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모델개발] 맞춤형 Phone(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26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맞춤형 휴대폰 사업의 개요

2. 맞춤형 핸드폰 정의

3. 휴대폰 산업의 산업 환경

4. 시장 규모, 경쟁사 동향
1) 세계 시장 규모
2) 국내 시장 규모
3) 휴대폰 수출입의 동향

5. 2008 산업전망
1) 통신기술의 발달로 휴대폰으로 인터넷 구현이 활발해질 전망
2) 노키아의 강세가 지속되고, 삼성전자와 LG전자의 시장점유율은 상승할 전망
3) 높은 성장이 예상되는 신흥시장의 가입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전망
4) 초고가 휴대폰은 브랜드 경쟁으로 다양한 진입자가 등장하겠지만,
5) 전체 시장에서 5대 업체의 집중도는 심화
6) GSM의 세계시장점유율은 84%이지만, 국내업체들의 GSM생산비중은 50-60%수준
7) 지속적인 ASP하락을 극복하기 위한 원가 경쟁력 강화 전략이 필요

6. 맞춤형 휴대폰의 사업의 특성
1) 사용자 측면
2) 기술적 측면
3) 외형적 측면
4) 기능적 측면
5) 환경적 측면
6) 경제적 측면

7. 비즈니스 수행 활동&방식
1) 비즈니스 시스템
2) 기업 활동 수행 방법
3) 활동 수행 시기

8. Expected Sale, Cost & Profit

9. 자원의 수익성 평가
1) 수익원과 수익모델
2) VRISA 분석
3) Familiarity Matket

10. SWOT분석

11. 전략방안
1) Framework
2) 차별화 전략
3) 집중화 전략
4) 서비스전략

본문내용
3. 휴대폰 산업의 산업 환경

세계 이동통신 시장의 전망과 해외모바일 환경을 보면 휴대폰의 사용자 증가율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2004년 부로 전 세계 이동통신 가입자 수는 15억 1천 100만 명으로 2003년 동기 대비 23.5% 성장한 것으로 집계되었고, 이러한 휴대폰 사용자는 꾸준히 성장해 2008년 현재에는 27억 명 이상 이 사용하고 있다. 전 세계 인구 2.5명 중 한명은 휴대폰을 이용할 것이란 분석이다. 전세계 핸드폰 사용자 수는 2011년까지 대략 33억까지 증가하며 이 중 47.9%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인구가 될 것이다. 향후 지속적으로 휴대폰 시장의 경쟁은 더욱 증가될 것이며 이에 따른 소비자들은 보다 자신이 원하는 제품을 위해 소비를 아끼지 않을 것이다.




4. 시장 규모, 경쟁사 동향

1) 세계 시장 규모
 2006년 세계 휴대폰 시장은 전년 대비 약 17% 성장하여 9억6000만대수준
 2007년은 고성장세가 꺾이면서 8% 수준의 성장 머무를 전망
 시장의 양극화 심화와 컨버전스(convergence)의 질적 고도화, 콘텐츠의 수직계열화, Mega Hit 모델의 중요성이 핵심 → 향후 휴대폰 시장을 이끌어 갈 것으로 보임
 2007년도 휴대폰 업체들의 순위는 변화 없이 노키아, 모토로라, 삼성전자, 소니 에릭슨, LG전자 순으로 예상, 출하량도 마찬가지 일 것으로 전망
 휴대폰의 다양한 디자인과 기능을 창조적으로 재조합하는 시장이 Trend
 고성능을 지향하는 깊이 보다 기능을 재조합하는 Trend
 이러한 변화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경쟁사보다 먼저 만들어내는 것이 중요해 지고 있음




휴대폰의 세계 시장규모 및 전망
(단위 : 백만 대)

2002
2003
2004
2005
2006
2007
판매량
432
514
707
825
900
979









2006년 업체별 세계 시장 점유율


















 시장 점유율에서 노키아가 전체 시장의 35.2%를 차지함으로 1위이며, 뒤를 이어 모트로라, 삼성, 소니 에릭슨 등이 뒤를 잇고 있다.





