 현재와 발전 방향
  • 「 우리 술의 현재와 발전 방향」《목차》 Ⅰ. 머리말Ⅱ. 우리 술의 정의와 현황Ⅲ.안동소주 사례 연구1. ‘민속주 안동소주’를 통해 본 안동소주의 특징2. ‘민속주 안동소주’의 생산 및 판매실태3. ‘민속주 안동소주’ 의 한계를 통해 본 우리 술 생산 판매의 문제점Ⅳ. 우리 술의 발전 방향 1. 우리 술의 발전 저해 요인 -법적 규제와 행정지원2. 우리 술의 지향점 : 대중화, 고급화, 세계화Ⅴ. 맺음말 - 소비, 공급, 문화의 측면에서 본 우리 술

  • 중국문화와 비즈니스 - 한중관계의 우호적인 발전방향 - 중국인의 협상인식
  • 술에 대해 무시하는 태도 등은 절대로 피해야 한다. 중국이 비록 경공업 분야에서는 낙후되어 있어 부족한 경제 기술을 선진국으로부터 도입하고 있으나 비행기를 만드는 우주항공 분야와 에너지, 첨단물질 등 분야에서는 절대보다 훨씬 앞서 있다고 자부하고 있다. 그들은 머지않아 경공업 분야에서 절대을 따라잡겠다는 강한 집념을 보이고 있으며 2000년에는 세계의 경제대국이 될 수 있다는 자신감에 차업 분야만큼, 거만하거나 무시하는 태도로 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