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펀경영의 내용과 펀경영 모범사례 조사분석(A+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30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펀경영 ( Fun Management ) 이란?

2. CEO가 개그하면 Fun경영?

3. CEO 마인드가 관건/Fun 문화로 정착돼야

3. 펀 경영 사례

(이수빈 삼성생명 회장은 /최고 건배 책임자(CTO)

(웅진코웨이의 펀경영 사례)

(펀 경영 모범기업 /오리온, SK커뮤니케이션즈)

본문내용
(웅진코웨이의 펀경영 사례)

환경가전업체 웅진코웨이개발(대표 박용선, 朴鏞善)은 지난해부터 감성경영, 펀경영 등의 슬로건을 내세워 신나는 일터, 일할 맛 나는 회사 만들기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그 결과, 2003년 말 자체적으로 실시한 기업문화 만족도 조사에서 2002년 대비 50% 향상된 결과를 보였다. 또한, 이러한 신바람 경영은 경제불황에도 불구하고 전년 대비 매출 13% 상승이라는 경이로운 기록으로 이어졌다. 그 여세를 몰아 올해는 더욱더 다양하고 혁신적인 시도로 내부직원 만족도 90%이상에 도전하겠다는 것이 박 대표의 의지다.
웅진코웨이개발의 기업문화는 이 회사 경영정신인 “또또사랑”에서 알 수 있다. “또또사랑”이란 직원들이 일, 조직, 고객과 사회를 사랑하고 도전과 변화를 추구하며 전문적, 창의적이고 열정적인 사람으로 거듭나기를 지향한다. 이를 위해 경영진과 직원들이 한자리에 모일 수 있는 새로운 시도가 있어 눈길을 끈다.
매월 실시하는 C&S(CEO&STAFF) 미팅과 Focus미팅이 이를 잘 설명해 준다. C&S미팅은 CEO와 30여명의 직원들이 1박2일의 시간을 함께 하며 CEO의 월급이나 용돈, 경쟁력 등의 장난기 어린 질문을 하기도 하고, 회사의 정책·방침 등의 공감대를 형성한다. 또한 CEO입장에서는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끼 넘치는 우수인력 발굴의 장으로도 활용된다.
1박2일의 일정 중 마지막은 항상 축구로 장식한다. 이는 축구를 유난히도 즐기는 박대표의 의지가 담겨있다. 축구는 직원들과 몸으로 부딪히며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동료애를 키운다는 점에서 어떤 방법보다 매력적이라고 박 대표는 말한다.
이에 반해 Focus미팅은 월2회 실시하며, 임원과 20여명의 직원들이 하루동안 등산을 하거나 분위기 좋은 까페를 찾아 대화를 통해 교감할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
“시행 초기엔 다소 경직되고 긴장된 분위기였지만, 직원들과 CEO, 임원들 서로가 다양한 질문을 주고받고, 의견을 제시함으로써 근본적인 벽을 허물고 마음을 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어 반응이 매우 좋다.”고 이재신 기획팀장은 말했다.
웅진코웨이개발 건물 각 층에는 빨간 우체통 ‘룰루(LooLoo)박스’가 설치되어 있다. 이 역시 CEO와 직원간 매개체 역할을 하며, 타인에게는 공개되지 않는다. 중간단계 없이 CEO에게 직접 전달된다는 점이 매우 획기적이고 현실적이다.
반디(제안제도), 호프데이, 근사(勤社)위원회 등의 다양한 사내 소통창구가 있지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대우조선해양의 Fun 경영(펀경영)
  • 경영에 대해 살펴보겠다. 먼저 대우조선해양이 Fun 경영을 도입하게 된 배경과 이유를 소개하고, 본론에서 이 기업에서 특징적으로 보여지는 Fun 리더 제도와 그 도입 전후의 변화를 알아보고 이를 여러 측면에서 분석하고자 한다. 또한 Fun 경영과 관련하여 기업 내에서 행해진 활동 사례들을 통하여 Fun 경영의 효과와 장단점을 논의해 보고, 마지막으로 여러 자료를 바탕으로 조원들이 토론을 통하여 도출해 낸 생각 및 보완할 점을 한번 제시해 보기로

  • [조직행위론] CS 고객만족경영을 통한 신한은행의 성공사례분석
  • 조직행위론 고객만족경영을 통한 신한은행의 성공사례분석목 차Ⅰ. 서론 1. 선정 동기 2. 이론적 배경 Ⅱ. 본론CS 고객만족경영 1. 신한은행의 사회책임경영 2. 신한은행의 리더십3. Gal-Force 중심의 신한은행의 조직관리4. 신한은행의 Fun경영Ⅲ. 결론1. CS경영과 신한은행의 경쟁력2. 신한은행 CS경영의 한계점3. 신한의 미래 Ⅳ. 참고문헌 및 에필로그 Ⅰ. 서론1. 선정동기“2007 국가고객만족도(NCSI)조사 은행부문 1위“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분석의 중요성- 기업의 사회적 경영(CSR)- 해외직접투자 실패 사례- 부록(FDI신사업전망, 중소기업의 천국 덴마크, 영어의 중요성)해외직접투자에 관련한 기본적 개념과 연관된 사례 뿐 만 아니라 최근에 주목받고 있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해외직접투자의 새로운 사업전망, 중소기업의 해외직접투자를 위해 배워야 될 외국사례 그리고 글로벌 인재로서의 역량을 키우기 위한 영어의 중요성을 부록으로 정리하였다.목차 선정이 완료된 후 우리 카

  • [조직행위론] 펀경영 `FUN 경영` 경영의 새로운 패러다임
  • 경영의 효과( 펀경영과 관련하여 미국 로버트 프로빈 교수의 연구에 의하면 웃음이 많은 기업은 웃지 않는 기업에 비해 평균 40~300%까지 생산성이 증대되었다고 한다. 국내의 경우 오리온이 펀경영을 적극 도입하고 있는데 펀 경영 도입전과 비교하여 기업 수익의 핵심인 영업사원의 이직률이 16% 에서 10%로 6%감소하는 효과를 나타냈다. ( 미국의 ‘포천’ 과 영국의 ‘선데이 타임즈가’ 매년 초 각각 자국기업을 상대로 조사하여 발표하는 ‘일하기에

  • [국제마케팅] 애니콜 Anycall의 중국시장 마케팅 사례
  • 자료>야후 홈페이지.네이버 홈페이지.삼성전자 홈페이지.디지털 타임즈.해커뉴스.매일경제.조선일보.한국 마케팅 저널/ 신화를 창출한 애니콜의 브랜드 전략/ 2003년 12월 제5권제4호 p.91-109 삼성전자 왜 강한가 / 한국경제신문/ p.190-199한국기업의 대중국 현지화 전략에 대한 연구:삼성전자를 중심으로/유열/p.49-66www.sec.co.kr국가인지도중국시장 상품인지도49.8%로 1위를 차지하였고, 다음 미국제품24%, 한국제품은 7.4%로 제3위를 차지하였으며, 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