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벤션]부산 벡스코(Bexco)에 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5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Ⅱ. 본 론 2
1. 벡스코 연혁 2
2. 벡스코 시설 현황 ...................................................................................................2
3. 전시회의 기능 4
4. 전시회 기본이해.......................................................................................................8
5. 전시회 개요 ...........................................................................................................10
6. 전시회 선진국 사례 .............................................................................................11
7. 컨벤션과 컨벤션 산업의 파급효과 ..................................................................14
8. Bexco가 부산 경제지역에 미치는 파급효과 및 기여도 ............................18
Ⅲ. 결 론 19

참고문헌 20

본문내용
역 전시회를 포함하여 모든 전시회는 산업적 특성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특성 때문에 직책, 기업의 구매 프로필 혹은 관련 분야에 의해 잠재 고객을 규정하기가 쉽다. 잠재 고객은 대체로 시장 프로필이나 서베이, 인구통계학적 조사 등을 통해 규정될 수 있다. 일단 잠재 고객을 규정하는 작업이 완료되면 전시회 매니저는 참가업체들에게 적합한 목표 시장을 찾을 수 있게 된다. 특정 잠재 고객을 규정하고, 창출하며 촉진하는 활동은 전시회 성공의 열쇠이다. 미국의 전시산업연구원(The Center for Exhibition Industry Research, 1992a)에서 10년 동안 전시산업에 대한 조사를 한 결과 다음과 같은 의미 있는 사실들을 발견하였다.

- 전시회의 모든 방문객의 86%가 구매 결정에 상당한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
- 모든 방문객의 83%가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심을 가진다.
- 전시회 참가자의 59%가 대량 구매를 계획하고 참석한다.
- 참가자의 50%가 그들과 관련 있는 특정 산업에 속하는 참가업체의 30% 이상의 업체들을 방문한다.
- 참가자의 29%(거의 1/3)가 기업의 경영진이거나 의사 결정자 혹은 중역이다.

목표시장에 속하는 잠재 참가자를 찾아내는 데는 상당한 시간과 노력, 비용이 요구되며 계속적인 수정 작업이 필요하다. 그러나 잠재 고객은 가장 중요한 통계 자료이기 때문에 이러한 작업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 이 자료를 가지고 업체들은 참가여부, 필요한 스태프의 수와 전시 면적, 주요 제품 등을 결정한다.

참고문헌
♥http://bexco.co.kr

♥(주)부산전시 컨벤션센타 대표이사 정혜수

♥한국컨벤션 연구원 팀장 류영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컨벤션센터]부산 전시회장 벡스코의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
  • 부산컨벤션뷰로의 책임자는 컨벤션뷰로에 대한 높은 식견과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원활한 언어소통이 가능한 외국인 전문가를 채용하여 컨벤션뷰로 운영에 대한 시행착오를 줄이는 방안도 고려해 보아야 할 것이다. 4) 자매도시 및 선진 컨벤션 도시와의 교류협정 체결 1996년 8월에 싱가포르의 Suntec Centre는 일본의 지바현정부 및 일본컨벤션센터(NCC)와 교류협정을 체결하였다. 이 협정에 따라 양측은 컨벤션동향에 관한 정보와 연수생의 교환, 홍보

  • [컨벤션기획론] 부산벡스코와 컨벤션산업
  • Report부산 벡스코와 컨벤션 산업목차Ⅰ. 서론Ⅱ. 컨벤션 산업의 이론적 접근1. 컨벤션 산업의 개요1)정의 2)파급효과3)컨벤션 기획사 2. 국제회의 개최현황3. 전시회 개최 현황Ⅲ. 벡스코의 현황과 특징1. 부산 벡스코의 현황2. 벡스코의 특징3. 컨벤션 뷰로4. 벡스코의 파급효과5. 부산시 세미나Ⅳ. APECⅤ. 벡스코의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1. 문제점2. 활성화 방안3. 향후전망Ⅵ. 결론Ⅷ. 참고문헌Ⅰ. 서론컨벤션 산업은 국제회의를 위한 21C형

  • [경영] MICE 산업 국내외 사례와 활성화 방안
  • 부산의 Incentive Tour(포상관광)는 서울과 제주 등 경쟁도시에 비해 뒤처지고 있는 상황이었다. 이에 따라 부산은 동북아 MICE 중심도시를 추구하고 있으며, 관광컨벤션 산업을 4대 핵심전략산업의 하나로 선정하고 전략산업육성조례 제정 등을 통해 지원하고 있으며 MICE산업을 동남경제권의 핵심 신성장 동력산업으로 육성해 2020년 세계 10대 국제회의도시에 진입한다는 목표를 두고 있다.② 소개 BEXO (Busan Exhibition & COnvention center)정식명칭은 ㈜벡스코이

  • [컨벤션산업] 관광경영적 관점에서 바라본 벡스코(BEXCO)
  • 관광경영적 관점에서 바라본 벡스코(BEXCO)목 차Ⅰ. 서 언Ⅱ. 본 문1. 컨벤션산업에 대한 이론적 접근가. 컨벤션이란?나. 컨벤션산업의 파급효과2. 벡스코의 현황가. 개요와 연혁나. 개최 현황다. 시설현황라. 교통3. 벡스코 운영실태가. 연도별 실적나. 운영체계다. 가격(전시장 임대료)라. 서비스4. 벡스코의 경쟁력가. 벡스코 SWOT 분석나. 벡스코의 경쟁력분석다. 외국의 컨벤션산업과의 비교5. 벡스코가 부산경제에 미치는 효과가. 부산 광

  • [컨벤션산업] 부산 컨벤션산업의 현황과 발전방향
  • 부산컨벤션산업의 현황과 발전방향- 목 차 -Ⅰ들어가는 말 - 컨벤션 소개1컨벤션 산업의 정의2컨벤션 산업의 특성3컨벤션 산업의 파급효과4컨벤션 산업의 현황Ⅱ홍콩의 컨벤션 산업1홍콩 컨벤션 산업의 개괄2홍콩 컨벤션 산업의 현황3홍콩의 강점4홍콩의 약점5향후 전망Ⅲ부산의 컨벤션 산업1산업 현황2부산지역 컨벤션 산업의 환경3부산시의 현재 전략4문제점 Ⅳ부산컨벤션 발전 전략1하드웨어적 측면-벡스코의 규모 확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