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글로벌시대의 국제마케팅의 정의와 특징 및 종류 조사분석(A+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30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2. 국제마케팅의 종류
3. 국제마케팅조사의 개념
4. 국제기업 외부의 마케팅 담당조직
5. 국제마케팅의 문화적 환경
6. 해외시장 진입밥법
- 본문내용
-
3. 국제마케팅조사의 개념
마케팅정보시스템은 ① 내부회계제도 ② 마케팅인텔리전스시스템 ③ 마케팅조사시스템 ④ 마케팅관리과학시스템 등의 네가지 하위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중 마케팅조사시스템은 환경조건이 국외로 확대되면서 조사와 범위와 기법이 복잡해지는 경우가 많다.
- 일반적 시장 조사
1) 일반환경 : 국토 및 인구, 역사, 정치, 사회/문화 등
2) 경제환경 : 경제성장, 산업활동, 재정/금융, 국민생활, 대외거래, 경제개발계획
3) 사업환경 : 산업법규와 절차, 외국인 투자환경, 무역·외환관리제도, 사회간접자본, 노동시장, 금융사정, 내국세제도, 생활환경, 본국과의 관계
- 마케팅조사
1) 소비자조사 : 고객층조사, 구매동기조사, 고객의 자사와 경쟁회사에 대한 제품 이미지조사
2) 상품조사 :현재수요와 장래예측, 현지국의 생산량·수입량·수출량의 현황 및 장래 예측
현지국의 기존수입선의 가격별·수량별 현황 및 장래예측
현지국의 생산품과 수입품의 품질비교
현지국의 주요 수요제품의 생산, 디자인, 규격, 포장 등의 특성
경쟁품, 대체품, 유사품의 유무, 당해 상품의 특허 등 공업소유권관계
3) 가격조사 : 당해상품의 가격추이, 현지생산품과 수입품의 가격비교, 관련상품과 대체 상품의 가격계절, 유행 등에 따른 가격변동의 추이, 시장별 가격라인
4) 유통경로조사 : 국제마케팅과 관련된 모든 유통기구 및 경로에 관한 조사
당해 상품의 상거래관습에 관한 조사
5) 판매촉진조사 : 현지 생산업체, 판매업체, 중간상인 등의 판매방법, 판매가격, 판매서비스, 판매조성 등에 관한 경쟁사정조사
국제마케팅 믹스 : 기업이 기업 내외의 통제불가능한 모든 환경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고관리] 재고관리의 의의와 대상, 목적, 실시방법, 역할 및 재고번호부착과 재고보관방법, 자재관리와 주문관리
- DHL 기업분석과 DHL 경영전략분석 레포트
- GATT의 설립배경 및 과정
- GATT와 WTO 레포트
- 스마트폰의 보급과 SNS 시장의 성장,SNG의 활성화,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경영조직] `SONY`소니의 조직구조 분석
- 소니 sony 조직설계
- [경영학] 일본의 지리적 특색과 그에따른 특징 조사분석
- [리더십] 소프트 뱅크의 손정의
- 배달의 민족 마케팅전략 사례와 STP분석 및 배달의 민족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