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실패사례로 본 감성마케팅의 조건(A+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27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감성이 품질을 높이지는 않는다.
2. 감성의 색깔은 무차별적이지 않다.
3. 매출에 기여하는 감성이어야 한다.
4. 감성만으로는 고객과의 관계형성이 이루어지지 않는다.
- 본문내용
-
1) 감성이 품질을 높이지는 않는다.
1990년대 유명 할리우드 스타들의 투자로 문을 연 음식점 ‘플래닛 할리우드’는 할리우드를 테마로 부르스 윌리스, 아놀드 슈워제네거, 실베스터 스탤론 등 쟁쟁한 스타들이 대거 투자하며 개점 당시부터 화제를 뿌렸다. 그러나 이 떠들썩한 브랜드는 10년도 채 안되어 도산하고 말았다.
화려한 인테리어와 음식점 내에서 접하는 독특한 경험 등 감성적 요소는 남달랐다. 원인은 기본이어야 할 음식의 중요성을 간과한 데 있었다. 음식점은 무엇보다도 음식 맛이 중요하다는 평범한 공식을 무시하고 플래닛 할리우드는 단 한 번도 음식광고를 하지 않았다. 결국 핵심 경쟁력을 확보하지 못한 음식점은 호기심에 한 번 찾은 고개들뿐 단골 고객을 만들 수 없었다.
고객의 감성을 효과적으로 겨냥한 감성마케팅은 큰 효과가 있다. 단 품질과 서비스가 동일하다는 전제를 바탕으로 한다. 이 전제를 무시한 채 기본 품질과 서비스도 만족시키지 못하면서 감성적인 자극만으로 고객을 사로잡겠다는 것은 위험한 발상이다.
품질, 서비스, 가격은 고객이 기대하는 기본 요소이고 마땅히 충족되어야 한다. 아름다운 포장으로 고객의 눈길을 끌 수는 있겠지만 그것만으로는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할 수 없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BCG매트릭스 개념과 기업사례연구 및 BCG매트릭스 효과와 한계점 분석 - BCG매트릭스 연구레포트
- BCG매트릭스 개념과 장단점분석 및 BCG매트릭스 기업사례분석 및 BCG매트릭스 한계점연구
- 생애주기에 따라 경험하는 다양한 사회문제들 중 하나를 선택하여 그들이 경험하는 심각한 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화폐의시간가치,화폐의가치,연금의가치와실효이자율
- (학위논문)한국 중소기업의 전자무역 이용현황과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 유럽연합의 배경과 현재 과연 연합은 가능한 모델인가 유럽연합 역사적 기원 유럽
- 경영학원론/시험/족보/금오공대(금오공과대학교)
- [솔루션] 맨큐의 경제학 제4판 문제풀이
- 이디야 마케팅 4P전략과 이디야 STP,SWOT분석 및 이디야 향후전략 3가지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