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산업론] 프랑크푸르트도서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02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프랑크푸르트도서전이란?
2. 내년 프랑크푸르트 도서전 주빈국에 한국 선정
3. 예산 한푼 없는 주빈국 한국
4. 한국의 책 100 선정
5. 한국의 책 100 어떻게 만들어 지나?
6. 한국의 책 100권 선정 논란
7. 번역·출판의 문제점은??
8. 내년엔 한국서 노벨문학상 나올까?
9. 국제도서전 주빈국다운 전략을...
본문내용
1. 프랑크푸르트도서전이란? 프랑크푸르트 도서전 http://100.naver.com/100.php?&mode=all&id=750687


세계 최대, 세계 최고(最古)의 도서전으로 독일출판인서적상협회에서 주최하며 해마다 10월 독일 프랑크푸르트암마인에서 열린다. 15세기 초 구텐베르크의 금속활자가 발명된 이후 ‘부흐메세(Buchmesse:책시장)’라는 이름으로 인쇄업자와 작가들이 모이면서부터 시작되었다. 종교개혁가 마르틴 루터가 이단시되던 시기에 과감히 그의 책을 소개하여 자유정신을 발현한 것으로도 유명하다.
제2차 세계대전 때 잠시 중단되었다가 1949년 독일의 출판업자와 서적업자들이 모여 다시 개최한 것을 계기로 현대적인 모습을 갖추었으며, 1993년 제45회 도서전부터는 과거 사회주의권 최대의 책전시회인 라이프치히도서전을 흡수, 통합하여 그 규모가 확대되었다.
전세계 도서 저작권의 25% 정도가 사고 팔리는 세계 최대의 저작권 거래 전문 도서전으로서국제 출판시장 참여 및 출판정보 수집을 위하여 효과가 큰 것으로 평가된다. 출판관계자들이 좀더 전문적인 논의와 협상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일반인의 관람을 제한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1993년에는 ‘프랑크푸르트는 전자시대로 간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특별관을 설치하여 전자출판물을 선보이기 시작하였으며, 1998년부터는 국제출판인자유상을 제정하여 시상하고 있다.
참가 규모는 1997년 107개국 9,600여 개사, 1998년 105개국 6,700여 개사, 1999년 115개국 9,000여 개사 등 해마다 100여 개국에서 1만여 개 출판사가 참여하여 30여 만 종의 책을 전시한다. 2000년 10월에 열린 제52회 도서전에는 한국, 독일을 비롯해 107개국 6,887개 출판사가 37만 7000여 종의 도서를 출품하였다.
한국은 1961년부터 해마다 참가하였고, 1998년 제50회 도서전부터는 국가관을 설치하였다. 북한은 2000년 처음으로 국가관을 설치해 《조선역사유물도감》 등 200여 종의 책을 출품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언론학] 출판(책)
  • < 언론학원론> - 출판(책) -- 목차 -Ⅰ. 서론Ⅱ. 본론1. 매체로서의 책의 특성과 한계1-1. 책의 정의와 역사1-2. 매체로서의 책의 특성1-3. 매체로서의 책이 가지는 한계2. 매체조직의 구조적 한계2-1. 매체와 경제조직과의 관계2-2. 매체와 정치조직과의 관계2-3. 매체와 문화조직과의 관계3. 매체조직의 특성3-1. 시장특성3-2. 기관특성4. 출판 산업의 이해4-1. 출판 산업의 특성4-2. 한국 출판 산업의 산업외적인 특성5. 한국의 베스트셀러 연구5-1. 베스

  • 문화콘텐츠의 이해와 발전
  • 문화콘텐츠의 이해와 발전과목명ː공학과 윤리담당교수님ː 교수님조이름ː주제ː문화콘텐츠의 이해와 발전조원* 들어가는말 7서론1. 문화콘텐츠의 등장배경 72. 문화콘텐츠의 개념 93. 문화콘텐츠산업의 중요성 103.1. 문화콘

  • [커뮤니케이션학] 출판
  • 출판 산업과 출판 정책」(이정춘,2000),「출판정보 미디어론」(전영표,2005)의 일부를 요약, 수정, 발췌하였음.2-1 책의 정의일찍이 마살 맥루한은 “매체는 곧 메시지이다(Medium is the message.)”고 말했다. 출판 매체인 책은 하나의 메시지를 담은 정보 매체라 할 수가 있다. 이러한 정보매체가 문명된 오늘의 사회를 이끌어 온 것이다. 오늘의 인류는 과거에는 상상도 못했던 문명의 혜택을 누리면서 살아가고 있다. 그러나 발전된 현대사회가 어떻게 이뤄진

  • 문화마케팅 사례와 전략
  • 론적 관점을 적용하는 것은 사례들이 많아지거나 그 활동이 하나의 패턴으로 자리 잡을 때 가능한 일이다. 하지만 문화마케팅을 수단과 목표라는 범주에 따라 사고하는 것은, 앞으로 정의를 마련하는 데 도움이 된다.문화마케팅의 두 양상을 이렇게 접근해 보자. 문화가 마케팅의 수단이 되는가, 혹은 목표가 되는가에 따라 문화마케팅의 양상을 구분할 수 있다. 하나는‘문화를 통해서(by arts &culture)’, 다른 하나는‘문화를 목적으로(for arts& culture)’

  • [문화산업] 문화산업의 개념, 범위, 특성, 필요성, 분류와 문화산업의 현황, 문제점 및 문화산업지원정책에 관한 분석
  • 산업의 분류1. 외국의 문화산업 분류2. 우리나라의 문화산업 분류Ⅵ. 문화산업의 현황 및 문제점1. 현황2. 문제점Ⅶ. 문화산업 지원 정책1. 문화산업진흥 일반 지원2. 출판산업 부문 지원3. 방송영상산업 부문 지원4. 영화산업 부문 지원5. 애니메이션, 캐릭터, 만화산업 부문 지원6. 게임산업 부문 지원7. 음악산업 부문 지원8. 문화원형 콘텐츠화 사업Ⅷ.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우리나라의 문화산업의 가장 큰 특징은 문화산업이 오락업과 함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