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한국 비누 시장의 현재와 미래 -CJ식물나라 라이스데이 중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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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Why select soap?
2. Market overview
3. Analyze Enjoy a rice day
4. Analyze Lush
5. Conclusion & Solution


본문내용
1. Why Select Soap?
국내 생활용품 시장 1조원 상회
물량 정체, 금액 성장의 성숙산업패턴
외국 수입 브랜드 시장 잠식력 증가
비누의 마케팅 전략의 변화와 대안

2. Market Overview
80년대 후반 자연첨가물로 차별화
93년 도브 출시, 프리미엄 시장 대두
2000년대 다양화, 고급화

CJ식물나라 “라이스데이”
현재 프리미엄시장

<3강체제>
유니레버 “도브”
LG생활건강 “세이”
CJ식물나라 “라이스데이”

라이스데이 선정이유
<독특한 컨셉>
특별한 소재 “쌀” 사용
세심한 제품 개발
후발주자로서 공격적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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