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론] 옥션사례로 본 오픈 마켓 의 발전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25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1. 연구배경
   2. 연구목적
   3. 연구방법

  II.본론
 1. open market이란
1-1.open market의 탄생배경
1-2 open market 의 발전과정
1-2. open market 의 특성
2. Open market의 성공사례
2-1. 옥션의 개요
2-2. 옥션의 사업현황
2-3. 옥션의 향후전망
3. Open market한계점 및 개선방향
3-1. open market의 한계점
3-2. open market의 개선방향

 III. 결론
1.요약
2.결론
본문내용
I. 서 론

1. 연구배경

-현대인
오늘날 우리가 살고 있는 현대사회의 생활은 앞으로 더욱더 좋아질 것이다.
생활리듬은 더욱 빨라질 것이며, 생활은 고급화 되고, 그에 따른 편리성을
추구하게 되는 것은 당연한 것이다

-쇼핑문화의 발전
바쁘고 고된 날들을 보내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쉬는 날마다 직접 발품을 팔며
쇼핑을 하거나, 장을 보러 나가는 일은 더 이상 필요 없게 되었다. 고된 일상에
묻혀 사는 현대인들을 위해 인터넷쇼핑, TV홈쇼핑 등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쇼핑
문화가 나날이 발전하고 있기 때문이다


-새로운 문제점
문화의 발전에 따라 그에 따른 부작용도 적지 않게 나타나고 있다. 인터넷 해킹,
개인정보 유출 등의 여러 문제점이 소비자들을 끝없이 괴롭히고 있기 때문이다.


옥션 해킹피해자 1000만 명 UP!
집단소송 준비 중


해킹피해자는 (2월 기준)총 1081만 명으로, 이중 이름과 아이디, 주민번호 등 개인정보 피해를 당한 수가 약 900만 명에 달하며, 약 60만 명은 금융정보까지 유출

옥션의 소극적 대처에 피해자들은 더 화가 나는 상황
잘 보이지도 않는 공지문과 소비자전화 서비스 두절로 대응하는 옥션 측의 문제 심각
온라인 보안상의 문제 시급
옥션 해킹사건으로 온라인 상 개인정보 유출의 문제가 대두되었으며 해결책을 찾는 것이 더욱 중요한 문제

2. 연구목적

옥션 해킹과 같은 부작용이 많이 일어나고 있는 이 시점에서 우리는 그러한 문제점이 어디서부터 어떻게, 왜 시작 되었는가 를 알아보려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공학]인터넷 해킹 사례 및 대처방안
  • 의 영리를 위하여 공개 웹사이트 및 개인정보 해킹의 심각성이 대두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해킹 기술은,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정보통신 기술과 깊은 관련이 있으며, 이에 철저한 대비를 하지 않는다면, 한 개인 뿐 아니라, 사회 및 국가 전반에 커다란 혼란을 야기 시킬 수 있다. 국내 대표 오픈마켓인 옥션(Auction)은 중국발 해킹으로 1천81만 명의 개인정보가 유출됐다. 그런가 하면 포털 다음은 허술한 보안정책으로 고객상담정보를

  • G-Market의 회사 소개, 마케팅 전략
  •  목 차 1. 요약문 3p< 서 론 >2. 선정이유 4p~6p 3. 업계동향 및 기업소개 6p~9p4. 기업성과(매출액, 시장점유율)기업의 전반적인 목표 9p~11p< 본 론 >5. 경쟁상표간 마케팅 전략비교(4P) 11p~15p< 결 론 >6. 맺음말, 느낀점 15p~16p< 부 록 >7. 인용문헌, 출처, 도표, 통계 등의 참고자료16p~19p1. 요약문G마켓옥션시장점유율2위1위인지도2위1위품질경쟁력1위2위고객만족지수1위1위고객서비스 선호도2위1위특징소비자 NEED 1위, 흥정하기라는 톡특한

  • [마케팅과 인터넷]인터넷 비즈니스 `옥션`의 성공과 전략
  • Ⅰ. 서 론1. 전자상거래의 의의 및 절차1) 전자상거래의 의의제품의 기능이 고도화, 복잡화됨에 따라 한 제품의 라이프 사이클에 관계되는 조직들은 보다 전문화되어지고 세분화되어 발전하고 있다. 특히, 국경을 초월하는 세계화, 개방화의 경영 환경은 한 제품의 라이프 사이클이 글로벌 한 개방된 환경에서 이루어지도록 하고 있다. 이렇게 전문화, 분업화된 조직은 각각 따로 정보를 저장 관리하게 되었고 한 제품의 정보는 결국 분산되었다. 또한

  • [경영전략]옥션 인터넷비즈니스 마케팅전략
  • Ⅰ. 서 론1. 전자상거래의 의의 및 절차1) 전자상거래의 의의제품의 기능이 고도화, 복잡화됨에 따라 한 제품의 라이프 사이클에 관계되는 조직들은 보다 전문화되어지고 세분화되어 발전하고 있다. 특히, 국경을 초월하는 세계화, 개방화의 경영 환경은 한 제품의 라이프 사이클이 글로벌 한 개방된 환경에서 이루어지도록 하고 있다. 이렇게 전문화, 분업화된 조직은 각각 따로 정보를 저장 관리하게 되었고 한 제품의 정보는 결국 분산되었다. 또한

  • [마케팅] 옥션 인터넷비즈니스마케팅
  • Ⅰ. 서 론1. 전자상거래의 의의 및 절차1) 전자상거래의 의의제품의 기능이 고도화, 복잡화됨에 따라 한 제품의 라이프 사이클에 관계되는 조직들은 보다 전문화되어지고 세분화되어 발전하고 있다. 특히, 국경을 초월하는 세계화, 개방화의 경영 환경은 한 제품의 라이프 사이클이 글로벌 한 개방된 환경에서 이루어지도록 하고 있다. 이렇게 전문화, 분업화된 조직은 각각 따로 정보를 저장 관리하게 되었고 한 제품의 정보는 결국 분산되었다. 또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