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실패사례로 본 감성마케팅의 조건(A+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27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감성이 품질을 높이지는 않는다.

2. 감성의 색깔은 무차별적이지 않다.

3. 매출에 기여하는 감성이어야 한다.

4. 감성만으로는 고객과의 관계형성이 이루어지지 않는다.
본문내용
1) 감성이 품질을 높이지는 않는다.

1990년대 유명 할리우드 스타들의 투자로 문을 연 음식점 ‘플래닛 할리우드’는 할리우드를 테마로 부르스 윌리스, 아놀드 슈워제네거, 실베스터 스탤론 등 쟁쟁한 스타들이 대거 투자하며 개점 당시부터 화제를 뿌렸다. 그러나 이 떠들썩한 브랜드는 10년도 채 안되어 도산하고 말았다.
화려한 인테리어와 음식점 내에서 접하는 독특한 경험 등 감성적 요소는 남달랐다. 원인은 기본이어야 할 음식의 중요성을 간과한 데 있었다. 음식점은 무엇보다도 음식 맛이 중요하다는 평범한 공식을 무시하고 플래닛 할리우드는 단 한 번도 음식광고를 하지 않았다. 결국 핵심 경쟁력을 확보하지 못한 음식점은 호기심에 한 번 찾은 고개들뿐 단골 고객을 만들 수 없었다.
고객의 감성을 효과적으로 겨냥한 감성마케팅은 큰 효과가 있다. 단 품질과 서비스가 동일하다는 전제를 바탕으로 한다. 이 전제를 무시한 채 기본 품질과 서비스도 만족시키지 못하면서 감성적인 자극만으로 고객을 사로잡겠다는 것은 위험한 발상이다.
품질, 서비스, 가격은 고객이 기대하는 기본 요소이고 마땅히 충족되어야 한다. 아름다운 포장으로 고객의 눈길을 끌 수는 있겠지만 그것만으로는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할 수 없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SAT시험 종합분석과 삼성의 인재상 및 SSAT 지적능력검사 직무능력검사 풀이 및 상식 용어정리
  • 본대학과 막스 플랑크 전파천문학 연구소팀은 열방출량 측정을 통해 UB313의 지름이 명왕성보다 700㎞ 큰 3천㎞라고 주장했다. 그러나 허블 망원경의 새로운 관측에 따르면 UB313의 지름은 2천380㎞으로 명왕성보다 약간 크고 메탄 성분 서리층이 표면을 덮고 있을 것으로 추측되며 학계에서는 이 천체가 명왕성처럼 카이퍼 띠에 속하는 천체일 것으로 보고 있다.명왕성의 행성 자격 논의는 이번 회의를 통해 행성의 조건을 명확하게 규정하는 부수적인 효

  • [자기소개서] [지존]★150가지 회사&직업별 자기소개서 상세예문 및 작성방법 수록★
  • 본적인 개념을 중심으로 설명했고, 아무것도 알지 못하는 저로서는 엉뚱한 질문을 계속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더니 그 친구가 혹시 볼펜하고 종이가 있냐고 물었습니다. 어쩔 수 없이 그가 이끄는 대로 빈 강의실로 들어갔습니다. 저는 질문을 계속했고 그 친구는 두 시간 가까이 칠판에 분필로 개념이면 개념, 실제 사례면 사례 차근차근 설명해주기 시작했습니다. 청강생 단 한 명을 위한 GIS 특강이 열띠게 진행된 것입니다. 그래서 다가오는 가을 학기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방법과 우수예문81가지
  • 본 경험이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이든 필요하다고 생각되면 사야한다는 생각보다는 꼭 만들어야 한다는 생각부터 합니다. 예를 들어 자전거가 필요하다고 생각되면 주위에 버려진 것을 주워와서 필요한 것들은 돌아다니면서 직접 구해와서 새 것으로 만들어 본적도 있습니다. 앉아서 생각하는 것 보다는 직접 부디쳐 보고 실패하면서 내 것으로 만들 수 있는 것이 저의 특기입니다. 성격소개저는 일단 해야 겠다는 일이 있으면 꼭 하는 성격입니다.

  • [경영학] 스토리 텔링을 통한 조직문화 연구
  • 본다. blot-ssod, 1997, p44~48.조직은 본질적으로 서로 다른 해석들이 공존하며, 다양한 의미가 그물망처럼 얽혀있는 관계의 집합이라고 이해된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조직에 대한 몇 개의 자료만을 단서로 조직을 분석한다는 것이 무의미하다. 조직에 대한 자료를 조직 내부에서만 구하는 것도 큰 의미를 갖지 않는다. 어떻게 보면 일정한 틀 속에서 그 자료를 정리하고 나열하는 것조차 위험할 수 있다. 조직학의 연구방향이 주어진 자료를 분류하고 해석하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업종별, 회사별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 ☙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업종별, 회사별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목차1. 자기소개서란?2. 자기소개서를 요구하는 이유3. 자기소개서에서 꼭 포함되어야 할 내용4. 자기소개서 작성요령★ 참고자료 : 문장의 기본요건5. 인용할만한 자기소개서 문구 1(성장과정, 입사지원동기, 성격(특징, 장점), 장래 희망과 포부)6. 인용할만한 자기소개서 문구 2(능력, 성실, 리더쉽, 대인관계)7. 자기소개서 작성 시 주의할 점8. 이런 자기소개서는 반드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