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바이러스마케팅의 정의와 특징 및 사례와 성공적인 방법 모색(A+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30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들어가며 -
1.바이러스마케팅 [virus marketing]
2.현대의 바이럴 마케팅의 대표적 툴
3. 바이러스마케팅의 사례
4. 바이러스마케팅의 성공적인 방법 모색
- 본문내용
-
1.바이러스마케팅 [virus marketing]
기업에서는 유행이나 풍조 등 현실의 흐름을 따라가면서 네티즌들의 입맛에 맞는 엽기적인 내용이나 재미있고 신선한 내용의 웹 애니메이션이나 영상물로 제작해서, 인터넷 사이트에 무료로 게재하면서 그 사이에 기업의 이름이나 제품을 슬쩍 끼워 넣는 방식으로 간접광고를 많이 함
네티즌은 애니메이션 내용이 재미있으면, 이메일을 이나 블로그, 까페, 미니홈피 통해 다른 네티즌에게 전달하게 되고, 이러한 과정이 반복되다 보면 어느새 네티즌 사이에 화제가 됨으로써 자연적으로 마케팅이 이루어지는 것이라고 할 수 있 습니다
2.현대의 바이럴 마케팅의 대표적 툴
1. 포털(블로그, 까페)과 같은 전문적인 외부 사이트를 통한 바이럴
2. UCC사이트에서의 자발적 확산을 유도한 바이럴
3. 자사 사이트 방문을 유도한 바이럴
4. 이메일링을 통한 자발적 확산 유도 바이럴
■ Wal-Marting Across Americ (1번 예의 실패)
남녀 커플이 미국 대륙을 횡단하며 월마트 지점들을 방문 해서,
매장들의 특징, 제품, 직원들의 태도 등을 블로그에 올렸는데,
후에 월마트에서 고용한 전문가들임이 밝혀져 네티즌들의 '낚시질'이라는 비난을 받았다고 함
■ 박진영의 텔미안무 기획, 레드망고 두남자 사랑 이야기(2번 예)
■ 복종하는 닭 (3번 예)
버거킹의 ‘복종하는 닭’ (www.subservientchicken.com)은 사이트 오픈 3년이 지난 오늘 날 까지도, 바이럴 마케팅 성공사례로 빠짐 없이 언급되는 성공 모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버거킹의 신제품 치킨 샌드위치를 홍보하기 위해 제작 되었고, 2004년 4월 7일, 단 20명에게만 정보를 알렸는데,
불과 일주일 만에 약 4,600만 회, 3주가 지났을 때는 약 1억, 4,300만 회에 이르는 방문 수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 버츄얼 바텐더 (4번 예)
비어닷컴의 '버추얼 바텐더'(ww.virtualbartender.beer.com) 사이트는 복종하는 닭과 마찬가지로, 별도의 배너광고나 프로모션 없이 관계자의 친구들 10명에게 메일을 보낸 것을 시작으로 다음날은 75명, 그 다음날은 1만 5천명이 방문하는 식으로 총 1천만 명을 방문시켰다.
성공적인 바이럴 마케팅을 원하는 마케터라면 그 수단과 방법을 고민하기 전에 먼저 입소문의 본질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해 봐야 한다. 자신의 제품 안에 입소문이 날 만한 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