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포터 마케팅의 사례 및 적용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26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해리포터에 대해서

2. 해리포터마케팅의 사례

3. 해리포터마케팅의 적용방안
본문내용
3. 해리포터 마케팅의 적용방안

둘리랜드

선정이유: 둘리는 전 국민에게 친근한 캐릭터이고 선호하는 캐릭터 순위 1위일 정도로 인지도가 높다는 것에 선정하였다.

적용방안: 해리포터마케팅의 중심인 캐릭터에 대한 고객들의 충성도를 기반으로 고객들이 둘리랜드를 통하여 둘리에 대한 추억을 떠올릴 수 있도록 한다.




둘리랜드의 구성방안

둘리나라-주인공인 만큼 공원 중앙부분에 위치하고 있으며 모든 컨셉을 둘리에게 맞춘다. 실내공간으로 구성하여 방하기의 느낌이 나도록한다.
마이콜나라- 공연을 할 수 있는 소극장을 마련하여 공연을 하며 어린이들이 실제로 연주를 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한다.
도우너나라- 서커스의 나라로 컨셉을 잡고 종업원들로 빨간코삐에로로 분장시켜 아이들에게 풍선을 만들어 주거나 마술을 보여주는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치나라- 실제타조를 보여주면서 직접 타볼 수 있도록 하고 타조모양의 놀이기구로 구성한다.
희동이나라- 어린아이들만을 위한 공간으로 구성하며 기저귀모양의 놀이기구로 구성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뉴미디어 환경에서의 OSMU
  • 방안 연구: 한국과 일본의 사례를 중심으로, 배정아, 중앙대학교, p.67. BBS, 파워인터뷰한국콘텐츠진흥원 최영호 부원장, 2010년 8월25일자 기사. 9) 임종수(2006). OSMU 미디어 환경에서 지식콘텐츠 제작모델에 관한 연구 「한국방송학보」, 20-4Rosa Lee, E-BOOK성장의 미래,http://blog.naver.com/cbksolution?Redirect=Log&logNo=140110594781, 2010. 11 박영태, 한중일 힘모아 글로벌 미디어 콘텐츠 생산할 때, 한국경제, 2010.12 김영수, 경제투데이, 「EA-네오위즈 파트너십 계

  • 마텔 Mattel 중국시장진출 마케팅실패 사례분석및 해결방안 제안 및 나의의견
  • 및 결과(전략대안, 4P, STP) 1) 개요2) STP 및 4P로 바라본 마텔社의 중국 시장 진출 전략▸ Segmentation(시장 세분화) ▸ Targeting(표적 시장 선정)▸ Positioning(포지셔닝)▸ Product(상품관리)▸ Price(가격관리)▸ Place(유통관리)▸ Promotion(촉진관리)3. 중국시장 실패 요인 분석 1) 가장 핵심적인 실패 요인 : TargetingⅤ. 해결방안1. 중국시장을 진출을 위한 새로운 STP전략 제안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2. 침투가격전략3. 유통경로 확장1) 온라인 시장2)

  • [다국적기업론] 모토로라 경영전략
  • 마케팅, 현지생산으로 인한 수요를 충당하고 있다.▸ 국내 본사 ⇒ 대리점 ⇒ 소비자인터넷 사이트 ⇒ 물류회사 ⇒ 소비자▸ 해외미국 일리노이주 Libertyville에 본부공장 : 휴대폰 관련 장비제 작, 전 세계에 공급 미국 - LibertyvilleHarvard브라질독일 - Flensburg스코틀랜드 - Easter Inch중국 - Tiangin영업과 마케팅 관련 - 전 세계휴대폰 및 악세사리미국-일리노이주 Vernon Hills죠지아주 Atlanta아일랜드 - Dublin중국 - Tiangin앞으로 유통채널의 중요성이 증가

  • IKEA 저원가전략 경영사례 분석
  • 및 영업망 확충- IKEA의 거대 주요지역의 할인매장에 대응가구업계 경쟁력 강화 서둘러한샘, 도심에 플래그샵 오픈 고객 맞춤상담 등 서비스 늘려리바트, 백화점 영업망 강화해 고급 이미지 부각에 주력까사미아 등도 매장 확대 열중한샘은 교통이 편리한 도심 매장에 고급 서비스를 제공해 이케아와 차별화한다는 전략이다대응 방안서비스 차별화- IKEA 도 현지화 전략에 따라 배송 및 조립 서비스 제공 예정- IKEA 와 차별화된 서비스 개발

  • 문화콘텐츠의 이해와 발전
  • 해리포터’등은 신화와 같은 문화원형에서 소재를 개발하여 세계적 수출상품으로 성공한 대표적인 사례라고 할 수 있다. 저임금에도 불구하고 젊은 층의 인력이 문화산업으로 지속적으로 유입됨에 따라 청년 실업문제를 해소할 수 있다. 특히 3D업종 기피로 구직난 속에서도 구인난을 겪고 있는 일반 중소기업과는 대비되는 현상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므로 우리는 고부가가치․고성장 산업 및 다양한 효과를 창출하는 문화산업에 대한 중요성을 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