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분석] 싸이월드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02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회사소개
(1) 개요
(2) 연혁
(3) 사업실적

2. 주제선정동기

3. 시장환경분석
(1) 외부환경분석
(2) 내부환경분석

4. 기회파악
(1) SWOT
(2) STP
(3) 설문지 분석

5. 앞으로의 전략
(1) 싸이월드만의 차별화
(2) 싸이월드의 홍보 전략
(3) 고객들의 불만사항 검토
(4) 싸이월드의 기능을 높이기 위한 전략
본문내용
1. 회사소개

(1) 개요
싸이월드는 1999년 설립되어 꾸준한 인터넷 커뮤니티 서비스 운영을 통해 축적된
우수한 능력의 커뮤니티 기획, 디자인, 개발 인력이 포진되어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기업의 커뮤니티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는 인터넷 커뮤니티 전문업체이다
인터넷 커뮤니티 싸이월드(cyworld.nate.com)는 실명제 인맥 기반의 가상사회, 신뢰기반의 정보공유를 컨셉으로, 사람과 사람 사이의 친분관계를 형성하고 도와주는범용 커뮤니티 서비스이다.
개인과 개인의 관계를 정의하며 시작되는 인맥, 각종 모임과 만남을 가능하게 하는 클럽, 개인과 개인의 관계에서 자신의 정보와 지인의 정보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도구인 미니홈피, 나의 기분과 감정을 드러내고 자유롭게 표현하는 미니룸 등 아는 사람끼리 더욱 친해지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싸이월드 커뮤니티 컨설팅은 싸이월드 서비스 운영과 50개 이상의 외부 커뮤니티 구축 경험에서 축척된 지식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도출된 커뮤니티 개발 방법론에 따라 커뮤니티를 통한 수익모델 창출과 더불어 비즈니스 모델의 목표를 달성에 도움을 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업과 사회환경이 급변하고 있는 Digital Life Space에서 성공적인 해법과 그 변화 속에서 고객과 최상의 관계를 형성해 나갈 수 있도록 하는 커뮤니티만의 장점과 폭발적인 효과를 제공하고 있다
회사명: SK 커뮤니케이션즈
창립일: 1999년 8월 30일
대표이사: 유현오
주소:00-711 서울특별시 중구 남대문로 5가 그린빌딩 15층

(2) 연혁
참고문헌
이한식, <마케팅조사>, 법문사, 2001
원태연, <마케팅조사통계분석>, 고려정보산업, 1998
Harrell & Frazier, , 2002
www.cyworld.nate.com
http://news.empas.com/show.tsp/20040601n02984/?s=1286&e=1464
http://news.empas.com/show.tsp/20040531n00976/?s=182&e=35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자상거래] 싸이월드 비즈니스 모델 분석
  • 분석, 소비자 분석5) 경쟁적 우위① 미니홈피② 인맥 기반의 커뮤니티③ 1촌 맺기라는 독특한 시스템④ 대리만족⑤ 네이트닷컴과의 유․무선 연동서비스⑥ 블로그 서비스분야에서의 우위6) 마케팅 전략① 싸이월드의 바이러스 마케팅② 싸이월드의 마케팅이 기존 인터넷 업체의 마케팅과 차별화된 점③ 싸이월드 마케팅의 한계점④ 국내 인터넷 업체 중 싸이 외에 대표적인 바이러스 마케팅 성공 사례 ⑤ 싸이월드의 4P분석, 4C분석⑥ 싸이월

  • [싸이월드] 싸이월드 고찰과 SWOT 및 마케팅 전략 분석
  • 월드Ⅷ. 싸이월드의 SWOT분석1. strength(강점)1) 관계위주의 서비스2) 다양한 의사소통 방식3) 사용방법이 쉬움4) 무료 지원서비스의 다양화5) 실명제와 자신만의 개성발휘 가능6) 다양한 아이템의 제공:7) 안정적인 수입원8) 무제한 용량, 영구보전2. weakness(약점)1) 기능 인지도 부족2) 불안정한 서버 시스템3) 재화의 부재4) 상업적인 측면5) 프라이버시 문제6) 사용상의 불편함Ⅸ. 매체 이용 전략1. 인터넷1) 네이트 닷컴을 통한 전폭적인 마케팅2)

  • [경영] [경영]싸이월드 기업분석 및 마케팅
  • 싸이월드 미니홈피를 가지고 있다는 것만 보아도 싸이월드의 파급력이 얼마나 큰지 한 눈에 알 수 있다(출처-2005년 9월 30일 SK 커뮤니케이션즈). 몇 년 동안 인터넷 업체 1위를 달리던 다음과 네이버를 제치고 일일 접속량 최고를 기록하고 있으며 매출액은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렇게 싸이월드가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은 무엇일까? 이제부터 환경분석과 함께 멀티미디어 매체 전략에 따라 어떻게 싸이월드가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구축했

  • [마케팅] SK 싸이월드 M&A 성공 마케팅 전략 분석
  • 전략과 질적인 측면)가 타사에 매우 공격적이며 경쟁기업을 파산으로 몰고갈 만큼 중요한 생존 요소라는 것을 알게되면서부터 모든 서비스가 경쟁 그 자체로 인식되기 시작하였다. 이러한 이유로 포탈기업의 환경과 전략적 문제에 관해 좀 더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결국 공동의 관심사였던 싸이 월드서비스 제공 업체에 대하여 조사하게 되었다.본 론 1. 기업의 비전(1) 연 혁◦ 200410.18 네이트닷컴,인터넷 포털업계 주간 PV 10주 연속 1위 (코리안 클릭

  • [싸이월드] 싸이월드의 인기요인과 마케팅 및 STP 분석
  • 싸이월드의 인기요인과 마케팅 및 STP 분석Ⅰ. 개요Ⅱ. 싸이월드란Ⅲ. 싸이월드의 비젼Ⅳ. 싸이월드의 인기 요인Ⅴ. 도토리1. 전자화폐-도토리2. 무료 아이템의 다양화Ⅵ. 인터넷 커뮤니티 서비스 싸이월드의 장점과 단점Ⅶ. 싸이월드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포지셔닝 전략Ⅷ. 싸이월드의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1) 클럽서비스 - 사회적 교류의 장2) 디지털 카메라 세대3) 자기 PR의 수단Ⅸ. 싸이월드 마케팅 분석1. 싸이월드의 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