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문] 글로벌 시장을 리드하라 읽고 요약정리 및 감상문(A+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30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저자 소개 -

- 목 차 -

- 감상문 -

- 요약정리 -

본문내용
향후 미국의 잠재성장률은 2.5% 정도로 낮아지고, 구조조정에 성공한 일본과 EU의 잠재성장률은 각각 2% 정도로 높아질 가능성이 커, 미국, 일본, EU 간의 성장격차가 축소되고, 이에 따라 글로벌 불균형 문제의 해소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이며, 이에 따라 10년 후에도 미국이 여전히 세계경제에서 주도적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되나, 상대적으로 일본과 EU의 위상도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고 하겠다. 그리고 이렇게 경제의 다극화가 진전되면, 세계경제의 대미 의존도가 줄어들어, 미국경제의 둔화시에도 일본과 EU 등의 내수기반 강화와 수출시장 다변화 등으로 세계경제 안정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뉴밀레니엄 시대의 국제통화질서와 우리의 대응과제 - 한상춘 한국경제신문 전문위원․논설위원
어느덧 뉴밀레니엄 시대를 맞은 지 7년이 되어 가는데, 지금까지 나타난 모습을 본다면 당초 예상대로 3대 광역경제권 체제로 재편되어 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즉 미국을 중심으로 한 미주경제권, 독일과 프랑스를 중심으로 한 유럽경제권, 그리고 일본과 중국을 중심으로 한 동아시아경제권 간의 견제와 균형을 모색하는 과정에서, 뉴밀레니엄 시대의 세계경제질서가 만들어져 나가고 있는 것이 요즘 분위기라 할 수 있다. 그리고 뉴밀레니엄 시대의 세계 경기도 3대 광역경제권간의 협조와 갈등에 의해 좌우되고 있고, 앞으로 이런 추세는 더욱 심화될 가능성이 높은데, 3대 경제권간에 협조가 강조될 때는 자유무역이 확산되면서 세계경제가 성장국면에 놓이게 되는 반면, 갈등이 심화될 경우 보호무역이 확산되면서 세계경제는 침체국면을 맞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뉴밀레니엄 시대에 새로운 국제통화질서가 모색되는 과정에서, 3대 광역경제권 체제에 맞춰, 3극(極) 통화체제(이미 확고한 위치를 점하고 있는 달러화, 갈수록 중심통화로 부각되고 있는 유로화, 현재 공동연구가 한창 진행중인 아시아 단일통화)가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데, 가장 부진한 아시아 지역에 있어서도 기존의 엔화와 위안화보다는 새로운 단일통화를 도입하는 방안이 현실적이라는 데 인식을 같이 하고, 한국과 일본, 중국이 중심이 돼 상당한 진전이 이뤄지고 있는 상태라고 할 수 있다.

앞으로 국제통화질서가 3극 통화체제로 재편될 경우, 환율제도는 미국 달러화와 유로화, 아시아 단일통화 간 환율 움직임에 상하 변동폭이 설정되는 ‘목표환율대’가 도입될 가능성이 높다. 이를테면 유럽경제권과 미주경제권 간 경제여건을 감안해 ‘1유로 = 1달러’의 중심환율과 상하 10%의 변동폭이 설정될 경우, 달러 유로환율은 0.9~1.1 달러 범위 내에서만 움직이게 되는데, 이런 과정을 거쳐 3극 통화간의 가치가 일정 범위로 수렴될 경우, 세계 단일통화 창출도 가능해질 것으로 보인다. 이 때문에 전 세계를 대상으로 하나의 통화만 유통되는 세계 단일통화 창설 논의가 급진전되고 있는데, 단일통화 방안으로는 유로화 탄생의 산파역인 벨기에 루벵대학의 리테어 교수가 제안한 ‘테라(Terra) 구상’과 달러화의 사용범위를 확대하는 ‘달러라이제이션(dollarization)’, 그리고 유럽지역의 단일통화인 유로화를 모델로 한 ‘글로벌 유로화(global euro)’를 도입하는 방안 등이 거론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감상문] 세계를 움직이는 삼성의 스타CEO 읽고 요약정리 및 감상문(A+자료)
  • 시장에서 지금보다 더 대접을 받을 필요가 있으며, 또 그렇게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초일류를 향한 꿈을 후배 삼성전자 인들에게서 바라보고 있다. 윤종용 부회장의 CEO로서의 성공 요인 중 또 하나는 현실의 안정에 안주하지 않고, 그 스스로가 끊임없이 변화를 추진했다는 데에 있다. 사람들은 그런 그를 ‘카오스 메이커’라고 부른다. ‘카오스 메이커’, 이것은 그의 별명이자, 그의 핵심적인 경영 키워드라고 할 수 있다. 윤종용 부회장이

  • [감상문] 세계를 움직이는 삼성의 스타CEO 읽고 요약정리 및 감상문(A+자료)
  • 시장에서 지금보다 더 대접을 받을 필요가 있으며, 또 그렇게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초일류를 향한 꿈을 후배 삼성전자 인들에게서 바라보고 있다. 윤종용 부회장의 CEO로서의 성공 요인 중 또 하나는 현실의 안정에 안주하지 않고, 그 스스로가 끊임없이 변화를 추진했다는 데에 있다. 사람들은 그런 그를 ‘카오스 메이커’라고 부른다. ‘카오스 메이커’, 이것은 그의 별명이자, 그의 핵심적인 경영 키워드라고 할 수 있다. 윤종용 부회장이

  • (16년 1학기 최신화버전)이미지 관리와 커뮤니케이션
  • 자료 정리와 보관에 관심을 기울인다. ② 자신의 몸값은 스스로 높인다. ③ 경쟁상대의 시장을 잠식하는 전략을 수립한다. ④ 자신의 전문성을 부각하는 이벤트를 만든다. 제출답안 : 3 정답 : 3 해설 : 8. PR 캠페인을 실행하는 데 PR과정은 기획-조사-실행-평가 순이다. ①.O ②.X 제출답안 : X 정답 : X 해설 : 9. 대표적인 쿨 이

  • [졸업][전자상거래]인터넷 마케팅 전략과 사례 연구
  • 및 정보 독점의 벽이 얇아지고 다시 말하면 정보를 공유하는 풍토와 정보의 공유형태가 이루어졌다. 그리고 대기업과 소기업이 자본력이 아닌 정보력으로 대결이 가능해진다. 둘째로 시장파괴 현상으로, 글로벌 마켓의 형성과 시장의 경계가 없어지고, 내수와 무역, 도시와 농촌의 차이가 없어진다. 따라서 대기업과 소기업이 유통장악력이 아닌 상품지배력으로 대결이 가능하다. 셋째, 비용파괴 현상으로, 획기적으로 저렴한 마케팅비용, 대기업과 소

  • [독후감] 한국형 포지셔닝을 읽고 쓴 감상문
  • 행동을 가하는 것이다. 즉 잠재고객의 마음속에 해당 상품의 위치를 잡아주는 것으로 자기 자신을 차별화 하는 방식이다.”라고 정의를 했지만 간단히 ‘소비자의 마음속에 브랜드(Brand)를 심어주는 것’이라는 깔끔한 정리가 나에게 있어 더 와 닿았다. 전체적으로 읽었을 때 나의 생각은 포지셔닝을 통한 마케팅을 좀더 쉽게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며, 브랜드 구축에 있어서 어떻게 하면 좀더 소비자들에게 다가가는지 감을 잡는 계기가 되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