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고객만족경영- KTF,에버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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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F는 1997년 1월 출범한 이후, 한국통신그룹 특유의 기술력과 선도적 마케팅, 국민기업의 신뢰감을 바탕으로 매 6개월마다 1백만 명씩 가입자가 늘어나는 초고속 성장을 거듭, 2000년 초 "세계 최단기간 최다 무선통신가입자 확보"의 기록으로 기네스북에 등재된 세계 이동통신업계의 기린아로서 2002년 말 이미 가입자 1000만 명을 달성하고 세계적 이동통신사업자로 지속적인 성장을 계속하고 있다.
KTF는 네트웍을 통해 고객에게 유익한 정보 통신 서비스를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모든 형태로 제공함으로써 인류의 삶을 자유롭게 하는 "Mobile Life Partner"라는 기업비전 설정, 공격적인 경영을 펼치고 있다.
KTF는 2002년 연말기준 가입자 약 1,045명, 총매출 5조 3천억원에 당기순이익 5,320억원을 달성했으며, 지속적인 가입자, 총매출, 당기순이익의 성장을 계획하고 있다. 또한 지속적인 투자로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객만족 분야에서는 고객로열티 및 Retention 활동강화, CRM기반하의 Upgrade된 고객접점서비스 기반구축, 통합 멤버쉽서비스의 운영개선 및 VOC분석시스템에 기반한 고객클레임 처리 프로세스 개선을 통해 고객 만족도 1위를 달성할 것이다.
KTF의 남중수 사장은 "이러한 경영목표와 핵심과제의 달성을 위해 올해의 핵심경영 키워드를 ▶ 기업가치를 세계적인 수준으로 높이는 『가치경영』 , ▶ 업계를 선도하는 『선도경영』, ▶ 모든 자원을 현장에 집중하는 『현장경영』 , ▶ 임직원들의 철저한 책임의식에 기초한 『책임경영』으로 정하고, 이를 통해 강한 KTF, 기업비전 'Mobile Life Partner'를 실현할 수 있는 KTF를 만들 것"이라 밝힌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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