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음료] 아미노산음료-플러스마이너스, 아미노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02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아미노산이란?

롯데칠성 ‘플러스 마이너스’

해태음료 ‘아미노업’

아미노산을 이용한 다이어트법

트렌드 예측
본문내용
아미노산이란?

아미노산은 단백질 분자의 가장 기본적인 조성 물질을 말한다.

아미노산의 구조를 보면 탄소 원자 1개에 아미노기(- nh2)와 카르복실기(-cooh)가 붙어 있으며 여기에 수소와 r기가 연결되어 있다.

단백질(protein)은 모든 생물의 몸을 구성하는 고분자 유기물로서 수많은 아미노산의 연결체이다.

천연아미노산에는 20여 종류가 있는데, 이 아미노산들이 펩티드 결합이라고 하는 화학결합으로 서로 연결되어 길게 측쇄형으로 된 것을 폴리펩티드(polypeptide)라고 한다.

단백질과 폴리펩티드는 같은 말이지만, 보통 분자량이 비교적 작으면 폴리펩티드라 하고, 분자량이 매우 크면 단백질이라고 한다. 그러나 이러한 구별은 엄격한 것이 아니어서 두 가지를 혼용하여 쓴다.

단백질이 위장에서 소화과정을 통해 분해되면 아미노산이 되며, 이는 체내에서 에너지원(4kcal/g)으로도 작용한다.

아미노산 20여종은 서로 각기 다른 모양으로 결합하여 수백만종의 단백질을 만들어내고 인체는 머리카락에서부터 뼈와 근육, 피와 살, 신경세포, 뇌세포, 수백종의 호르몬, 백혈구, 임파구, 효소, 항체, 핵산까지 수백만종의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다.

아미노산을 처음 발견한 건 1806년 아스파라거스 싹에서 아스파라긴을 찾은 보클랭과 로비케지만, 단백질을 가수분해해 아미노산을 분리한 건 브라코노로 1820년 아교에서 글리신, 고기와 양털에서 류신을 떼어냈다.

이후 많은 아미노산이 발견됐지만 단백질 합성에 직접 관여하는 것은 20종으로 알려졌다가 86년 셀레노시스테인이 첨가된 뒤 더이상은 없다고 여겨졌는데 2002년 5월 22번째 아미노산의 발견이 미국의 과학전문지 사이언스에 발표했다.

미국 오하이오 주립대 조셉 크리스키 박사가 발견, '피롤리신(pyrrolysin)'으로 명명했다.

이 밖에 자연계로부터는 펩티드와 특수한 단백질의 구성성분으로서 각종 아미노산이 발견됨으로써 그 수는 약 80종 이상에 이르고 있다.


롯데 칠성 - ‘플러스 마이너스’
* 영양부족은 ‘+’, 건강 걱정은 ‘-’
* 갈증해소의 기능 + 균형
* 아미노산, 칼슘, 마그네슘, 식이섬유 (플러스)
불필요한 지방,열량,염분 (마이너스)
* BCAA, 아르기닌, 알라닌, 타이신, 프롤린, 트레오닌, 글리신, 세린, 트립토판, 히스티딘 함유
* 아미노산-피로회복 및 콜레스테롤 저하,당뇨예방에 효 과
* ‘플러스 마이너스’ 출시: 기능성 음료시장의 대폭성장 기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관리론] 웅진식품의 마케팅 전략
  • 음료 시장의 80%를 차지하는 롯데칠성, 해태음료, 동아오츠카, 제일제당 등도 재정적 어려움으로 인한 활동의 어려움이 예상되지만, 신제품 개발과 함께 장기적인 브랜드 전략을 구사하면서 수익성 제고를 위한 실속 있는 판매 전략을 해오고 있다. 2. 2004년 상반기 음료시장 (Change & Competition)´웰빙´ 바람을 탄 고급 주스, 두유의 선전과 건강을 마신다는 기능성 제품들이 들썩이고 있는 올 음료 시장은 롯데칠성, 한국코카콜라, 해태음료 등 메이저 3사

  • [광고학] 아미노업 광고기획안
  • 아미노업광고 기획안이들의 공통점은 무엇인가요?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자기 실현에 대한 욕구자긍심 대한 욕구사회적 욕구안전에 대한 욕구생물학적 욕구젊음주변에서 표출된 젊음에 대한 욕구엔프라니멜라클리어기능성 화장품비겐크림톤웰빙 열풍 몸짱 신드롬 균형 잡힌 몸매 신체 활성화 피부 미용 신체 탄력 원기 회복 체지방 분해 면역 강화아미노산의 젊음 유지 기능아미노산 함유 음료들 팻 다운168187 플러스 마이너스

  • 2004 대형마트 소비트렌드
  • 아미노산 음료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기능성 음료가 인기다. 이에 따라 기능적인 측면이 강한 아미노산음료가 각광을 받고 있다. 아미노산은 스포츠 음료, 다이어트 음료 등 음료 제품에까지 활용 범위가 증가하는 추세다. 지난해 롯데칠성음료가 ‘플러스마이너스’를 출시하면서 본격적으로 형성되기 시작한 아미노산 음료 시장은 한국코카콜라의 ‘187168’, 해태음료 ‘아미노업’, 동아오츠카 ‘아미노 밸류’, 한국야쿠르트 ‘

  • [마케팅조사론] 아미노음료 플로스마이너스 마케팅조사
  • 음료시장은 성장한 것과 탄산음료의 마이너스 성장, 주스시장과 기능성음료의 시장이 성장하고 있다는 것이다. ▶▶ Near Water음료시장 쇠퇴기로 진입 더 이상의 시장확대 기대 어렵다.성숙기로 들어선 시장에 대해서는 더 이상의 커다란 수익창출이 불가능하다. 현시점의 트랜드에 맞는 새로운 상품의 개발이 요구되는 시점에서 아미노산 음료가 개발되었다. 아미노산 음료는 소비자들이 추구하는 웰빙트랜드에 적합한 기능성음료로 새로운 수익창

  • [마케팅] 미닛메이드(Minute Maid) 마케팅전략
  • 음료로 대표되던 니어워터음료시장은 아미노산 음료 등이 가세했으나, 올 상반기에도 전년대비 30% 가까이 감소한 360억원의 저조한 실적을 기록했다. 롯데칠성의 ‘2%부족할 때DBH’는 이제 성숙기에 접어들면서 상반기 25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고, 아미노산음료는 현재 해태음료의 ‘아미노업’, 동아오츠카의 ‘아미노밸류’ 등 5개 제품이 생산 판매되고 있으나, 올 상반기에는 100억원에도 못 미치는 실적을 거뒀다. 차음료시장은 상반기 720억원대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