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스카이팀과 스타얼라이언스 전력 비교 및 전략적 제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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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스카이팀 소개




2. 스타얼라이언스 소개




3. 항공사의 전략적 제휴의 이점




4. 동맹의 점유율 비교와 전망


본문내용
2) 동맹소개

네 개 대륙의 열네 항공사와 동맹을 맺은 스카이팀은 스타 얼라이언스 다음으로 가장 거대한 항공 동맹체입니다. 스카이팀은 스카이팀 카고라 불리는 화물항공 공동체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노스웨스트 항공사와 델타 항공사의 합병이 완료될 때, 스카이팀은 의결권을 가진 10개의 회사와 3개의 의결권이 없는 회사로 이루어질 것입니다. 이전의 콘티넨탈 항공사가 스카이팀을 탈퇴하고 스타 얼라이언스로 옮기기 위해 2009년 10월 24일 탈퇴할 때(다음날 스타 얼라이언스로 합류함), 오직 9개의 의결권을 가진 멤버들만이 남을 것입니다.그러나, 2010년 초기 베트남 항공의 합류로 의결권을 가진 모든 멤버들의 수는 다시 10개의 회사로 늘어날 것입니다.
최근에 조성이 된 동맹의 집중화된 경영팀은 네덜란드의 암스테르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취항 도시: 905개
취항 국가: 169개
일일 운항편: 16,787편
연간 승객 수: 4억6천2백만 명
상용고객 우대제도 회원수: 1억5천2백만 명
라운지 개수: 447
보유 항공기: 주요 노선 2,496대 (+ 관련 항공사 보유 1,255대 별도)
스카이팀 설립 연도: 2000년
직원 수: 356,998명

3) 회원사 전력분석

-정회원사(11 개사)

취항 도시: 96 보유 항공기*: 80 (+41)
취항 국가: 49 CEO: 발레리 오쿨로프
일일 출발편: 302 본사: 러시아 모스크바
연간 승객수: 820만 영업수익: 10억 USD
상용고객 우대제도: Aeroflot 보너스 설립연도: 1923년
상용고객 우대제도 회원수: 100만 직원수: 15303
제공 라운지 개수: 80 웹사이트 주소: www.aeroflot.aero
허브 공항: 모스크바-SVO 가입일: 2006년

취항 도시: 65 보유 항공기*: 61 (+38)
취항 국가: 12 CEO: 안드레스 코네사
일일 출발편: 384 본사: 멕시코 멕시코시티
연간 승객수: 830만 영업수익: 19억 USD
상용고객 우대제도: 클럽 프리미어 설립연도: 1934년
상용고객 우대제도 회원수: 2백2십만 직원수: 6323
제공 라운지 개수: 11 웹사이트 주소: www.aeromexico.com
허브 공항: 멕시코시티- MEX, 몬트레이 - MTY 가입일: 2000 년
과달라하라 - GDL, 헤르모시요 - HMO

취항 도시: 258 (AF/KL) 보유 항공기*: 263 (+141)
취항 국가: 110 (AF/KL) CEO: 장시릴 스피네따
일일 출발편: 1862 본사: 프랑스 파리
연간 승객수: 52 영업수익: 241억 EUR (AF/KL)
상용고객 우대제도: 플라잉 블루 설립연도: 1933년
상용고객 우대제도 회원수: 1,300만 직원수: 104,659 (AF/KL)
제공 라운지 개수: 138 웹사이트 주소: www.airfrance.com
허브 공항: 파리 ― CDG,파리 ― ORY 가입일: 2000년
리용 ― LYS

취항 도시: 89 보유 항공기*: 151 (+37)
취항 국가: 44 CEO: 아리스티드 폴리체
일일 출발편: 665 본사: 이탈리아 로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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