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들의 서비스 경영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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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LG 25
1. 택배 서비스
2. 휴대폰 충전 서비스
3. 공과금 대납 업무
4. 판매품목의 한계를 무너뜨린다
5. 상품개발 실명제
6. 여행중개서비스

세븐 일레븐
1. 롯데 백화점 상품권 판매
2. ATM기 설치
3. 게임기와 게임 타이틀 유통

훼밀리 마트
1. 24시간 컬러복사 서비스
2. 자체 브랜드 개발
3. 문화상품권, 로또 복권, 경마예상지 판매
4. 사진현상인화
5. 택배서비스
6. ATM, CD 서비스
7. 공과금수납서비스
8. 결제방식의 다양화 2003 5 26 동아일보
9. 선물용품 예약 판매제 실시 1999 12 17 매경

바이 더 웨이
1. 게임기 및 게임 타이틀 유통아이템 판매
본문내용
LG 25

1. 택배 서비스

LG 25(www.lg25.co.kr)는 편의점에서 가정까지의 현 택배서비스를 편의점에서 편의점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로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다. 이 회사 관계자는 택배 서비스를 처음 실시한 작년 5월 이후 초기에 월 1600건의 택배 서비스가 지금은 월 1만8000건으로 늘어났다며 앞으로 출장 등으로 집에 없을 때도 전국 어디서든 필요한 물건을 배달받을 수 있도록 편의점-편의점 택배 서비스인 CtoC(CVS to CVS)를 실시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공동택배도 등장했다.지난해 5월에는 LG25와 훼미리마트,바이더웨이 등 편의점 3사가 공동출자해 e-CVS NET(주)를 세웠다. 네트워크를 공유해 전국적인 택배망을 형성하기 위해서다. 현재 편의점 3사의 월평균 택배취급건수는 지난 5월 서비스 시행 대비 9월 기준으로 약 10배이상 신장했다. 다른 업태와의 차별화를 위해 편의점은 현재 다양한 생활서비스 상품을 개발하고 있다.지난해 9월에는 "스포츠복표서비스"가 도입된데 이어 11월에는 LG25가 "자동차보험료수납서비스"를,12월에는 "분실물 택배서비스"가 도입됐다. 지난 3월부터는 고객이 인터넷쇼핑몰에서 주문한 상품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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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택배시장 현황과 문제점 및 향후 전망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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