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후터스(hooters)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26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개요
SWOT 분석
STP
7P
한계점
대안

본문내용
기업개요_다른 사업들


2003년 hooters air 설립 운항

그러나 2005년 허리케인 카트리나와
리타의 영향으로 인한 유가 상승으로 경영난을 견디지 못하고 2006년 파산

2006년 Hooters Hotel 오픈



그 외 Hooters Magazine, Hooters cook book 을 발행
쇼핑몰을 통해 Hooters 기념품, 소스 등을 판매
스포츠 스폰서, 자선활동을 벌임


Hooters에 근무하는 웨이트리스

Hootie the owl 로고가 그려진 하얀 탱크탑과 러너 팬츠

원래 유니폼 상의는 흰 면에 뒤에서 타이트하게 묶는
매듭이 있었는데 가슴을 강조하기 위함

현재 끈매듭을 없앤 타이트한 흰색 스판텍스로 변경


Hooters에 일하는 남자들은 Hooters 모자, 티셔츠, 긴 바지를 입음


Price


패밀리 레스토랑, 후터스 걸 등의 영향으로 비싸다는 인식이 강함
실질적으로는 타 패밀리 레스토랑과 비교해서 비슷하거나 저렴


점심 시간대
타 레스토랑에 비해 저렴한 런치 메뉴

저녁 시간대

후터스 해피아워 시간에 저렴한 메뉴


Process


미국에서 사용하는 표준화 매뉴얼을 통해 교육
총 12단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한국적 요소 포함되어 있음

Hooters Girl들의 행동강령

Employee requirement Handbook
1. My job duties require I wear the designated Hooters Girl uniform.
2. My job duties require that I interact with and entertain the customers.
3. The Hooters concept is based on female sex appeal and the work
environment is one in which joking and sexual innuendo based on
female sex appeal is commonplace.
4. I do not find my job duties, uniform requirements, or work
environment to be offensive, intimidating, hostile, or unwelcome.


12단계 표준화된 서비스 접점 관리로 타 업체보다 친근하게 다가가는 컨셉
전체적으로 엔터테인 요소를 넣어 자유롭고 즐거운 분위기에서 서비스 제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경영] 레스토랑 마르코폴로 분석
  • 후터스의 예는 이런 점을 잘 설명해 주고 있다.처음 후터스를 찾는 핵심 고객은 25세에서 45세에 해당되는 남성들로 나타났다. 그러나 후터스는 다른 레스토랑과 차별화된 마케팅을 펼쳤다. 후터스는 환대와 서비스의 산업이므로 이 곳을 방문하는 모든 사람들에게도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모토로 삼았다. 이는 아이들에게도 예외가 아니었다.패밀리 레스토랑이 아님에도 아이들 메뉴를 준비하고 있는 것이 이 때문이다. 다른 성공적인 마

  • [국제경영] 후터스 Hooters 국내진출전략
  • 《 국제 경영 》후터스의 한국시장 진출 사례- 목 차 -Ⅰ. 기업 소개1) 후터스 2) 후터스코리아Ⅱ. 시장 상황 및 문화적 환경1) 한국 시장 상황1. 외식 시장2. 주류 시장3. 5 Forces Analysis2) 문화적 환경Ⅲ. 후터스코리아의 한국 진출 전략1) 후터스의 시장 포지셔닝2) 진출 방식 : 프랜차이즈3) 운영 전략4) 마케팅 전략Ⅳ. 후터스의 현재Ⅴ. 정리Ⅰ. 기업 소개Delightfully Tacky, Yet Unrefined!(매혹적으로 도발적인, 하지만 때묻지 않은!)이라는 슬로건과

  • [경영학] 저가 항공사의 성공, 실패 사례
  • 후터스 항공초미니 핫팬츠와 민소매 셔츠에 손바닥만한 앞치마 차림의 ‘후터스걸’들이 음식 서빙 서비스를 해줘 다국적 레스토랑 기업으로 성장한 후터스 그룹. 미국 캐나다 중국 그리고 일본과 한국의 압구정동 등 전 세계에 수백 곳의 레스토랑으로 열어 뭇 남성들의 인기를 독차지하고 있다.1983년 문을 연 후터스는 8등신의 웨이트리스들을 후터걸(Hooters Girl)로 이름 붙이고 사업을 시작한 이래, 전세계 400개의 체인점에서 연간 7억 5천만불의 수

  • 캐릭터캐주얼시장 후발주자로 진출한 성공사례인 GGPX 와 실패사례 C․A․S․H 통한 마케팅전략 분석
  • 마케팅 활동이 지속적으로 진행된다면 특정 소비자층에게만 어필하고 다른 대부분의 소비자에게는 부정적인 방향으로 비춰질 수 있다.그러므로 예를 들어, 섹시&글래머러스한 GGPX의 컨셉과 부합되는 화장품브랜드( ex:캐시캣)와의 공동마케팅을 진행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GGPX의 의류를 구매하는 소비자에게 화장품을 구매 시 할인 혜택을 준다던가, 메이크업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해준다면, 두 브랜드의 이윤과 아이덴티티를 극대화 시킬 수 있을

  • 성의 상품화 레포트
  • 서비스가 될 수 있으며 막을 수 없는 흐름합법적인 내에서의 성의 상품화는 사회현상으로 허용성 상품화는 훌륭한 마케팅 전략성 상품화는 현재 이르러 거대한 자본을 형성. 경제창출에 기여정신적지적 능력만이 인간의 가치는 아니육체적 美 또한 하나의 능력이며 중요한 가치성 상품화가 성범죄의 증가를 야기한다는 명확한 증거는 없음성 상품화 반대여성을 남성의 전유물로 인식되어 하등 한 존재로 각인시키는 왜곡된 문화 형태남성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