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무선 통합 서비스 KT FMS와 SKT FMC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30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유무선 통신 컨버전스 FMS와 FMC 서비스 비교분석의 글입니다.
유무선 통신 컨버전스 KT FMS와 SK FMC 서비스를 분석 비교하여 각 서비스의 장점 및 특징을 알아보고 두 서비스를 비교함으로써 각 서비스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 본 글입니다.
목차
유무선 통합 서비스
FMS와 FMC의 정의 및 특징
FMS와 FMC의 서비스 비교
FMC의 장점
FMS의 장점
무선 네트워크 구성망
요금 절감 효과
본문내용
유무선 통합 서비스
- 유무선 통합 서비스로 인하여 음성과 화상 등의 디지털 데이터들이 하나의 네트워크를 통하여 같이 이용하게 됨으로써, 유무선 네트워크와 방송 네트워크의 구분이 없어지고, 결국 이들 네트워크의 통합에 따른 멀티미디어 자원 공유가 가능해져서 보다 다양하고 풍부한 서비스의 창출이 가능해 지는 것이다.
이에 따라 정보통신 시장에서는 융합 된 서비스들의 효율적 제공을 위한 네트워크 통합 전략이 통신산업의 수익 창출과 생존에 필수적 기술로 부상하고 있다. 유무선 통합 서비스는 유선과 무선 네트워크의 단순한 연동, 통합을 의미 할 뿐만 아니라 유선통신 서비스와 무선통신 서비스 간의 Marketing, Interface, Application, Contents, 나아가서는 서비스의 통합까지 다양한 차원의 통합을 의미한다.


FMS와 FMC의 정의 및 특징

1)KT FMC 정의 및 특징
- FMC :(Fixed Mobile Convergence) 유무선 통합 서비스로 FMC는 휴대전화 단말기로 평소에는 3G 이동통신망을 이용해 휴대전화의 기능을 사용하다가 Wi-Fi 무선랜이 설치 된 커버리지 지역에서는 인터넷 전화로 바꿔 쓸 수 있는 서비스이다.
현재 FMC의 기능을 보유한 옴니아팝 같은 경우 Wi-Fi 설정을 해놓고, 인터넷 전화를 설정 해 놓으면 저절로 인터넷 전화가 켜져서 070으로 전환 가능하다.
- 간단히 유무선 컨버전스 서비스라고 생각하시면 된다. SHOW 음성/영상 통화와, 070인터넷전화(음성), 그리고 무선인터넷까지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이제는 스마트폰 하나만 있으면, 집에서는 인터넷전화(WI-FI망에서 사용가능), 이동 시에는 휴대폰으로 그리고 WI-FI가 연결되면 무선인터넷과 무선인터넷전화를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또한 FMC의 장점은 데이터 요금이 줄어든다는 것 이다. 무선인터넷을 사용할 경우 무선랜 지역이나 KT의 와이브로 존에서 이용할 경우 무료로 인터넷 사용이 가능하다.
- 핸드폰 하나를 통하여 인터넷 전화와 이동통신 전화 2가지 기능을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와이파이 무선 인터넷 이용이 가능한 지역에서는 인터넷 전화를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 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KT 쿡앤쇼의 성공요인
  • KT가 국내에서는 최초로 FMC서비스라는 새로운 장을 쿡&쇼란 이름으로 열었고, 이에 따라 다른 통신업체들도 서둘러 이에 대해 대응할 준비를 하고 있다.2. 시장 환경 분석최근의 통신 산업은 급격한 기술발전과 고객 Needs 변화에 따라 유무선 통합, 통신과 방송융합 등 컨버젼스 영역으로 그 가치가 이동하고 있으며, 기존의 유선전화, 초고속 인터넷, 이동통신 시장은 이미 성숙기에 접어들면서 성장 정체의 상황이다. 하지만, IPTV로 대변되는 미디어사

  • [경영학] KT의 경영전략(SKT와의 비교)
  • KT 가 SK보다 큰 반면 영업이익은 SK가 더 크다. KT의 영업비, 마케팅비용이 많으며 판매비, 관리비를 줄이는 것이 필요하다.단기유동성은 단기에 현금화될수 있는 비율로 단기적 재무상태를 파악할 때 쓰인다.업종평균 100에 비해 KT는 55정도로, KT의 단기적 재무상태는 약한 것으로 판단된다. 2-3. 4P분석Product, Place, Price, Promotion항목내용Product- 새로운 결합상품 QOOK & SHOW(유선통신 결합상품) SHOW(무선) + QOOK(유선) = QOOK & SHOW(유무선 컨버젼스)FMC서비스

  • KT기업 조직설계 평가
  • KT는 광고대행사인 오버추어코리아 등과 제휴를 맺고 문자 메시지 기반의 맞춤형 광고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유진투자증권은 “모바일 검색광고가 NHN의 성장동력이 될 것”이라는 보고서를 내놓기도 했다. ⑤ 통신업계 출혈경쟁, 고객들만 신난다 주목할 만한 변화 다섯 번째는 인터넷과 통신업체들의 합종연횡이다. 우선 FMC와 FMS 서비스도 크게 확대될 전망이다. FMC는 유무선 통합, FMS는 유무선 대체 서비스라고 정리할 수 있는데 FMC는 휴대전화를

  • [국제마케팅] SK텔레콤의 스마트폰 활용 IPE 사업 전략
  • KT아이폰4 출시 경쟁 시작아이폰4 성공, 뒤늦게 SK도 같이 판매본론1SKT FMS 정의 및 특징FMS:(fixed Mobile Substitution)KT FMC 정의 및 특징FMC :(Fixed Mobile Convergence).컨버젼스 없이 3G망을 이용. 통화품질이 FMC보다는 좋음휴대전화 단말기로 평소 3G 이용SK TTL존이나 LG의 존 같은 지정한 망에서 할인 되는 서비스Wi‐Fi 커버리지 지역에서 인터넷 전화로 전환 가능● 유무선 통합 서비스 KT FMS와 SKT FMC 비교분석2. 스마트폰 사업 - KT와 비교본론1FMS 서비스 개념도

  • SKT와 하나로 텔레콤의 결합 SKT 하나로 텔레콤 사건개요
  • 유무선전화 가입자수 추이둘째, 유선전화와 이동전화는 사용용도, 통화요금, 사업자의 투자설비 및 통신망 이용수단 등에서 상이한 점이 존재한다는 점이다. 특히 유선전화와 이동전화는 유선전화가 설치된 제한된 영역에서는 대체사용 가능성이 일부 있으나, 유선전화의 장소적 한계로 인하여 유선에 의한 무선대체는 미미한 수준이라는 점셋째, 최근 유무선통합서비스〔FMC, (Fixed Mobile Convergence), FMS, (Fixed Mobile Substitution)〕가 출시되고는 있으나, 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