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교육]7나 수학-입체도형의 성질 수업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26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대단원
Ⅰ집합과 자연수

본문내용
Ⅲ. 단원의 구성
01 평면도형의 측정
1.다각형의 내각과 외각
2.부채꼴의 호의 길이와 넓이
02 입체도형의 측정
1.입체도형의 겉넓이
2.입체도형의 부피
3.구의 부피와 겉넓이
Ⅳ.단원의 지도 목표
01 평면도형의 측정
(1) 다각형의 내각의 크기의 합과 외각의 크기의 합을 구할 수 있게 한다.
(2) 원과 부채꼴의 넓이를 구하는 방법을 알게 하고, 그 넓이를 구할 수 있게 한다.
(3) 부채꼴의 호의 길이를 구하는 방법을 알게 하고, 그 길이를 구할 수 있게 한다.
02 입체도형의 측정
(1) 각기둥과, 원기둥, 각뿔과 원뿔의 겉넓이를 구하는 방법을 알게 하고, 겉넓이를 구할 수 있게 한다.
(2) 각기둥과 원기둥, 각뿔과 원뿔의 부피를 구하는 방법을 알게 하고, 부피를 구할 수 있게 한다.
(3) 구의 겉넓이와 부피를 구하는 방법을 알게 하고, 겉넓이와 부피를 구할 수 있게 한다.
Ⅴ.단원의 지도상의 유의점
(1) 원주율은 특정한 수치로 주어지지 않는 한 π로 사용하게 한다.
(2) 실생활에서 관찰 할 수 있는 도형에서 그 길이, 넓이, 부피를 구할 수 있게 한다.
(3) 삼각형의 내각의 크기의 합이 180°인 것을 평행선의 성질을 이용하여 설명할 수 있게 한다.
(4) 다각형의 외각의 크기의 합은 구체적인 조작에 의하여 직관적으로 이해하게 한다.
(5) 입체도형의 부피를 구하는 방법을 엄밀하게 설명하지 않고, 간단한 실험을 통하여 직관적으로 이해 할 수 있게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수학과(수학교육)교육과정 개정배경,개정중점, 초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내용체계,수학실험학습,지도방법, 일본 초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지도사례
  • 수학과(수학교육)의 내용체계, 초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의 수학실험학습, 초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의 지도방법, 일본의 초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 지도사례 분석Ⅰ. 서론Ⅱ. 수학과(수학교육)의 동향1. 행동주의적 접근 방법2. 구조주의자 접근 방법3. 구성적 접근 방법Ⅲ. 수학과(수학교육)의 교육과정 개정배경Ⅳ. 수학과(수학교육)의 교육과정 개정중점Ⅴ. 초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의 내용체계1. 수와 연산 영역2. 도형 영역3. 측정 영역4

  • [수학교재연구] 수학사를 활용한 수학 학습 지도
  • 수학사를 도입한 수업의 교육 효과3) 지도방법3. 수학사를 활용한 수업의 예시 및 설문조사 1) 수학사를 활용한 수업의 예시2) 수학사를 활용한 수업의 설문조사4. 함수 단원에서의 수학사 활용1) 교과서에서 나타난 수학사 분석 2) 수학사로 본 함수에 관한 소개3) 수학사를 활용한 함수 수업의 교수학습 자료 Ⅲ. 결론Ⅳ. 참고문헌Ⅴ. 부록Ⅰ. 서론현재 이루어지고 있는 수학수업은 주로 용어나 개념의 정의가 먼저 주어진 다음, 그것의 성질이나

  • [초등수학] 6-가 6. 비와 비례 계획안
  • 초등 6-가6. 비와 비례(6. 비와비율 + 7. 비례식 )-목차-A. 초등수학 이론1. Piaget의 인지발달이론과 수학교육2. Bruner의 인지경로에 따른 수학학습 과정3. Dienes의 수학학습의 원리4. Skemp의 수학학습이론B. 초등수학의 실제Ⅰ. 연간지도계획Ⅱ. 단원 선정 및 지도계획Ⅲ. 단원 전개 계획1. 단원목표와 내용2. 수업지도안3. 평가* 부록: 평가지 및 활동지A. 초등수학 이론1. Piaget의 인지발달 이론과 수학교육Piaget는 인지문제를 심리학적으로 접근하여

  • [수학교육] 수학교육과정
  • 지도안 ․․․․․․․․․․․․․․․․․․․․․․․․․․․․․․․ 188. 판서계획․․․․․․․․․․․․․․․․․․․․․․․․․․․․․․․․․․․․․․ 219. ppt 자료․․․․․․․․․․․․․․․․․․․․․․․․․․․․․․․․․․․․․․ 22Ⅶ. 학습지(수준별 학습지, 형성평가지) ․․․․․․․․․․․․․․․․․․․․․․․․․․ 23Ⅰ. 제7차 수학과 교육과정1. 수학과 교육과정 개정의 방향가. 개인의

  • [초등수학기초이론] 초등수학 학습지도의 이론과 실제(5-1-2. 무늬 만들기)
  • 도형은 상하가 바뀐다.나. 구체물을 활용한 놀이 학습(1) 놀이 학습의 정의놀이란 행위 하는 것을 의미하며, 우선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행동에 의한 지적, 정의적 감각을 크게 움직임으로써 학습의 강도를 높여 보자는 것이다. 놀이 학습이란 학생들이 신체적 활동인 놀이, 게임, 구체물 조작 등을 통하여 흥미를 갖고 활동에 임하게 되는 학습 활동을 말한다.(2) 놀이 학습의 교육적 효과(Piaget)(가) 수학적 개념 형성이나 원리, 법칙, 성질 등의 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