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마케팅사례] 의료용마스크 틈새시장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02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 의료마스크 제품의 시장기회에 영향을 미친 환경요인
적절한 틈새전략을 추구하여 굴지의 거대기업들을 제치고 미국 의료마스크 시장에서 최대의 공급업체로 부상한 테크놀의 시장기회에 영향을 미친 환경요인은 크게 아래와 같이 세 가지로 나눠볼 수 있다.
첫째, 거시환경적 요인을 찾아볼 수 있다. 이전까지 의료마스크라는 제품은 단순한 저가 의료 소모품으로 인식, 소비자나 공급자 모두에게 홀대를 받는 제품의 하나에 불과했다. 하지만, 20세기 중반을 지나면서 급속도로 번진 허피스, AIDS, SARS 등의 전염병 및 각종 미세한 유해물질이 기존 생산, 공급되어 오던 의료마스크로는 전혀 예방이 되질 않음으로서 더 이상 기존 제품으로는 변화하는 환경에 대응할 수 없는 상황이 된 것이다. 이러한 점을 첫 번째 환경요인으로 볼 수 있을 것이다.
둘째로는 과업환경적 요인, 즉 미시환경적 요인을 찾아볼 수 있다. 우선 거시환경적 요인에서 지적한 환경요인의 변화로 인해, 미시환경적 요소인 고객의 욕구가 변화한 것이다. 즉, 더 이상 안전하지 못한 기존 의료마스크에 대한 불신과 불안함이 의료마스크 시장에서 새로운 고객의 욕구로 나타나게 된다. 반면, 기존 제품이 J&J 혹은 3M 과 같은 거대기업의 전체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워낙 낮은 상태여서 이러한 고객의 변화하는 욕구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고 있는 점도 또 다른 미시환경적 요인으로 볼 수 있다. 다시 말해, 테크놀사의 입장에서 볼 때 미래의 경쟁사들은 끊임없이 변화하는 고객의 2차적 욕구 변화를 감지하지 못하고 상품지향적인 사고를 가지고 있었으며, 워낙 미비한 매출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제품이라 이미 포화상태인 저가 병원용품에 대해 특별한 관심도, 특별한 개발의지도 없이 단순 생산, 단순 판매를 반복하는 판매지향적인 사고를 견지하고 있던 셈이 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전반적으로 무난합니다.
  • 80840***
    (2020.11.02 14:38:28)
회원 추천자료
  • 신입사원 교육과정의 현실 신입사원 교육 정의 신입사원 교육 필요성 신입사원
  • 전략적 교육훈련의 과제이다.“ 이학종 저, “전략적 인적자원관리”, 세경사, p 621「-분석해 보면 삼성SDI는 과정중심적 교육훈련과 과업중식적 교육훈련을 모두 적절히 활용하여 학습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체계적으로 형성되어 있는 반면 동양생명은 과업중심적으로 많이 치우쳐져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그것은 동양생명의 교육의 80%가 보험종류 및 내용에 대해서 상세히 배우고 성공사례를 배운다는 것으로 알 수 있다.」- 신입사원의 훈

  • [아동의 안전사고 대처방업] 유아의 안전사고 유형과 특징 및 유아사고 분석 및 대처방안(화재사고 화상 스포츠사고 자연재해사고 동물사고 각각 분석)
  • 분석하여 향후 년도의 안전관리 대책 수립 시 반영한다.• 1년 사고보고서를 토대로 유치원에서 자주 발생하는 사고유형 및 원인을 분석하여 향후 년도 안전관리 및 안전교육 계획 시 반영하도록 함.6.화재안전교육 지도방법1)지도유형①설명 및 시연: 직접적인 안전교육방법, 행동변화에 중점을 둔 것②토의 : 특정 주제에 대하여 언어적 방법을 사용③문제해결: 안전문제 해결 사고와 능력을 길줌, 유아의 인지 및 사고 과정을 발달시킴 ④역할놀

  • [친환경 소재] 친환경 의복의 정의와 실태,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시장에서의 우위를 선점하게 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섬유 소재 개발 연구부를 두는 것은 기업 홍보에도 유리하다. 일차적으로는 미디어를 통해서 이러한 사회적 역할을 다한다는 인식을 소비자에게 퍼뜨릴 수 있다. 또한 일반인들에게 일부 연구소를 개방해서 에코에 대한 교육과 함께 연구소의 역할을 홍보할 수 있다. 이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는 인식을 소비자에게 줄 수 있기 때문에 halo effect 효과를 불러 일으켜 소비자들의 구매를

  • [인사관리] 신입사원교육과정의 현실
  • 전략적 교육훈련의 과제이다.“ 이학종 저, “전략적 인적자원관리”, 세경사, p 621「-분석해 보면 삼성SDI는 과정중심적 교육훈련과 과업중식적 교육훈련을 모두 적절히 활용하여 학습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체계적으로 형성되어 있는 반면 동양생명은 과업중심적으로 많이 치우쳐져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그것은 동양생명의 교육의 80%가 보험종류 및 내용에 대해서 상세히 배우고 성공사례를 배운다는 것으로 알 수 있다.」- 신입사원의 훈

  • 신문기사문법오류,맞춤법오류사례,띄어쓰기오류사례,맞춤법,신문에서나타난한글문법오류사례
  • 테크놀러지 → 테크놀로지16 ¶페스티발 → 페스티벌16 ¶프랑스의 필립 드쿠플레 DCA무용단이 ‘트리똥’이란 작품으로 → 프랑스의 필립 드쿠플레 DCA무용단이 ‘트리통’이란 작품으로16 ¶프리젠테이션 → 프레젠테이션16 ¶플로리다 마린스 → 플로리다 말린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