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3M기업의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성공전략 및 그린마케팅의 대한 특징 및 성공기업사례 조사분석(A+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27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기업의 발전

2. 조직문화

3. 기업윤리정책

4. 기업의 책임

5. 그린마케팅

6. 미래의 그린 마케팅

7. 3M의 그린마케팅

8. 그린마케팅에서 우리나라가 배울점
본문내용
1. 기업의 발전


1902년 5인의 기업가가 함께 투자하여 미네소타주의 슈피리어호(湖)에 면하여 있는 투하버스(Two Harbors)에 설립하였고, 1910년 세인트폴로 옮겼다. 최초의 제품은 샌드페이퍼였다. 그후 꾸준히 성장하여 방수 샌드페이퍼, 셀로판 접착 테이프, 매스킹 테이프, 탁상용 복사기 등 수많은 제품을 생산하였다.
현재는 전자·정보기술 그룹, 그래픽 관계 용역 및 제품 그룹, 사진필름과 접착제 등을 포함하는 산업 및 소비재 그룹, 건강제품 및 용역을 포함하는 생명과학 그룹 등 4개의 시장 그룹으로 나누어져 있다.
대규모 합병을 통하기보다 내실에 의하여 성장하면서 사업 다각화가 이루어진 미국 기업으로, 적극적으로 해외진출에 힘써 매출액의 40% 이상을 수출부문에서 얻고 있다.
2000년 현재 총자산 145억 2200만 달러, 매출액 167억 2400만 달러이며, 본사는 미네소타주 세인트폴에 있다.
한국쓰리엠은 1977년 9월, 두산그룹과 미국 3M의 합작으로 설립되었다. 1996년에 두산그룹의 지분 40%를 미국 3M이 전액 인수하여 현재는 100% 3M 투자회사가 되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ㅇ이 아주 좋았습니다
  • p7***
    (2015.05.13 09:28:22)
회원 추천자료
  • 경영이란 무엇인가 도서요약
  • 기업으로 옮겨가자, 헌대사회를 이해하는 것은 곧 경영을 이해하는 것 – 피터 드러커책의 목표일반경영과 경영에 대한 통일성 있는 시각 전달.(나무 ( 숲)1부 ‘경영의 핵심’사람들은 왜 함께 일하고 어떻게 일하는 가에 대한 답. ( 혼자서는 이룰 수 없는 목적을 성취하기 위해 회사나 조직을 만든다.1 가치창조: 한 회사의 목적과 사명 중에서도 핵심. 현대 경영학의 생명2 비즈니스 모델 : 목적을 달성할 수 있는 방법, 가치를 창조하기 위한 시스

  • [경영학] [도서감상문]`인문학의 숲에서 경영을 만나다` 를 읽고(A+리포트)
  • 경영학의 접근이 많이 배제되었던 부분이다. 사실 철학, 문학과 경영학의 조우(遭遇)는 어려울 것을 예상하지만 독자로써는 사물에 대한 더 깊은 통찰력과 이해가 생기지 않을 까 하는 막연한 기대가 들기도 한다. 또한 욕망, 마음부분에서 관념적인 부분에 대해서 단순히 개념들을 열거, 정의하는 수준이고 구체적인 실제 사례와 쉽게 손에 잡힐 수 있는 설명이 없어 흥미도가 많이 떨어졌던 것 같다. 하지만 대체적으로 새로운 시도, 서로 이질적이라고

  • [경영학] 기업가 정신을 통한 혁신적인 격언과 명언 조사(A+자료)
  • 분석해 보면 그런 것 같지는 않다. 근본적인 문제는 자기가 만든 삶의 우선 순위가 자신의 마음과 정신 속에 깊이 뿌리내리지 못한 데에 있다. 즉, 이것은 진정한 의미에서 습관2를 내면화하지 않은 것이다. Stephen R. Covey,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우리가 맡은 임무는 6개월간의 공식적인 훈련기간에 대해 평가하는 것이었다. 우리가 이 일을 시작했을 때, 가장 어려운 부분은 소기의 성과를 명료하고 분명하게 파악하는 일이었다. 우리는 최고경영

  • [기업분석]SK Telecom의 교육훈련에 관한 사례 연구
  • 기업 선정의 이유 오늘날의 경영환경에서 우수 인재의 확보육성유지의 필요성은 점차 강조되고 있고, 그러한 시대적 요구 맞추어 인사관리 측면에서 교육훈련 및 개발이 나날이 강조되고 있는 현실이다. 창의성 및 교육훈련 개발의 대표적 성공 기업로 흔히 꼽히는 미국 3M社의 사례 등은 이러한 교육훈련 및 인력개발 중요성을 실증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이제 국내 정보통신 관련 선두기업인 SK TELECOM 의 교육훈련/인력개발의 모델을 분석하여 보

  • [조직관리] 현대자동차와 삼성전자 조직구조연구와 사례 조사
  • 기업이 성공한 이유를 알아보고 취약점을 파악해 그 대안을 제시하고자 하였다.두 기업의 기업 규모가 매우 큰 관계로 조사는 현대의 주력분야로 최근 그룹에서 분리되어 나온 현대자동차와 삼성의 주력 분야인 삼성전자에 한정하여 각 산업이 가지는 특징과 환경역사 등의 기업 특징을 알아보았고, 조직구조조직문화조직학습 등의 조직분석을 통해 조직에 대한 평가와 단점에 대한 대안을 생각해 보았다. 또 참고할 만한 다른 기업의 사례를 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