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론] 렉서스 개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25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렉서스 개발
2. 렉서스 구상 – 새로운 차, 새로운 부문
3. 경쟁사 조사 – 모든 대안 철저히 고려
4. 렉서스 목표설정 –합의될 때까지 천천히 결정
5. 렉서스 개발
본문내용
렉서스 개발

비록 목표가 첫눈에 달성할 수 없을 정도로 매우 높아 보여도
연관된 모든 사람에게 필연성을 주장하면, 누구나 도전 정신을
가지고 함께 노력함으로써 결국 성취하게 된다.


이치로 스즈키 – 렉서스의 첫 수석 엔지니어

렉서스 구상 – 새로운 차, 새로운 부문


1. 유키야스 토고의 걱정거리


. 유키야스 토고는 미국 도요타 자동차 판매회사를 책임진 성공한 경영진


. 그의 성공한 친구/동료들이 도요차 차가 아닌 Mercedes 와 BMW Style


. 열정적인 그로서는 당시 도요타가 2 류가 되는 것을 받아들일 수 없었음


. 고품질이며, 고연비의 경제적인 차를 만드는 것도 멋진 일이지만, 세계
최고와 경쟁하는 고급 자동차 이미지를 만들 수 없는 이유를 이해 못함


. 토고는 도요타가 새로운 판매경로와 브랜드를 필요로 한다는 것을 인식

2. 유키야스 토고의 시도



“아마도 우리가 원하는 것은 새로운 이미지, 고품질, 심지어 Mercedes Benz
보다 고급 시장을 노리는 고급 자동차일지 모른다.”


. 경영진에게 아이디어를 가져갔으나, 처음엔 반대에 부딪힘

. 도요타 성공의 많은 부분은 해마다 점진적으로 누적되어온 개선에서 유래
(도요타의 보수적인 사고방식의 한 부분)

. 고급차를 만든다는 것은 유럽에서 생산된 최고의 차들과 경쟁하기 위해
튼튼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전형적인 일본 차 형태를 탈피하는 것을 의미

. 또한 고급차의 개발은 자동차와 브랜드 동시 개발을 의미
(자동차 회사 안에 자동차 회사를 만든다는 것)

. 몇 차례의 논쟁을 거쳐 도요타가 시장 Trend 를 한발 앞서 나가는 도전
없이는 살아남을 수 없음이 명백해졌으며, 따라서 렉서스 구상이 탄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협상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국제 판매제휴는 원전, 발전소, 시멘트공장 건설과 같은 대형 플랜트 판매에서 많이 볼 수 있다. 한국의 원전건설에 ABB와 GE가 공동마케팅을 하는 것이 좋은 예이다. 또한 이라크 전후 복구사업에 두산중공업, 한전, 벡텔 등이 손을 잡고 공동수주활동을 하는 사례를 많이 볼 수 있다.3-2. 전략적 제휴와 국제 합작투자의 동기(1) 신기술, 신제품 개발에 따르는 공동위험부담반도체, 통신, 항공우주, 자동차 등 주요 산업으로 갈수록 신기술을 개발하거나

  • [국제경영론] 현대 기아 자동차 & 도요타
  • 개발하는 전략을 활용하고 있다. 미국의 부유층을 마케팅 대상으로 하여 1989년에 론칭된 ‘렉서스’는 성공적인 사례로 꼽히고 있다. 렉서스는 성능과 주요장비를 개선하고 최고의 품질과 고급감을 추구한 고급모델로서 세단에서 SUV에 이르는 폭넓은 차종이 개발되었다 렉서스는 미국에서의 성공을 기반으로 캐나다에서도 판매를 확대함으로써 북미 고급차 시장에서의 시장 점유율을 올려놓았다. 렉서스 브랜드는 이제 북미시장에 그치지 않고 세계

  • [국제경영]도요타의 세계화, 현지화 진출 사례
  • 사례1) 성공 사례 - 럭셔리 프리미엄 브랜드 렉서스(LEXUS)의 탄생- 80년대 주력 차종이던 소형차의 이익이 계속해서 줄어들고 한국 차의 시장점유율이 급격히 높아져 미국에서 저렴한 차라는 이미지로는 더 이상 성장할 수 없다고 생각하고 양적인 수출의 시대는 지났다고 판단한 도요타 경영진은 부가가치가 높은 럭셔리 카를 내놓기로 결정하고 본격적인 개발에 들어갔는데 그 결과 89년 미국시장에 LS400을 시작으로 렉서스 판매 시작.- 짧은 시간에 BMW

  • [졸업][국제경영]현대자동차의 인도 및 북미시장진출과 나아가야할 방향
  • 개발, 그리고 판매에까지 모든 것을 일괄하는 체제를 구성하고, 아직, 시장이 채 형성되지 않았거나, 투자의 위험성, 무역장벽 등의 위험이 있는 지역에는 현지 업체와의 제휴나, 합작, CKD 등 무역 장벽 극복을 위한 현지 진출 전략을 전개한다는 계획이라고 한다.Ⅲ. 북미진출1. 현대자동차 기업분석 및 해외진출개괄국제경영론 북미진출-1) 주요현황) Appendix 1 참조)현대자동차는 한국 서울에 본사를 두고 있는 한국 최대의 자동차 회사로서 2001년 기

  • [경영전략과 정보기술] 도요타 리콜 사건
  • 사례와 유사한 사례를 비교 분석하시오(1) 미국 포드의 SUW 익스플로러 리콜 사례지난 2000년 미국 포드의 SUV 익스플로러에 장착된 파이어스톤 타이어가 주행 중 파열되고 이로 인해 차량이 전복되는 사고가 일어난 것인데 파이어스톤은 공식 성명을 통해 타이어 결함을 부인했습니다. 하지만 인터넷으로 이미 동일 결함이 해외에서 있었고 베네수엘라에서만 리콜을 실시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파이어스톤은 비난 여론을 이기지 못하고 리콜을 결정했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