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관광]경주자원답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5 / 2019.12.24
  • 4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문화행사
¤문화공간
¤문화재
¤숙박
¤음식점(78개)
¤교통
¤특산물
¤명물거리(2개)
¤문화, 레저스포츠
¤경주 자원답사를 마치고........

본문내용
①북부문화권 - 경주시내를 벗어나 북쪽으로 올라가면 불교의 성지가 된 소금강산, 동학을 창시하고 만민평등사상을 설파한 용담정 그리고 유교문화가 살아 있는 양동민속마을이 있다.

②서악권 - 경주시 서쪽에 솟은 송화산, 선도산, 단석산에는 화랑들의 자취를 찾아볼 수 있는 유적지가 많이 있다.

③경주시내권 - 경주에는 천년신라의 숨결이 살아있는 국립경주박물관, 반월성, 첨성대, 안압지, 황용사터 등등이 곳곳에 자리잡고 있으며 거대한 고분들이 시가지를 푸근히 감싸안고 잇다.

④보문단지권 - 보문호수의 수려한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한 국제관광단지이다. 최고급 숙박시설을 비롯해 놀이동산, 문화공간, 레저, 스포츠시설 등 다양한 요소를 갖추고 있다.

⑤동해안문화권 - 경주시내를 벗어난 감포에는 대왕암, 감은사터, 이견대가 모여 호국의 성지를 이루고 있으며, 대왕암은 죽은 후라도 용이되어 나라를 지키겠다는 문무대왕의 호국의지가 담겨 있는 수중릉이 있다.

⑥남산권 - 경주시 남쪽에 솟은 남산은 100여 채의 불상과 70여 기의 석탑, 120여 개소의 절터가 남아 유례없는 노천박물관을 이루고 있다.

⑦불국사권 - 토함산은 신라 5악중 동악으로 밖으로는 나라를 지키는 성벽이 되었으며, 안으로는 불국토 신라를 지키는 역할을 하고 특히 석굴암과 불국사는 우리민족을 대표하는 문화유산으로 1995년 유네스코의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 우수 레포트)한국 관광 공사(KNTO)의 모든것
  • 관광처국내홍보처김포공항사무실관광정보처조사연구실개발처 및 관광자원교육원으로, 지사는 관광요원훈련과 특정 사업의 경영으로 분화시켰다.그리하여 1975년 4월에 제정한 〈관광단지개발촉진법〉에 의거하여 경주보문관광단지설악단지제주중문단지 등 전국의 관광단지개발 및 사후관리를 해오고 있으며, 1984년부터는 이전에 교통부에서 실시해 오던 관광호텔지배인 및 통역안내원국외안내원의 자격시험을 관광교육원에서 실시하

  • [관광]외래관광객 유치를 위한 관광특구의 개발방안-일본관광객
  • 관광수용시설, 관광자원 및 상품, 관광선전안내체계, 관광행정제도, 인적서비스의 측면에서 관광수용태세를 분석하며, 연구의 시간적 범위는 이 일대가 관광특구로 지정된 2000년 3월 28일부터 연구가 진행되고 있는 현재 시점까지로 한다.4. 연구의 방법본 연구의 목적을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해 문헌연구를 통하여 일본인 관광객의 유형 분석과 관광특구에 대한 이론체계를 정립하였고, 문헌자료 및 현지 답사를 통하여 일본인 관광객의 관광유

  • [관광정책]우리나라 관광정책과 주요국가 관광정책
  • 관광정책 441) 관광행정조직 442) 한국의 주요 국제관광정책 45Ⅷ. 주요국가의 관광정책 481. 일본의 관광행정 481) 일본의 관광행정 482) 법제적 측면에서 본 일본의 국제관광정책 492. 미국의 관광정책 501) 미국의 관광행정 502) 외래객 촉진정책 513) 미국 국제관광정책의 동향 523. 중국의 관광정책 531) 중국의 관광조직 532) 중국관광정책의 변화 534. 기타 여러 나라의 관광정책 54【표 1】관광개발권역 2【표 2】연도별 관광호텔 및 객실현황

  • [관광학] 태권도 관광상품과 마케팅전략
  • 관광상품 판매 배너를 마련하여 고객을 모집하고 상품을 유통시킵니다. 랜드회사, MeccaTour의 태권도 관광상품을 미국의 도매여행사(Whole Saler)에게 판매를 함으로써 한국의 랜드회사로써 가지는 유통, 마케팅적 제약을 극복하고 신상품의 개발 또는 서비스의 질의 개선에 주력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1. 태권도 관광 상품의 효과 결 론-태권도 종주국으로서 한국의 이미지 상승-태권도 수련생들의 욕구해결 -영화나 드라마 이외의 한류관광 자원

  • [졸업][국제관광] 경주세계문화엑스포 문제점 및 발전방향
  • 경주세계문화엑스포의 인근 관광 코스1) 문화유적답사코스2) 테마 기행 코스3) 일반 관광 코스Ⅳ. 자료의 결과 및 해석1. 자료의 분석1) 조사 지역 및 조사 대상자2) 상관관계분석2. 가설 검증 및 결과의 해석Ⅴ. 결론*참고문헌*각주*설문지표 1 9표 2 10표 3 16표 4 17표 5 19표 6 20표 7 20표 8 21표 9 21표 10 25표 11 26표 12 26표 13 27표 14 29표 15 29표 16 33표 17 33표 18 34표 19 34표 20 35표 21 35Ⅰ. 서론최근의 EXPO는 전세계적인 경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