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경영] 유산균 입욕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26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Executive Summary

Current status
1. 회사현황
2. 회사연혁
3. 조직, 인원현황
4. 재무현황

Business Summary
1. 경영목표
2. 경영이념
3. 사업의 목표
4. 사업의 개요
5. 관계회사내용
6. 자금조달
7. 사업의 일정

Product
1. 제품 개요
2. 제품 설명
3. 제품 가격
4. 제품 특성
5. 제품 생산과정

Marketing
1. 시장조사 및 분석
2. 시장가능성
3. SWOT
4. 마케팅전략

Operating and Equipment
1. 공장 부지
2. 시설투자 계획
3. 원부자재 사용 및 조달 방법

Critical Risk
1. 입욕제 산업매력도 결정요인분석
2. 실용신안 기술보호

Appendix
1. 재무현황
2. 재무추정
본문내용

1) 입욕제품 시장

한방 입욕제의 국내시장 규모가 얼마나 되는지에 대해서는 분명하지는 않다. 일본의 경우 목욕이 우리나라보다는 대중화되어 있어 약 5백억 원 정도의 입욕제 시장이 형성되어 있다. (주)에이프로는 한방 입욕제의 국내시장 규모를 일본의 1/10인 약 50억 원 정도로 추산하고 있다.
국내에서 시판되고 있는 제품들은 대부분 외국산이며, 국산은 종류도 다양하지 않다. 그러나 최근 TV 등을 통해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한방의 중요성과 이를 이용한 관련 산업의 활성화가 기대되고 있다. 한편 근래 아로마테라피와 같이 여러 종류의 꽃이나 나무로부터 추출한 향이 나는 순수 식물오일을 이용하여 인간의 신체적 정신적 심리적 건강을 도모하고, 피부의 미용 및 노화억제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 자연 치료법이 국내에 도입되면서 각광을 받고 있다. 스트레스로 인한 정신적 육체적 피로에 젖어 있는 현대인들에게 아로마테라피는 대체의학으로서 각광을 받고 있고 부작용이 적고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우리나라에서도 그 인기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 특히 반신욕, 전신욕, 족욕, 좌욕 등 목욕 시 아로마 오일을 몇 방울 욕조의 물에 넣어 사용할 경우 교감신경을 자극시켜 몸 안의 독성물질을 배출시켜주기 때문에 스트레스 해소와 미용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국내에서는 허브전문점, 바디용품 전문점 등에서 아로마 관련 제품들을 취급하고 있다. 관련 제품 수만 하더라도 자연주의 화장품 30여종, 입욕제와 바디클린저 등 목욕용품 220여종, 목욕, 마사지, 흡입 등 향기요법에 이용되는 아로마 바디용품 50여종 등 모두 300여종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들 제품들은 전적으로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데 아로마 관련 입욕제품의 수입 규모는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1999년에 4,174천불에서 2003년 18,577천불로 연평균 69%의 높은 증가율을 보이고 있다.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일본, 이태리 등으로부터 주로 수입을 하고 있다. 이들 국가들로부터의 수입은 전체 수입액의 80%이상을 점하고 있다

2) Niche Market

기존 시장에 출시되고 있는 입욕제품이 성장가능성에 비해서 아직까지 활성화되어 있지 않고 현재 사람들이 건강에 관심이 많아지고 웰빙의 사회분위기가 널리 확산되면서 이런 시장의 구멍을 노려 틈새시장을 공략하려 한다.



Current status
1. 회사현황
회사명 주식회사 행복한 목욕
설립연월일 2008. 8. 3
사업자등록번호 602-347825-002123
대표자 박요한
소재지 본사공장 경기도 광주시 초월읍 공외리 846
공장 경기도 광주시 초월읍 공외리 846
업종 입욕보조제 제조업
표준산업분류번호: 20433
생산품목 유산균, 허브 등을 원료로 하는 고체 입욕제
공장규모 자가공장(0), 임대공장(1), 등록(1), 무등록(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시스템] 빙그레 ERP도입 사례연구
  • 경영의 효율성 극대화Ⅵ. ERP 도입영향과 실제효과ERP 도입영향과실제효과서로 다른 생산 환경(냉동식품냉장식품상온식품 등)다양한 비즈니스 채널(지점,대리점,소매점,물류 등)향후계획ERP 도입시 난관과 극복`회사개요ERP 도입배경ERP 도입과정ERP 목표와 전략ERP도입 성공요인(1) 기존의 업무관행프로젝트추진의 어려움 => 기존업무관행에 익숙한 조직원들의 반발↓경영진의 경영혁신에 대한 강한 의지↓ERP추진을 위한 조직문화 극복

  • [경영학] 에그리비즈니스(agribusiness) 경영론-(주)한성기업 사례 분석
  • 경영에도 적지 않은 타격이 예상된다고 걱정했을 정도였으니 말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성기업은 각종 악재를 털어내고 다시금 제조업의 성장세를 주도해 나가기 시작하였다.c> 잠재적 위험요소한국기업평가는 한성기업의 기업어음 신용등급을 B-로 평가한다. 회사의 사업은 수산부문(원양어업), 영업부문(수산가공식품 내수판매), 무역부문(수산가공식품 수출) 및 기타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타를 제외한 수산업 및 수산가공식품 관련 매

  • 플라스틱 포장의 환경적 문제와 대안
  • 산업협동조합 체제로 이루어진 11개 조합, 기타 6개 회사, 축협중앙회, 낙농진흥회 등 32개 회원업체로 이루어져 있다. 이 중 국내 생산량의 약 30%를 차지하는 서울우유는 협동조합 체제로 경기도에 3개의 공장을 가동 중에 있고, 개인기업으로는 남양유업, 매일유업, 해태유업 등 전국적인 생산과 판매망을 갖추고 있는 대단위 회사와, 특정의 일부지역만을 대상으로 하는 소규모의 생산체제를 갖춘 경우도 찾아 볼 수 있다.국내에서 소비되는 종이팩은

  • [조직혁신론] 한국 야쿠르트 조직 사례 분석 보고서
  • 산업구조에 있어서 구매자의 영향력이 크지 않은 편이다. 이는 대규모 구매량과 대규모 고객이 아니라 개별고객이 소량의 제품을 주기적으로 구입하는 형태인데 이러한 소비성향이 단지 유통업체를 통해서만 판매를 했다면 소객을 놓칠 수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한국 야쿠르트는 방문판매 전략으로 고정고객을 확보하고 정기적으로 판매하면서 안정적 수익원을 확보하고 있다. 따라서 구매자의 영향력이 낮은 산업적 특색을 방문판매라는 전략을 통

  • 전략적 제휴 M&A 마이클 포터의 5 Forces 공급자위협 진입자위협 대체재위협
  • 경영기술력Refresh – 코카콜라 원액 제공 + LG 생활건강 제조 및 유통- 코카콜라의 높은 브랜드 이미지를 통한 음료 산업으로의 수월한 첫 진출 2. M&A구매자 위협 – 생활용품 및 음료부문은 고객의 충성도가 상대적으로 낮음. (가격에 따라 움직이는 경향) - 화장품 부문도 저가 라인은 고객의 충성도가 상대적으로 낮음. (가격에 따라 움직이는 경향)- 그러나 생활용품 부문에서 프리미엄 라인,화장품 부문 프레스티지 라인에 대한 고객의 충성도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