2007년 업체별 세계 휴대폰 시장 출하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론] sk텔레콤 마케팅
  • 개발2004/ 05 휴대인터넷 핵심기술 국제표준 채택, BCP 서비스(기업용 m 비즈 서비스) 개시2004/ 06 SK 텔레콤-안랩유비웨어-안철수연구소, 세계최초 WIPI 휴대폰용 백신 개발 성공2004/ 07 유무선 통합 모바일 싸이월드 출시2004/ 08 세계최초 무선 공인인증 상용 서비스 개시2004/ 09 KB 와 M 뱅크서비스 개시2004/ 10 SK 텔레콤-CGV와 국내최초 모바일 티켓리스 서비스 개시3. 조직구성도전략 지원팀Marketing최고경영진NetworkMobile InternetSKTelinkIMT2000사업추진단SKTel

  • [서비스경영] SKTelecom(sk텔레콤) 서비스성공사례
  • 개발과 함께 리더인 동글(Dongle) 및 모네타 단말기의 보급 등에도 상당한 노력을 기울이면서 새로운 수익모델로 자리잡도록 했다. 모네타의 비즈니스의 단기 수익모델로 신용카드 동글ㆍ모데타 빌ㆍ교통충전ㆍ상품권 등의 결제 수수료가 대표적이며 부가서비스 및 데이터 이용료ㆍ정보이용료 및 중개수수료 등으로 다양하다. SK텔레콤은 궁극적으로 모바일 금융 사업이 휴대폰을 통해 개개인 일상의 금융생활을 완벽하게 구현해 새로운 사업적 기회

  • (컴퓨터의이해공통) 1.스마트폰의 최신동향을 서술하라_스마트폰최신동향 스마트폰유용성 스마트폰역기능 2.QR코드란 무엇이고 QR코드유용성과 QR코드역기능 QR코드만들기-스마트폰최신동향
  • 모델을 잇달아 출시하면서 스마트폰이 세상에 선보이게 되었다. 이에 이어 2001년에 캐나다의 통신기기 제조업체인 RIM이 무선 이메일 사용에 최적화된 스마트폰인 블랙베리를 출시하면서 비즈니스맨에서 큰 인기를 얻었다. 노키아 또한 2005년에 심비안 OS를 답재한 N시리즈 3G 스마트폰을 발표함으로써 스마트폰 시장을 지속 주도해 왔다. 그러나 그 동안의 스마트폰은 비싼 가격과 요금 그리고 인터넷 접속의 제한으로 ‘럭셔리제품’이나 ‘전문가용

  • [경영정보시스템] 유비쿼터스
  • 맞춤형 서비스로 제공- 광대역 통합망 등으로 인해 민,관의 지식, 정보 공유가 활발히 이루어져 정부의 생산성 극대화 6. 보 건- 마이크로 칩을 이용한 네트워크를 통해 식/약품의 품질 보존 기간에 대한 인공지능적 관리로 식/약품의 오남용 방지- 농축산물 식품의 종합적인 이력관리를 통한 유통 경로 투명성 확보 및 광우별, 조류독감등 사전 예방7. 복 지- 장애인, 고령자, 어린이들이 도로나 가정에서 센서 네트워크에 의해 위치, 주변 정보 등을 파악

  • [국제경영론] 국제기업성공사례 NOKIA(노키아)
  • 폰 시장 현황 4. 노키아의 한국시장에서의 SWOT분석 5. 한국시장에서의 마케팅 믹스 (4Ps) 6. 한국 시장 진출 실패 원인 (1) 휴대전화 통신 방식의 차이 (2) 어설픈 현지화 전략 (3) 제품 성향의 차이 (4) OEM 방식의 선택 (5) 국내 브랜드에 대한 높은 신뢰 (6) 현지화에 대한 이해와 적응의 부적절 (7) A/S 등 서비스의 비활성화 (8) 개발 과정에서 본사와 현지 생산업체(텔슨)과의 원활하지 못한 의사소통 Ⅳ. 노키아의 전망 및 시사점 1. 노키아의 향후 변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