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놀이공원 대기시간 효율적 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26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회사 소개
ⅱ. 도입 배경 및 목표
ⅲ. 시장 동향 분석
ⅳ. 전략 기술
ⅴ. 비즈니스 모델
ⅵ. 홍보 방안
ⅶ. 투자 규모
ⅷ. 추진 일정
- 본문내용
-
2. 도입 배경 및 목표
(1) 도입 배경
가족들과 함께 많이 찾게 되는 놀이공원, 현재 물가상승에 따라 놀이공원 입장료도 4년새 70% 이상 올랐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소비자의 불편은 해결되지 않고 있습니다. 이렇게 오른 가격을 주고 자유이용권을 구입해도 여전히 긴 대기시간과 한정된 놀이기구 수 때문에 제대로 이용하지 못하는 소비자들이 많은 실정입니다. 통계청에 의하면 모든 놀이기구를 이용 할 수 있는 자유이용권을 구입해도 놀이기구 이용 횟수는 평균 4.8회에 그쳐 소비자의 만족도가 떨어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따라서 저희는 놀이동산가격 인상에 따라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필요성을 느꼈습니다.
(2) 목표
놀이동산 실시간 전자 게시판은 평소에 우리가 자주 이용하는 놀이동산의 지루한 대기시간과 원하는 놀이기구의 정보를 잘 얻지를 못하는 불편한 점을 개선하기 위해 무작정 놀이기구 앞에서 기다리는 게 아닌, 놀이동산안의 모든 놀이기구의 대기시간과 놀이기구의 정보를 손쉽게 얻음으로서 불필요한 이동과 시간의 절약을 기대할 수 있다. 평소 놀이동산을 갔을 때 놀이기구 하나를 타기위해 1시간에서 2시간가량 까지 기다렸던 경험이 다들 한 번씩은 있을 것이다. 우리는 이 점을 보안하기 위해서, 근거리 통신을 이용하여 전자게시판을 만들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는 내용을 한 눈에 보기 쉽게 하여 놀이동산을 이용함에 있어서 조금 더 편리하게 해주는 것과 이로 인한 대기인원 감소효과를 얻음으로서 인기 있는 놀이기구에 인원이 몰려 혼잡함이 발생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3. 시장 동향 분석
전체 놀이동산의 시장 분석
① 서울랜드 소개
88년 5월 서울올림픽을 앞두고 문을 열어 어린이들에게 모험과 꿈의 동산 으로 자리잡은 서울랜드는 국내최초 로 테마파크 개념을 도입한 놀이공원으 로 국내 레저문화의 변화를 선도한 업체이다.
88년 4월 5일 서울랜드의 귀염둥이 캐릭터 "아롱이 다롱이" 탄생에 이어 90년에 블랙존 지역을 개발, 6개 시설을 추가 설치하고 매년 새로운 첨단 놀이시설을 도입・설치하여 변화 와 발전을 추구하고 있다.
현재 40여종의 첨단 놀이시설로 늘어나 세계적인 놀이공원으로 손색이 없도록 공원을 유지 개발하였다. 94년 지하철 4호선의 개통과 더불어 과천 서울대공원의 동물원, 식물원, 삼림욕장, 국립현대미술관 등이 활성화 되어 가족의 1일 나들이 코스로 각광 받으며 종합 레저단지로 자리 매김하게 되었다. 또한 '고적대 마칭쇼', 화려한 '레이저쇼', '초대형 퍼레이드' 등의 다양한 볼거리와 전시이벤트 등 전세대가 동참하는 미래교육의 산 교육장으로 개발과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서울랜드는 세계적인 테마파크등에서 선진공원설계 및 운영기법등을 도입 하여 세계각국의 고유 건축물과 특산품, 민속품들이 가득한 세계의 광장, 서 부개척시대를 보는듯한 모험의 나라, 미래에 대한 신비감을 느끼게 하는 미래의 나라, 우리 민족 고유의 멋을 느낄 수 있는 삼천리 동산 등 교육과 문화적 내용이 담긴 다양한 시설에 독특한 프로그램구성으로 각각의 특성을 지닌 다섯 개의 테마구역으로 이루어져있다.
서울랜드는 밀레니엄을 맞아 깜짝 놀랄 두 개 시설을 추가, 신나는 놀이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