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경영] 리바이스 브랜드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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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리바이스의 탄생- 1849년 Gold Rush- 리바이 스트라우스(독일) 샌프란시스코로 이주- 튼튼하고 질긴 바지의 필요성텐트용천으로 만든 작업복 ‘리바이의 바지(Levi’s Pants)’ 탄생
1873-1880년대초 (브랜드 개발 단계) - 구리리벳 고안 - 뒷주머니에 쌍아치 모양의 스티치 - 가죽패치- 농부,광부,노동자에게 인기리바이스의 트레이드마크
1890-1900년대초- 501이라는 일련 번호 사용 Watch 포켓(동전주머니)과 백요크 (엉덩이 부분의 혁대라인과 호주머니 부탁부분 사이의 역삼각형 모양의 천조각)- 5포켓 스타일 완성- 501리바이스 진의 성장
1950년대 (브랜드 도입단계)- 오리지널진의 성공적인 포지셔닝- 제임스딘, 마론브란도의 영화에서 진의 출현- 베이비부머를 통한 리바이스의 인기 급상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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