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향기마케팅의 정의 및 특징과 성공사례 조사분석(A+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27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향기 마케팅이란?

2. 향기마케팅의 특징

3. 향기마케팅의 사례

4. 향기 마케팅의 발전

5. 향기 마케팅의 종류

6. 향기 마케팅의 효과

7. 향기 마케팅의 국내 성공사례

8. 결론


본문내용
2. 향기마케팅의 특징


1. 매장을 평가함에 있어 고객의 감각을 향상시킨다
2. 상품들을 평가함에 있어 고객들의 감각을 향상시킨다
3. 특정 상품을 평가함에 있어 고객들의 감각을 향상시킨다
4. 고객들이 특정 상품을 구매하고픈 욕망을 향상시킨다
5. 고객들이 다시 매장을 방문하고픈 욕망을 향상시킨다
6. 향기나는 매장에서 더 오랫동안 머무르고 싶어한다
7. 향기의 강도는 향 마케팅의 결과에 중요한 차이가 없다
8. 시각을 이용한 마케팅 (인테리어, 네온사인, 간판 등) 방법보다 상대적으로 적은 비용으로 투자비용 이상의 효과가 있다
9. 향기 마케팅의 적용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각각의 업종에 따라 적합한 향기의 보유여부 및 환경에 따라 조절이 가능한 자동분사시스템에 좌우된다

3. 향기마케팅의 사례


사례1)
북유럽 캐주얼웨어브랜드 ‘쿨하스’는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는 ‘그레이프 후르츠(자몽)’향을 매장 안에 분사시키는 향기마케팅을 실시한다.

그레이프 후르츠를 선택한 것은 달콤하고 자극성이 강한 상쾌한 향과 함께 이뇨 작용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 또한 담즙의 분비를 자극해 지방의 소화분해를 촉진시키고,신장과 혈관계를 정화시키는 작용이 있어 다이어트에 큰 효과가 있는 점에 착안한 것이다. 이를 통해 여름철 매장을 찾는 고객들의 최대 관심사인 다이어트와 아로마 등 웰빙을 향한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사례2)
구운 빵 냄새를 슈퍼마켓에 뿌렸더니 슈퍼마켓 내 빵가게 매출이 3배나 늘었다`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조사론] 마케팅조사에 대해서
  • 조사)제1부. 마케팅조사(marketing research)란 무엇인지 살펴보자1. 마케팅조사의 정의마케팅조사의 대표적인 정의로 1961년 미국마케팅학회-AMA: 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의 정의는 상품 및 서비스의 마케팅에 관한 제반문제에 관해서의 자료를 조직적으로 수집 기록 분석하는 것이라고 되어있다. 그린(E. Green)과 툴(S.Tull)은 문제해결에 중점을 두어 마케팅조사는 마케팅 분야에 있어 어떠한 문제의 식별 및 해결과 관련된 정보의 조직적이고도 객관적인 분석

  • [마케팅조사] 아웃백 마케팅조사
  • 및 분석4. 인과적 리서치 결과 (1) 통제집단 사후 테스트1) 설문지 구성2) 조사결 과 및 분석5. 종합적 리서치 결과 (1) 아웃백의 STP1) 시장 세분화2) 표적시장선정3) 포지셔닝(2) 아웃백의 SWOT(1) STRENGTHS(2) WEAKNESSES(3) OPPORTUNITIES(4) THREATSⅦ. 결론 1. 리서치 결론(문제의 해결)(1) 아웃백의 성공요인2. 전략적 대안(1) 아웃백의 또 다른 이름 my wish(2) 아웃백에서 함께 하는 아웃백 하우스 캠프Ⅷ. 일지 & 후기 1. 일지2. 후기Ⅸ. 부록 및 참고자료 2. 표

  • [관광경영] [에코투어리즘,농촌관광] 부안의 생태관광 현황과 발전방향
  • 분석 463. 부안의 농촌마을의 개선 방향 제 2 절 조사 설계 및 조사방법 1. 설문지구성 2. 조사방법 3. 자료의 분석방법 제 3 절 타 지역 그린투어리즘의 성공사례 제 7 장 결론 및 시사점 제 1 절 연구결과 및 문제점 제 2 절 연구의 시사점 및 발전방안 제 3 절 연구의 한계와 향후 연구방향 참고 문헌(References) 설문지 표 목 차 생태관광의 개념에 대한 정의 7 국가별 그린투어리즘의 유사개념 용어 15 농촌 관광 마을 선정 수 -

  • [관광마케팅] 우이도 관광마케팅 계획
  • 분석이 필요하다. 1. 전국을 기준으로 전라남도의 위치 확인2006년 국민여행실태조사(상반기)순수관광목적방문지역별 보고서(2006년 10월 한국관광공사) 조사대상: 전국 16개 시,도에 거주하는 만 15세 이상의 남녀 6,300명 -조사방법: 표준화된 설문지를 이용한 개별면접(face to face interview) -조사기간: 2006년 7월 12일 ~ 8월 25일 -조사기관: ㈜한국리서치 에 나타난 「기억에 남는 여행 방문지 재방문 의사 및 타인추천의사」에 관한 자료를 통해서 전라남도의

  • [마케팅조사] LG전자 디오스 마케팅조사
  • 보 고 서 제목 : 탐 색 조 사조명 : V3 Research Cor.목 차Ⅰ. 서 론ⅰ. 마케팅 조사의 정의ⅱ. 마케팅 조사의 영역Ⅱ. 본 론 1ⅰ. 기업 및 제품의 선정ⅱ. 기업소개ⅲ. 조사 계획서ⅳ. 탐색조사ⅴ. 2차 자료 수집 및 분석Ⅲ. 본 론 2ⅰ. 설문지 문항에 대한 분석과 결과분석1)빈도분석 2)교차분석 3)T-test 4)상관분석 5)신뢰도 분석 6)회귀분석 Ⅳ. 결 론ⅰ. 1,2차 자료분석 결과의 요약ⅱ. 발전 방안의 제시Ⅰ. 서 론ⅰ. 마케팅 조사의 정의마케팅 조사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