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미술] 출애굽사건과 구원의 관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01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무료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출애굽사건에서 보여 지는 하나님은 구원의 하나님의 모습이다. 출애굽기에서는 출애굽사건을 통하여 전형적인 구원의 하나님의 모습을 우리에게 보여주고 있다. 그러면 여기서 출애굽기에서 나타나는 구원자 하나님의 모습을 간략하게 살펴보도록 하자. 이스라엘 백성들이 이집트에서 파라오의 치하에서 학정에 시달리는 것을 보신 야훼 하나님은 이를 그냥 보아 넘기시지 않고 그들을 구원하시기로 작정하신다. 하나님은 모세라는 청년을 보내어 파라오로 하여금 이스라엘 백성들을 해방시켜줄 것을 요구한다. 그러나 파라오는 모세의 이러한 요구를 거절할 뿐만 아니라 오히려 그 전보다 더 심하게 혹사한다. 그러나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들을 불쌍히 여겨 파라오가 마음을 돌리도록 여러 가지 재앙을 내린다. 그중에는 커다란 우박이 내리거나 메뚜기떼가 온 나라를 휩쓸어 기근이 들게 하는 등의 매우 엄청난 재앙들이 있었다. 그러나 파라오의 마음은 굳을 대로 굳어져 쉽게 돌아서지 않았다. 마지막으로 하나님은 이집트의 모든 사람과 짐승의 맏배를 죽게 하는 재앙을 내리신다. 여기서 이스라엘 백성들의 맏배는 미리 하나님의 명을 따라 재앙을 피할 준비를 갖추었기 때문에 재앙을 피할 수 있었다. 결국 파라오는 이스라엘 백성들을 풀어주게 되어 이스라엘 백성들은 모세의 인도로 이집트를 빠져나오게 된다. 그러나 파라오는 다시 마음이 바뀌어 기마와 병거를 출동시켜 이스라엘 백성들을 잡으려고 추격을 펼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재 우리나라에서 가장 시급히 해결해야 할 사회문제는 무엇이며, 사회복지 차원에서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은 무엇인지를 논리적으로 제시하시~
- 영유아 수학교육과 관련된 인지적 구성주의 이론이 교육 현장에서 기여하는 점과 보완해야 할 점을 설명하시오.
- 시간표집법과 사건표집법 각각에 대하여 설명한 후, 두 관찰법을 비교분석하여 설명하여 주십시오
- 헌법에서 규정하고 있는 사회복지법의 권리성 조항을 설명하고, 기본적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수정 또는 보완이 필요한 부분을 논하시오
- 체육교과평가(체육교육평가)의 목적, 체육교과평가(체육교육평가)의 방향, 체육교과평가(체육교육평가)의 방법, 체육교과평가(체육교육평가) 현실적 문제와 현실적 과제, 체육교과평가(체육교육평가) 개선방향 분석
- 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나와 가족 - 만 5세 - 너는 특별하단다 - 동화 들려주기, 이야기 나누기
- [현대소설][작품분석] 누런강 배 한 척
- 임상심리학_임상심리학자의 역할에 대하여 조사하고 자질에 관해 서술하시오
- 우리나라 사회복지 유형을 복지국가 유형에 적용하여 분석하시오
- [사회복지사 현장실습] 지역아동센터 사업계획서 / 배분신청서 / 신청기관현황/ [성과중심형] 사업계획서 (A+받은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