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론] Cozy Motel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26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Cozy Motel의 상황 분석
2. Cozy Motel의 전략 방안
-To Flag or Not To Flag?
Not to flag!
전략1. 뉴잉글랜드 지역만의 브랜드 파워를 가져라.
전략2. 지역적 특성을 살려라.
전략3. 모텔고객군의 특성을 활용하라.
전략4. 멤버쉽을 이용하라.
-결론
본문내용
- 재무 분석
Cozy Motel은 국가 평균 객실 점유율에 비해 10%가 낮은 58%이고, 평균 숙박비는 48달러이다.

- 고객 분석
근처 오피스 지구의 비즈니스 관광객, 은퇴 후 즐거움을 누리려는 관광객들, 그리고 몇몇 버스 투어 관광객들과 스포츠 팀들로 이루어져 있다.

-경쟁자 분석
근처 모텔 밀집 지역인 Bangor의 평균 객실 요금은 최저 55~122.5달러이다.

Bangor지역의 주요모탤 가격표

→ Cozy Motel은 주요 교통의 요지에 자리 잡아 높은 가시성과 접근성을 지니고 있고,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합리적인 객실 요금을 제공하고 있지만 국가 평균 객실 점유율에도 못 미치는 실정이다. 따라서, 객실점유율뿐만 아니라 총체적인 수익을 높이려는 전반적인 새로운 전략이 반드시 필요하다.

2. Cozy Motel의 전략 방안

-To Flag or Not To Flag?

Not to flag!

과연 프랜차이즈를 할 경우 그렇지 않을 경우보다 매출 및 객실 점유율이 높을 것인가? 프랜차이즈라고 해서 더 나은 수익성과 높아진 객실 점유율을 보장할 수는 없다. 왜냐하면 각각의 프랜차이즈의 브랜드 파워가 상이하다. 본문에 제시된 가장좋은 제의라는 등록비 20,000달러, 수익의 2%, 그리고 CRS를 통해 예약된 객실하나당 4달러를 제공하는 프랜차이져의 브랜드가 과연 Cozy Motel에게 프랜차이즈의 비용을 제공하는 만큼의 브랜드 파워를 가져올지 실효성이 의문된다. 뿐만 아니라, 브랜드파워나 시설을 중요시하는 호텔고객들과 달리 모텔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가시성이나 차량 접근의 용이성 등을 중요시하는 고객들이다. 오히려 브랜드 파워가 확실하지 않은 프랜차이즈를 했을 때 들어가는 마케팅 비용과 초기 가맹금, 로열티, 기타 비용 등은 돌이킬 수 업는 재정적 손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상계열] [관광경영학과]호텔등급 불균형에 따른 문제와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1]
  • 1.호텔등급 불균형에 따른 문제와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중저가호텔을 중심으로-< 목 차 >Ⅰ. 서론1. 문제제기2. 연구의 목적 및 방법Ⅱ. 이론적배경1. 중저가호텔의 개념2. 국외선행연구와 개발사례3. 국내선행연구와 개발사례Ⅲ. 문제점과 개선방안1. 문제점 2. 개선방안Ⅳ. 결론 및 시사점1. 연구의 요약과 시사점2. 연구의 한계참고문헌AbstractⅠ. 서론 1. 문제제기관광의 가장 기본적인 조건은 자는 것과 먹는 것, 즉 숙식문제라고 할 수 있

  • [졸업][호첼관광]호텔 식음료 CRM의 발전방안
  • 호텔 CRM1. 외국호텔의 CRM ( Marriott Hotel )일단, 한국 호텔의 CRM 도입현황을 살펴보기 전에 우리 나라보다 앞선 선진국의 호텔 CRM적용 사례를 살펴보도록 하자. la mansion del rio hotel 웹사이트 : http://www.lamansion.com marriott 호텔의 적용 사례를 한번 알아보면, marriott 호텔은 multichannel strategy(다중 전략) 방식을 적용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e-business를 성공적으로 정착한 기업은 단지 인터넷으로만 관여되어 있지 않다. 이러한 기업들은 멀티플레이의 전 부분

  • [호텔관광] 호텔 이미지가 호텔 수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호텔 이미지가 호텔 수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과 목 명: 호텔 마케팅담당교수: 학 과: 호텔경영학과제 1 장 서론 - 1제1절 문제제기 및 연구방향 - 1제2절 연구의 방법 및 구성 - 1제 2 장 호텔이미지에 대한 이론적 고찰 3제1절 호텔의 개념과 호텔산업의 특징 - 31.호텔의 어원 - 32.호

  • [호텔관광]호텔 서비스마케팅에 관한 연구
  • 호텔의 어원이 Hospitale인 것과 맥락을 같이한다.따라서 호텔이란 숙박, 식음료, 기타 부대시설 및 인적 서비스를 상품으로 이익을 고려하면서 지불능력이 있는 불특정 소비자의 요구에 인적, 물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체류에 관한 여행산업 및 시설이라고 할 수 있다.) 박상수, 관광마아케팅과 소비자 행동에 관한 연구, 동국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1989, p.15. 타월을 아끼지 말고호텔객실에 들어가면 우선 땀을 닦아야지 또는 아침에 외

  • [학사][호텔관광] 호텔 브랜드가 호텔 수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Motel 6이후의 Motel 8 등은 염가의 추구 혜택을 상호와 연결시키고 있다. 유사한 사례로 La Quinta Inn은 스페인어로 5배라는 의미를 갖고 있는 상호로서 같은 염가 호텔 중 가격과 품질이 매우 높다는 추구 혜택을 브랜드 이미지와 연결시키고 있다.(4)충분한 시장 실체성과 규모 경제 효과 브랜드 전략의 다른 측면은 충분한 시장 실체성과 규모 경제 효과를 확보해야 한다는 것이다. 1980년대 초부터 염가 호텔시장의 실체성이 크게 높아지며 무수한 염가 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