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전략] 대부업체 피해사례 및 대처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25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 불법대부업체 피해사례와 대처방안

Ⅱ-1. 대부업이란?

Ⅱ-2. 불법대부업체 피해사례

Ⅱ-3. 불법대부업체 대처방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 불법대부업체 피해사례와 대처방안

Ⅱ-1. 대부업이란?

돈을 빌려주는 사금융업(私金融業).
은행·협동조합·보험회사·금융회사·신용금고 등 공적인 금융기관이 아닌 자로서 금전의 대부, 또는 대부·차용의 중개를 업무로 하는 영업으로, 사채업자(私債業者)·전당포 등을 말한다.

Ⅱ-2. 불법대부업체 피해사례

작년 하반기부터 본격화한 경기침체 여파로 불법사채로 고통 받는 서민들이 크게 늘어난것으로 조사됐다. 27일 금융 감독원에 따르면 작년에 이 기관이 운영하는 사금융피해 상담센터에 접수된 상담건수는 총 4천75건으로 전년 대비 19.1% 급증했다.
고금리 수취(605건)와 불법 채권추심(679건) 관련 상담이 1천284건으로 전체의 31%를 차지했고 이중 73.7%(946건)는 미등록 대부업체에서 발생했다.
불법 채권추심 상담의 47.6%는 등록 대부업체를 상대로 한 것이었다.



사례1. '800만원 빚이 1억5000만원...' 어느 레이싱걸의 파멸

전직 레이싱모델 출신 여성이 고리대금업자들로부터 불법 추심을 당하는 과정에서 성폭행을 당하고 불법 성매매까지 강요당한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21일 채무를 갚지 않는다며 부녀자를 협박해 성폭행하고 성매매를 강요한 최모씨(50)에 대해 강간 등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함께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여겨지는 또 다른 사채업자 3명은 같은 혐의로 불구속 입건됐다.
참고문헌
법제처 - http://www.moleg.go.kr/
아시아경제 - http://www.asiae.co.kr/
문화일보 - http://www.munhwa.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환경정치론] 환경과 남북문제
  • 피해를 입기도 했다.19세기부터 본격화한 제국주의 국가들의 식민지 경영은 자국과 자국 기업주들을 위해 돈을 벌고 또한 모국에 그런 전략물자들을 충분히 공급하는 데 일차적인 목적이 있었다. 따라서 동서양을 막론하고 모든 식민지에서는 가급적 많은 농업 생산과 자원 확보를 위해 환경 파괴와 환경 훼손이 자행되었다. 20세기의 전반기는 세계 도처에서 그런 제국주의적 횡포가 다반사로 빚어졌던 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런 선진국들의

  • 인신매매의 기원과 역사 실태와 예방 및 근절방법0K
  • 및 숙박업이 대표적이다. 여기에서는 음식을 팔교, 숙박을 제공하는 것을 주업으로 하면서, 그곳에 종사하는 여성들에 의해 또는 ‘보도’라는 일종의 공급책을 통하여 성매매가 이루어진다. 3. 인신매매의 사례 1) 인신매매의 세계화태국, 버마, 베트남, 방글라데시, 필리핀 등으로부터 우리나라, 일본, 대만, 멀리는 유럽과 호주, 미국 등으로 유입되는 인신매매 피해자들의 인권침해 문제는 이미 전 지구적 차원의 현안이 됐다. 우리나라만 하더라도

  • [조직행위론] 리더십 이론의 분석
  • 경영효율 개선과 비용절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3) 사례 분석위의 사례뿐만 아니라 다면평가는 Fortune 1000대 기업의 90%정도가 최소한 부분적으로라도 활용하고 있으며, 해외의 IBM, GE, Johnson & Johnson, 국내의 LG나 SK 등이 활용하고 있다. 이는 다면평가 제도가 다양한 평가자의 함여로 인해 피평가자들에게 타당성과 신뢰성을 제공하고 이로 인해 피평가자의 수용성이 증대 하면서 업무에 대한 조직몰입도가 증가하기 때문이다. 또한 다면평가

  • [졸업][마케팅관리]백화점 고객관계관리와 DM(Direct Mail)사례분석-현대백화점
  • 경영혁명, 송현수, 새로운제안, 2000CRM고객관계관리:디지털시대의 선진 마케팅 기법, 촌산철, 대청, 2000CRM의 이론과 사례:마케팅의 새로운 트렌드, 한국NCR CRM컨설팅그룹, 한국능률협회, 2000마케팅과 광고, 신지용, 삼영사, 2002소비자행동:마케팅 전략적 접근, 이학식, 법문사, 2002성공적인 CRM 구축 및 활용사례에 관한 연구, 홍창기, 건국대 대학원, 2002인지적 감정적 요인이 쇼핑만족과 재방문의도에 미치는영향에 관한연구, 사공진, 이화여대

  • 두산인프라코어기업분석,두산인프라코어M&A,두산인프라코어해외진출사례,M&A성공사례,엠엔에이성공사례
  • - 목차 -두산인프라코어 소개1. 연혁p. 3-42. 사업 분야p. 4-5M&A 성공 사례 - 잉거솔랜드 인수 사례1. 잉거솔랜드 소개 및 인수 배경p. 5-72. M&A 과정p. 7-83. 두산인프라코어의 인수자금 조달방식p. 9-104. M&A의 전략적 성과와 효과p. 10-125. M&A 시사점p. 12자회사 진출 성공 사례 - 중국 진출1. 중국시장 진출 현황p. 13-142. 중국시장 진출 배경p. 14-153. 중국시장 진출 과정p. 15-164. 기회와 위협요인p. 16-185. 4p 전략p. 18-196. 현지화전략p. 20-217. 진출 성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