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향기마케팅의 정의 및 특징과 성공사례 조사분석(A+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27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향기 마케팅이란?
2. 향기마케팅의 특징
3. 향기마케팅의 사례
4. 향기 마케팅의 발전
5. 향기 마케팅의 종류
6. 향기 마케팅의 효과
7. 향기 마케팅의 국내 성공사례
8. 결론
- 본문내용
-
2. 향기마케팅의 특징
1. 매장을 평가함에 있어 고객의 감각을 향상시킨다
2. 상품들을 평가함에 있어 고객들의 감각을 향상시킨다
3. 특정 상품을 평가함에 있어 고객들의 감각을 향상시킨다
4. 고객들이 특정 상품을 구매하고픈 욕망을 향상시킨다
5. 고객들이 다시 매장을 방문하고픈 욕망을 향상시킨다
6. 향기나는 매장에서 더 오랫동안 머무르고 싶어한다
7. 향기의 강도는 향 마케팅의 결과에 중요한 차이가 없다
8. 시각을 이용한 마케팅 (인테리어, 네온사인, 간판 등) 방법보다 상대적으로 적은 비용으로 투자비용 이상의 효과가 있다
9. 향기 마케팅의 적용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각각의 업종에 따라 적합한 향기의 보유여부 및 환경에 따라 조절이 가능한 자동분사시스템에 좌우된다
3. 향기마케팅의 사례
사례1)
북유럽 캐주얼웨어브랜드 ‘쿨하스’는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는 ‘그레이프 후르츠(자몽)’향을 매장 안에 분사시키는 향기마케팅을 실시한다.
그레이프 후르츠를 선택한 것은 달콤하고 자극성이 강한 상쾌한 향과 함께 이뇨 작용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 또한 담즙의 분비를 자극해 지방의 소화분해를 촉진시키고,신장과 혈관계를 정화시키는 작용이 있어 다이어트에 큰 효과가 있는 점에 착안한 것이다. 이를 통해 여름철 매장을 찾는 고객들의 최대 관심사인 다이어트와 아로마 등 웰빙을 향한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사례2)
구운 빵 냄새를 슈퍼마켓에 뿌렸더니 슈퍼마켓 내 빵가게 매출이 3배나 늘었다`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