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바이러스마케팅의 정의와 특징 및 사례와 성공적인 방법 모색(A+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30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들어가며 -
1.바이러스마케팅 [virus marketing]
2.현대의 바이럴 마케팅의 대표적 툴


3. 바이러스마케팅의 사례
4. 바이러스마케팅의 성공적인 방법 모색

본문내용
1.바이러스마케팅 [virus marketing]
기업에서는 유행이나 풍조 등 현실의 흐름을 따라가면서 네티즌들의 입맛에 맞는 엽기적인 내용이나 재미있고 신선한 내용의 웹 애니메이션이나 영상물로 제작해서, 인터넷 사이트에 무료로 게재하면서 그 사이에 기업의 이름이나 제품을 슬쩍 끼워 넣는 방식으로 간접광고를 많이 함
네티즌은 애니메이션 내용이 재미있으면, 이메일을 이나 블로그, 까페, 미니홈피 통해 다른 네티즌에게 전달하게 되고, 이러한 과정이 반복되다 보면 어느새 네티즌 사이에 화제가 됨으로써 자연적으로 마케팅이 이루어지는 것이라고 할 수 있 습니다


2.현대의 바이럴 마케팅의 대표적 툴

1. 포털(블로그, 까페)과 같은 전문적인 외부 사이트를 통한 바이럴
2. UCC사이트에서의 자발적 확산을 유도한 바이럴
3. 자사 사이트 방문을 유도한 바이럴
4. 이메일링을 통한 자발적 확산 유도 바이럴

■ Wal-Marting Across Americ (1번 예의 실패)
남녀 커플이 미국 대륙을 횡단하며 월마트 지점들을 방문 해서,
매장들의 특징, 제품, 직원들의 태도 등을 블로그에 올렸는데,
후에 월마트에서 고용한 전문가들임이 밝혀져 네티즌들의 '낚시질'이라는 비난을 받았다고 함

■ 박진영의 텔미안무 기획, 레드망고 두남자 사랑 이야기(2번 예)

■ 복종하는 닭 (3번 예)
버거킹의 ‘복종하는 닭’ (www.subservientchicken.com)은 사이트 오픈 3년이 지난 오늘 날 까지도, 바이럴 마케팅 성공사례로 빠짐 없이 언급되는 성공 모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버거킹의 신제품 치킨 샌드위치를 홍보하기 위해 제작 되었고, 2004년 4월 7일, 단 20명에게만 정보를 알렸는데,
불과 일주일 만에 약 4,600만 회, 3주가 지났을 때는 약 1억, 4,300만 회에 이르는 방문 수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 버츄얼 바텐더 (4번 예)
비어닷컴의 '버추얼 바텐더'(ww.virtualbartender.beer.com) 사이트는 복종하는 닭과 마찬가지로, 별도의 배너광고나 프로모션 없이 관계자의 친구들 10명에게 메일을 보낸 것을 시작으로 다음날은 75명, 그 다음날은 1만 5천명이 방문하는 식으로 총 1천만 명을 방문시켰다.


성공적인 바이럴 마케팅을 원하는 마케터라면 그 수단과 방법을 고민하기 전에 먼저 입소문의 본질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해 봐야 한다. 자신의 제품 안에 입소문이 날 만한 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 마케팅 마케팅 개념 마케팅 현지화 의미 마케팅 현지화 필요성
  • 정의 고부가가치화와 노하우의 축적, 현지사회에서의 ‘선량한 기업시민(good corporate citizenship)으로서의 입지확보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원재료나 부품 등을 좋은 조건으로 현지에서 조달할 수 있어서 물류비용을 절감하는 동시에 현지사회에의 참여와 기여를 통해 종업원의 긍지를 심어줄 수 있다. 해외진출기업에 있어서 현지화 전략은 생산 및 소싱(sourcing), 인적자원, 연구개발, 자본조달, 마케팅 등 분야별 현지화 전략, 본사의 권한위

  • [학습조직] 학습조직의 특징과 필요성 사례
  • Ⅰ. 학습조직의 정의1. 학습조직이란2. 학습조직의 출현Ⅱ. 학습조직의 구성요인1. 변 화2. 시스템적 사고3. 문제의 체계적 해결4. 새로움의 추구5. 계속적인 학습6. 전파 및 적용7. 공동체성 확보Ⅲ. 학습조직의 특징과 필요성1. 학습조직의 특징2. 학습조직의 필요성Ⅳ. 학습조직의 사례1. 3M2. 그래니트로크3. NS4. 페더럴 익스프레스5. 카터에어 인터내셔날6. 월풀7. 에버랜드8. 대우증권9. 삼성물산10. 사이먼/쿠허&파트너즈11. 제일모직12. IBM

  • [경영학] 신입사원의 교육과 현실
  • 차례 1. 신입사원 교육의 정의와 필요성2. 신입사원 교육의 역사적 발전과정3. 조사 방법 및 목적☀ 신입사원 교육훈련 과정1.신입사원 선발 현황2.교육훈련의 투자 현황3.국내기업의 연수원 현황4.신입사원 교육훈련의 동향5.신입사원 교육훈련체계6.신입사원 교육훈련 단계 및 내용7.신입사원 위탁교육☀ 신입사원 교육과정의 현실★ 국내기업사례1.대우건설 2.LG 3.한국 IBM 4.신세계 5.KTF 6.CJ 7.교보생명보험 8.신한은행

  • [경영학] 삼성전자 마케팅 리서치, 그 현황과 의의
  • 마케팅 전략을 구사 하겠죠.**해외 리서치 성공 사례 : 지펠 냉장고양문형 냉장고 시장에서 세계 최고를 목표로 출시한 ■■지펠(ZIPEL)■■은 프리미엄급 냉장고라는 시장을 창출했다. 지난 97년 런칭 이후 지펠이 수입브랜드를 제치고 현재 시장점유율 60%로 고급 양문형 냉장고의 대표 브랜드로 성장한 것은 냉장고 본원적 기능은 물론 초절전, 사용자 편의성 및 인테리어 강조 등 고객의 소리를 앞장 서서 들었기 때문이다. 또한 지펠 브랜드의 성공은

  • 학습훈련 레포트
  • - 학습훈련과제 목차 -- 리더십컴파스(Leadership Compass)의 정의1. 3S (Self, Super & Servant) Leadership의 정의1) Self Leadership2) Super Leadership3) Servant Leadership2. 3S (Self, Super & Servant) Leadership의 특징1) Self Leadership2) Super Leadership3) Servant Leadership3. 3S (Self, Super & Servant) Leadership의 차이4. 알기쉬운 현장 사례1) 셀프리더십 사례(1) 암벽 등반에서 배우는 셀프 리더십 교훈 ➀ Fallure와 Failure를 구분하라➁ 확률과 결과를 구분하라③ 마인드의 틀을 바꿔라(2) 히딩크 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