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론] 렉서스 개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25 / 2019.12.24
- 2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렉서스 개발
2. 렉서스 구상 – 새로운 차, 새로운 부문
3. 경쟁사 조사 – 모든 대안 철저히 고려
4. 렉서스 목표설정 –합의될 때까지 천천히 결정
5. 렉서스 개발
- 본문내용
-
렉서스 개발
비록 목표가 첫눈에 달성할 수 없을 정도로 매우 높아 보여도
연관된 모든 사람에게 필연성을 주장하면, 누구나 도전 정신을
가지고 함께 노력함으로써 결국 성취하게 된다.
이치로 스즈키 – 렉서스의 첫 수석 엔지니어
렉서스 구상 – 새로운 차, 새로운 부문
1. 유키야스 토고의 걱정거리
. 유키야스 토고는 미국 도요타 자동차 판매회사를 책임진 성공한 경영진
. 그의 성공한 친구/동료들이 도요차 차가 아닌 Mercedes 와 BMW Style
. 열정적인 그로서는 당시 도요타가 2 류가 되는 것을 받아들일 수 없었음
. 고품질이며, 고연비의 경제적인 차를 만드는 것도 멋진 일이지만, 세계
최고와 경쟁하는 고급 자동차 이미지를 만들 수 없는 이유를 이해 못함
. 토고는 도요타가 새로운 판매경로와 브랜드를 필요로 한다는 것을 인식
2. 유키야스 토고의 시도
“아마도 우리가 원하는 것은 새로운 이미지, 고품질, 심지어 Mercedes Benz
보다 고급 시장을 노리는 고급 자동차일지 모른다.”
. 경영진에게 아이디어를 가져갔으나, 처음엔 반대에 부딪힘
. 도요타 성공의 많은 부분은 해마다 점진적으로 누적되어온 개선에서 유래
(도요타의 보수적인 사고방식의 한 부분)
. 고급차를 만든다는 것은 유럽에서 생산된 최고의 차들과 경쟁하기 위해
튼튼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전형적인 일본 차 형태를 탈피하는 것을 의미
. 또한 고급차의 개발은 자동차와 브랜드 동시 개발을 의미
(자동차 회사 안에 자동차 회사를 만든다는 것)
. 몇 차례의 논쟁을 거쳐 도요타가 시장 Trend 를 한발 앞서 나가는 도전
없이는 살아남을 수 없음이 명백해졌으며, 따라서 렉서스 구상이 탄생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1~13장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8~10장
- [경제학, 금융] 미시킨_화폐와금융 연습문제 4~7장
- [미시킨,경제학,화폐금융,연습문제]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3장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 [호텔경영] 파라다이스호텔 마케팅과 경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