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독서감상문 쓰는 방법(A+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30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느닷없는 독서감상문에 관하여 (주의할 점들)

2. 단계별 독서감상문 쓰기

3. 제목 붙이기

4. 독서감상문 첫머리를 시작하는 몇 가지 방법

5. 책의 중심내용 간추리기

6. 나의 경험과 책 속의 이야기를 비교해서 드러낼 때

7. 마무리 (읽고난 생각)

본문내용
문)의 제목을 따로 두는게 좋다
* 글 제목을 글의 방향, 중심 내용, 상징 등을 함축하는 방법과 책의 내용을 함축해서 표현하는 두 가지로 생각해볼 수 있다.
* 가장 좋은 제목이란 제목만으로 그 글의 내용을 짐작할 수 있고
제목이 그 글을 읽도록 유도하는 제목이다.
* 너무 상투적인 제목보다는 구체적이고 개성적인 제목이 좋다.
- ‘어머니’와 ‘내 곁에 계신 어머니’
* 제목을 미리 잡아 놓는 경우와 후에 생각하는 경우
4. 독서감상문 첫머리를 시작하는 몇 가지 방법
* 나의 경험이나 일상 얘기 중에서 중심글과 연결시키려는 얘기거리로...
* 동기가 특별한 경우에는 책을 읽게된 동기도..
* 평상시의 내 생각, 버릇 등을 자백하면서....
* 느닷없는 질문으로...
-“홀로 책을 읽다가 국기에 경례를 해본 적이 있으셔요? 저는..”
* 날씨, 계절 얘기로..(분위기 고조효과) * 가장 서툰 시작 - 해설투의 시작.
5. 책의 중심내용 간추리기
* 독서감상문에 필요한 대목만 집중적으로 언급하기와 책 전체를 간추리기
* 가장 짧게 간추리려면 6H원칙에 따르면 쉽다.
* 등장인물 소개로 줄거리 요약을 대체할 수도 있다.
* 주인공의 최악의 순간(Black Moment)을 먼저 언급하면서 풀어가면 극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 줄거리를 풀어보는 12단계 (리 와인담-미국 여류작가)
1) 누가 주인공인가 ?
2) 대립 인물 혹은 악역은 누구(무엇)인가 ?
3) 이야기에 등장하는 다른 인물들은 ?
4) 주인공이 무엇을 원하나? 왜? 그의 문제, 목적, 상황, 가장 필요한 것은 ?
5) 그가 원하는 것을 얻는 것이 그에게 어느 만큼 중요한가 ?
6) 대립 인물이 어떤 식으로 주인공의 목적 달성을 가로막고 방해 하는가 ?
7) 주인공은 이러한 장애에 대하여 어떻게 대처해 나가는가 ?
8) 주인공의 최초의 행동 결과는 무엇인가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모음집(A+, 100권) -] 서울대 권장도서 독후감, 국문과 과제 및 독후감 중 A+ 평가작 선별제공
  • 방법은 특별해 질 것이다.둘째(리스크), 선망의 대상이었던 이들 중 많은 사람이 결국은 그저 그런 삶을 살아간다. 그들은 왜 자신의 능력을 형편없이 방전시킨 채, 위대해지는 길을 선택하지 않았던 걸까?(P.101)사람들은 위험을 회피하는 게 아니라 미래의 불확실성을 회피할 뿐입니다. 사람들이 진짜 두려워하는 것은 위험이 아니라 텅빈 도화지입니다. 거기에 독창적인 자기만의 길을 그려 넣는다는 것은 분명히 불확실한 일이기 때문에 누구나 불안

  • 읽기 교재 분석의 실제 학문 목적의 한국어 고급 교재
  • 자료를 제시하였으나 인문학에 영역을 한정했기 때문에 자연과학이나 공학 관련 읽기자료의 유형에는 한계를 가지고 있다. 이는 도 마찬가지다. ② 읽기 자료의 주제는 다양하여 학문목적의 학습 자료로 도움이 되는가?통합형 교재에서 다루는 주제가 기능교재보다 다양하게 제시되고 있다. 기능교재 중에서도 는 영역을 경영학에 국한했기 때문에 다루는 주제가 더 제한적일 수밖에 없다. 그러

  • [출판문화론] 독서진흥운동
  • 독서하면 선비(士)요, 정치에 종사하면 大夫로, 이 선비층은 주업이 독서였고 독서토론, 강론을 펼치며 덕행과 학식을 쌓는 것이 일상생활이었다. 세종14년 「三綱行實圖」, 성종조 소혜황후 한씨 「內訓」, 우암 송시열 「誡女歌」에 이어 「독서당」에 의한 독서장려 및 권장, 그리고 조선조 후기까지 서당을 중심으로 어린이교육을 전제로 하는 「千字文」,「童蒙先習」,「明心寶鑑」,「小學」등의 독서자료 활용은 철저한 독서생활화의 기반조성

  • 초등학교5학년 국어과교육, 초등학교5학년 영어과교육 수학과교육, 초등학교5학년 과학과교육, 초등학교5학년 체육과교육, 초등학교5학년 교과지도
  • 방법으로 구할 수 있다.4) 확률과 통계ꊱ 자료의 표현① 자료를 정리하여 이를 줄기와 잎 그림으로 나타내고 자료의 특성을 파악할 수 있다.② 평균의 의미를 알고, 주어진 자료의 평균을 구할 수 있다.① 자료를 목적에 맞게 정리하고, 알기 쉽게 표현하는 것이 중요함을 알도록 한다.심화 과정① 과제를 통하여 목적에 맞게 자료를 수집하고, 정리하여 알맞은 그래프로 나타내고 자료의 특성을 설명할 수 있다.5) 문자와

  • (16년 1학기 최신화버전)이미지 관리와 커뮤니케이션
  • 자료 정리와 보관에 관심을 기울인다. ② 자신의 몸값은 스스로 높인다. ③ 큰 생각을 가진다. ④ 자기 자신을 낮추는 것이 좋다. 제출답안 : 4 정답 : 4 해설 : 10. 다음 중 현대 미국 PR의 아버지’라 불리는 아이비리(Ivy Lee)가 록펠러를 위해 사용한 PR 전략이 아닌 것은? ① 노블리스 오블리제 ② 록펠러와 그 가족들을 위한 전기 기술 ③ 록펠러에 대한 인간적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언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