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사례분석] 배상면의 산사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02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1. 기업선정 배경
2. 조사 방법
Ⅱ. 기업분석
1. 배상면주가 소개
2. 배상면주가 연혁
3. 배상면주가의 사업현황
Ⅲ. 제품분석
1. 술의 분류
2. 전통주란?
3. 제품소개
4 산사춘의 소개
5 타사의 제품소개

Ⅳ. 시장분석
1. 국내 주류시장 현황
2. 거시적 시장 현황
3. 소비자 분석

Ⅴ. 전략분석
1. SWOT 분석
2. 경쟁사의 SWOT 분석
3. STP 분석
4. 4P's 분석
5. 배상면 주가의 성공 전략

Ⅵ. 추천 전략 및 향후 전망
1. 추천 전략
2. 향후 전망

본문내용
Ⅰ. 개요
1. 기업선정 배경
기존의 주류시장에서 새롭게 형성된 약주시장의 배경과 특성을 알고 국순당의 백세주가 시장의 대부분을 장악한 약주시장에서 후발업체인 배상면 주가의 산사춘이 선전하고 있는 이유에 관해 궁금하여 조사를 하게 되었다.

첫째로, 주류 시장은 새로운 업체의 진출에 대해 상당히 배타적이며 그것에 대해 기존업체는 매우 민감하게 반응 하는 특성을 지닌다. 즉 새로운 업체의 매출액이 400억원을 넘을 경우 그 업체의 제품이 기존 회사의 제품과 동종(소주 또는 맥주 등) 제품이 아니더라도 기존의 거대 주류회사들은 유사 신제품 출시 또는 공격적 마케팅을 통해서 신생 업체의 제품을 사장 시키거나 아직 안정되지 못한 기반을 흔들어 놓는 등의 형태로 신생 기업 죽이기를 실시한다. 그러나 정통주 시장은 그러한 배타적 주류 시장에서 흔들림 없는 빠르게 성장 이룩하고 있다. 그 배경은 무엇인가?.

둘째, 현제 국순당의 백세주가 70%이상의 점유율로 전통주 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상태에서 후발업체인 배상면주가의 산사춘이 높은 성장률을 선전하고 있는 성공전략은 무엇인가?

셋째, 활발히 발전과 확장을 하고 있는 전통주 시장과 그 안에서 선전하고 있는 배상면 주가의 전망과 가증성은 무엇인가?.

2. 조사방법
매주 목요일 정기적인 조모임과 수업 간 남는 시간을 이용한 모임을 통하여 2차 자료와 1차 자료 수집에 대한 계획과 방법, 발표 준비 일정을 계획하였습니다.
2차 자료는 개인 조사를 통하여 자료를 수집하였고 주로 인터넷 검색 및 관련 홈페이지, 관련서적을 참조하였으며. 오프라인 모임과 온라인상에 홈페이지 운영을 통하여 상호 공유 하였다.
1차 자료의 수집은 서울시 양재동에 위치한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핵심이 없다.
  • khba***
    (2006.10.17 17:32:42)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저질자료.
  • autst***
    (2005.11.16 21:57:20)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성공사례분석] 배상면주가의 `산사춘`
  • 전략과 아이템이 있지 않은 이상은 바둑에서 말하는 무리수를 두는 것이다. 하지만 산사춘은 무리수가 아닌 산사춘만의 독특한 특징과 정확한 시대흐름을 파악함으로서 그 입지를 더 넓혀가고 있다. 독점이 있는 제품에 새 제품을 낸다는 것은 앞으로도 계속 있을 기업의 결정이고, 그 결정을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한가?어떻게 해야 하는가? 를 조금이나마 배울 수 있었던 이번 산사춘의 성공사례이다. 백세주기타(군주,천국등)동부95 5서부30.6 38.6북

  • 매화수,매화수마케팅,매화수분석,매화수마케팅전략,저도수시장,소주시장,매실주,매실주시장,프로모션전략,프로모션전략사례
  • 산사춘 은 백세주와 비슷하다고 판단됨78910‘진로’라는 파워풀한 브랜드 네임을 가졌으며 현재, 시장 점유율이 1위인 매화수가상대적으로 낮은 브랜드 인지도와 Sweet time과 매화수의 구매가 연결되지 않는 것을 가장 큰 문제라 생각하여 슬로건은 바꿔보고자 한다.Fun 한 타임, 매화수! 라는 타이틀로마시면 즐거운 매화수, 즐거우니까 매화수를 마시자 라는 이미지를 구축하고자 한다. 111213141516171819202122파티라 하면 일반적으로 즐겁다!

  • [국순당][국순당 목표][국순당 경쟁업체][국순당 마케팅][국순당 전략][경쟁업체][마케팅]국순당의 목표, 국순당의 경쟁업체, 국순당의 마케팅, 국순당의 전략 분석(국순당, 국순당 목표, 국순당 경쟁업체)
  • 전략, 한국브랜드디자인학회* 김계원(2008), 국순당과 전통주 계승, 숙명여자대학교* 백승국(2005), 국순당의 술 문화 콘텐츠와 문화 / 기호 마케팅 전략, 인문콘텐츠학회* 서진석(2005), 웰빙마케팅 사례 연구 : 국순당의 웰빙 마케팅, 연세대학교* 육지훈 외 1명(2007), 한국 전통 탁주의 이미지 개선을 위한 패키지디자인 연구 : 서울탁주 장수생막걸리, 이동주조 이동동동주, 국순당 쌀막걸리 중심으로, 한국브랜드디자인학회* 정종희(2011), 막걸리제조업의

  • [마케팅] 국내전통주의 마케팅전략
  • 국내 전통주의 마케팅 전략 제출일자 : 2005년 10월 6일≪목차≫1. 전통주의 역사1) 삼국시대 이전부터 맑은 술 청주는 빚어졌다. 2) 백제시대 사람 인번(仁番)이 일본을 가르쳐. 3) 일본인이 자랑하는 청주 그 뿌리는 한국이었다. 4) 고려시대의 술 5) 조선시대의 술 6) 1960년대 ~1970년대7) 1980년대 8) 1990년대 ~ 1990년대 2. 국내 주류시장 환경1) 국내 주류시장 분석2) 국내의 약주 시장 3. 주요 전통주 제품 및 SWOT분석1) 두산 설중매2) 산사춘 3) 백세주

  • 두산 주류 ‘처음처럼’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분석
  • 전략에 이어 입지를 굳혀 주는 광고를 실시한다. 처음처럼의 입지를 굳혀줄 수 있는 광고를 여러 가지 매체를 통해 광고 하도록 한다.단, TV 광고는 소주 광고가 금지되어 있으므로 TV를 제외한 모든 매체를 활용한다. ① 적을 알고 : 참이슬의 광고 전략 분석 참이슬은 현재 깨끗하고 청순한 이미지의 남상미를 모델로 하여 TV광고를 하지 못하는 대신 동영상을 만들고 ‘참이슬 송을 만들어 참이슬의 시장 선도자로서 입지를 굳히는 마케팅 전략을 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