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브랜드괴담`을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30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언젠가부터 사람들은 브랜드로 도배된 세상에서, 브랜드를 입고, 먹고, 마시며, 그것을 갈망하고, 또 그것을 통해 자신을 표현하며 살아가고 있다. 오늘날 우리 사회에서 가난은, 먹지 못하고 입지 못하는 것이라기보다, 좋은 브랜드를 갖지 못하고 누리지 못하는 상대적 빈곤함과 박탈감에 처해있는 것이라고 할 수 있지 않을까?
소비자들은 제품 자체보다는 제품에 찍혀 나오는 브랜드명을 신봉하고, 그것에 열광하고 만족해 한다. 이것이 바로 현대사회에서 기업이 브랜드에 목숨을 거는 이유일 것이다.

이 책 <브랜드 괴담>은 초일류 기업들이 특급 마케터들을 동원해 혼신의 노력을 쏟았음에도 불구하고 실패하고만 사례 99가지를 9가지 유형별(고전적 실패, 아이디어 실패, 확장실패, PR실패, 문화실패, 사람실패, 리뉴얼실패, 인터넷 실패, 낡은 브랜드 실패)로 정리해 놓고 있다. 브랜드 마케팅에 대해 잘 모르더라도 각 사례에 따라 저자가 지적해주는 교훈이 있어 어렵지 않게 읽을 수 있다. 어떤 교훈은 너무도 간단해 다소 유치하다는 느낌을 받을 수도 있다. 무조건 저자의 교훈을 받아들이기보다는 한번 더 생각해 보는 게 좋을 듯 싶다.

유형별로 몇가지 사례를 소개하면...

1. 고전적 실패 - 뉴코크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브랜드를 꼽으라면 많은 사람들이 아마도 코카콜라를 떠올릴 것이다. 실제로 코카콜라는 매일 전세계에 10억개의 음료를 판매하고 있고, 브랜드 가치만 700억을 자랑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이 책을 읽게 된 동기는 책을 읽고 레포트를 써야 됬기 때문이다. 교수님께서 읽으라고 권장하신 책 중 읽고 독후감 쓸 책을 살펴보니 이 책이 마음에 들었다. 평소 경제학에 관심이 많았고 경영학은 아직 많이 접하지는 않았지만 읽어보고 싶었던 책 이였기 때문이다. 그리고 경영은 우리 생활전반에서 사용되어지고 있다. 단지 정부의 기관이나 기업에서만 이루어지는게 아니고 이제는 가정경영에서 나 자신까지 경

  • [감상문] 브랜드, 신화가 되다 `명품 마케팅` 을 읽고
  • 브랜드, 신화가 되다을 읽고지은이 김대영은 고려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95년 매일경제 신문에 입사하여 경제부 기자로 활동하며 국제청, 외교통상부, 광세청 들을 출입하고 있다. 대학 시절부터 마케팅과 유통, 뉴비즈니스에 관심이 많아 이 분야에 대한 저술과 강연을 계속해왔으며, 주요 저서로는등이 있다.책은 크게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PartⅠ에서는 럭셔리

  • 브랜드, 신화가 되다 <명품 마케팅> 을 읽고
  • 브랜드, 신화가 되다을 읽고지은이 김대영은 고려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95년 매일경제 신문에 입사하여 경제부 기자로 활동하며 국제청, 외교통상부, 광세청 들을 출입하고 있다. 대학 시절부터 마케팅과 유통, 뉴비즈니스에 관심이 많아 이 분야에 대한 저술과 강연을 계속해왔으며, 주요 저서로는등이 있다.책은 크게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PartⅠ에서는 럭셔리

  • [독후감] 잭웰치의 `끝없는도전과용기`를 읽고 나서
  • 잭웨치의 끝없는 도전과 용기Jack : Straight from the Gut잭 웰치잭웰치 어록끝없는 도전과 용기 요 약초일류 기업 GE출판사 리뷰미디어 리뷰독후감 1독후감 2독후감 3독후감 4독후감 5▣ 잭 웰치1935년 매사추세츠 피바디에서 태어나 일리노이 대학교에서 화공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1960년에 GE에 입사하여 처음으로 사회 생활을 시작했다. 수년 동안 자신만의 독특한 사업 및 경영 방식으로 승진을 거듭한 그는 레그 존스 회장에게 발탁되어 1981년에

  • [독후감] 한국형 포지셔닝을 읽고 쓴 감상문
  • 독후감 한국형 포지셔닝을 읽고 쓴 감상문- 목차 -1. 전체 요약.2. 5가지 포지셔닝 방법.1) 잠재 고객의 마음속에 먼저 들어가기-Life is wonderful: KT의 브랜드 포지셔닝2) 열려있는 틈새시장에 후발로 들어가기-World Best Value Retailer : 홈플러스의 유통 포지셔닝3) 움직이는 소비자의 마음 빼앗기-Think Benefit: 삼성카드의 소비자 이익 포지셔닝4) 소비자의 마음속에 들어가기-Just do it! : NIKE의 브랜드, 유통 포지셔닝5) 감성시대에 맞는 브랜드 관계 구축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