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베스킨라빈스의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 조사분석(A+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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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1. 베스킨라빈스는?

2. 소비자 행동 분석

3. 캠페인 결과

4. 마케팅 믹스 분석

5. 향후 전략
본문내용
1. 베스킨라빈스는?

소득 및 생활수준의 향상으로 인한 고급 아이스크림 시장 수요가 증대 고급 프리미엄 급 아이스크림 시장 급성장 대형 아이스크림 체인망이 활성화
베스킨라빈스는 현재 국내 프리미엄 급 아이스크림 시장의 업계 1위를 고수하고 있다는 점에 관심을 가지게 되어서 조사기업으로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1985년 6월 배스킨 라빈스 인터내셔널사와 합작투자 체결 1993년 던킨 가맹사업 시작 1997년 비알코리아 중국 사업 진출 계약 체결
베스킨라빈스는 현재 BR코리아라는 이름으로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및 던킨 도넛츠의 제조 및 판매업체입니다.
BR의 목표는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재미와 맛을 제공하는데 있다. BR은 700여 가지의 맛을 가지고 있으며 현재는 매달 BR매장에 적어도 100여개의 다른 선택을 제공하고 있다. 해외 브랜드 아이스크림 업체 중 국내에서 유일한 최첨단 제조공장

상황분석
- 고급아이스크림시장 규모: '03년 약1,500억 원
- 베스킨라빈스31 시장 규모 : '03년 1,000억 원, 04년 1,100억 원
☞ 고급 아이스크림 시장에서는 약 65%
(아이스크림 케이크 분야에서는 70% 이상)
(2) 소비자 분석
1) 10~30대 남녀 (Main: 15~24세 여자)
2) 라이프스타일 및 구매패턴
- 10~20대는 또래집단, 유행에 민감, 30대는 가족, 일 중시
- 젊은 층일수록 계획적인 소비보다 충동 구매가 많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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